‘체험거리 다양’ 특급호텔, 고객 만족도 끌어 올린다
상태바
‘체험거리 다양’ 특급호텔, 고객 만족도 끌어 올린다
  • 김지수 기자
  • 승인 2018.05.29 18: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소믈리에 서비스 체험 기회, 유네스코 투어 프로그램 출시 등
글래드 마포는 2018년 3월 30일 그랜드 오픈한 이후 두 달 만에 세계 최대 규모 여행 사이트 ‘트립어드바이저’에서 서울 호텔 검색 시(2018년 5월 28일 기준) 여행자 평가 1위 호텔에 등극했다. 사진/ 글래드 마포

[트래블바이크뉴스=김지수 기자] 호텔업계가 본격적인 여름 휴가철을 앞두고 고객 만족도를 높이기 위해 나섰다.

글래드 마포, 오픈 두 달만에 트립어드바이저 여행자 평가 1위 등극

우선 글래드 마포는 2018년 3월 30일 그랜드 오픈한 이후 두 달 만에 세계 최대 규모 여행 사이트 ‘트립어드바이저(tripadvisor)’에서 서울 호텔 검색 시(2018년 5월 28일 기준) 여행자 평가 1위 호텔에 등극했다.

트립어드바이저는 세계 최대 규모의 국가별 여행 리스팅에 관한 5억 7천만 건 이상의 리뷰 및 의견과 더불어 730만 개 이상의 숙박 시설, 항공사, 관광명소 및 음식점을 소개하는 사이트로, 여행자 평가, 가성비, 최저가, 거리 등의 조건으로 호텔을 검색할 수 있다.

글래드 마포가 여행자 평가 검색 시 서울 560개 호텔 중 최단 기간 내에 1위를 기록하게 된 것은, 1977년 이후 41년 동안 전국 9개 호텔 및 리조트를 운영해온 오라관광의 서비스 노하우가 반영된 결과라 할 수 있다.

여행자 평가에 따르면 고객들은 편안한 침구, 쾌적한 객실과 함께 직원의 서비스, 편리한 교통에 대한 긍정적인 평가를 보였으며, 로비에 위치한 편의점, 프리미엄 뷔페 레스토랑, 루프탑 야외 테라스, 라이브러리 바, 피트니트 센터 등 부대시설에 대한 가성비에 만족하고 있었다.

또한 호텔 주변에 다양한 맛집이 포진되어 있는 것도 장점으로 꼽았다.

국내 최초 AI 소믈리에 서비스 체험 기회 마련

인터컨티넨탈 서울 파르나스는 와인 입문자들을 위한 국내 최초 ‘AI 소믈리에’의 체험 기회를 마련하고 6월 4일부터 10일까지 1층 그랜드 키친에 저녁 시간 방문하신 고객들에게 무료 시음을 제공한다. 사진/ 인터컨티넨탈 서울 파르나스

인터컨티넨탈 서울 파르나스는 와인 입문자들을 위한 국내 최초 ‘AI 소믈리에’의 체험 기회를 마련하고 6월 4일부터 10일까지 1층 그랜드 키친에 저녁 시간 방문하신 고객들에게 무료 시음을 제공한다.

이후 6월 30일까지는 유료로 해당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최근 다양한 분야에서 선보이고 있는 AI 기술을 활용한 이색 와인 체험 기회로, 호텔을 방문하는 고객들에게 신선하고 흥미로운 경험을 제공할 것으로 기대된다.

이번에 체험 기회를 마련한 일명 ‘AI 소믈리에’는 영국의 혁신적인 제품 디자인 컨설팅 기업인 <캠브리지 컨설턴트(Cambridge Consultants)>에서 개발한 개인 맞춤 블렌딩 시스템(Personalised blending system)인 ‘빈퓨전(Vinfusion)’으로, 각 와인의 화학적 성질과 고객이 묘사한 풍미 간의 관계를 분석하여 최적의 와인 1잔을 블렌딩하여 제공한다. 빈퓨전은 와인뿐 아니라 그 외 다양한 음료에 개인 맞춤형 블렌딩 시스템을 필요에 따라 적용할 수 있다.

고객은 와인의 기본적인 특성인 바디감, 맛의 강도, 당도 등을 선택할 수 있고 그에 따라 레드와인의 대표적인 품종별 4가지 와인이 적절히 블렌딩된 와인을 맛볼 수 있다. 뿐만 아니라 블렌딩된 와인 시음을 하는 동안 고객의 표정을 사진으로 찍어, 빈퓨전 어플리케이션을 통해 실제 고객의 만족도를 체크, 빈퓨전이 블렌딩한 와인의 맛과 가장 유사한 와인 브랜드를 추천해주기도 한다.

그랜드 인터컨티넨탈 서울 파르나스의 뷔페 레스토랑인 ‘그랜드 키친’에서는 6월 4일부터 10일까지 저녁시간에 방문하신 고객들은 빈퓨전 1회 무료 체험 기회를 제공하고 블렌딩된 와인 1잔을 무료로 제공한다. 이후 6월 30일까지는 유료로 해당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또한 빈퓨전을 통해 추천받은 와인을 1층 그랜드 델리에서 별도 구매할 경우, 그랜드 키친 영수증 제시 시 10%의 추가 할인도 받을 수 있다. 이번 기회를 통해 와인 입문자의 경우 자신이 원하는 최적의 와인을 선택하는 데 도움을 받을 수 있을 것이다.

투숙객 위한 ‘유네스코 투어 프로그램’ 출시

포시즌스 호텔들은 최근 각 주요 도시에 인접한 유네스코 세계문화유산을 둘러보는 이색문화 투어 프로그램을 선보인다. 사진/ 포시즌스 호텔

포시즌스 호텔들은 최근 각 주요 도시에 인접한 유네스코 세계문화유산을 둘러보는 이색문화 투어 프로그램을 선보인다.

베이징, 항저우, 교토, 싱가포르, 발리, 랑카위, 몰디브, 남하이 등 주요 도시에 위치한 총 8개의 포시즌스 아시아 호텔들은 컨시어지 서비스를 통해 투숙객들이 아시아 대표 유네스코 문화 유산을 경험할 수 있는 자체 투어 프로그램을 출시했다.

△포시즌스 호텔 베이징 – 만리장성 투어: 2,700km에 달하는 거대 만리장성을 돌아보는 프라이빗 투어로, ‘죽기 전에 꼭 봐야 할 세계 명소’로 꼽히는 이화원 호수를 시작으로 웅장한 천단 공원까지, 중국의 대표 유네스코 문화유산 중 6곳을 한번에 만나 볼 수 있다.

△포시즌스 호텔 항저우 앳 웨스트 레이크 – 서호 투어: 항저우 최고의 관광지 ‘서호’를 둘러보는 보트 투어로, 수천 년의 역사를 온전히 간직한 다리와 정자, 정원은 안개가 자욱할 때 더욱 수려한 경관을 연출한다.

△포시즌스 호텔 교토 – 교토 역사 투어: 일본의 역사와 전통을 고스란히 간직한 도시 교토로 떠나는 역사 체험을 선보인다. 호텔에서 운영하는 릭샤(인력거)를 타고 청수사와 오토와노 타키 폭포 등 총 17곳에 달하는 교토의 유명한 신사 유적들과 명소를 둘러 볼 수 있다.

△포시즌스 호텔 싱가포르 - 싱가포르 보타닉 가든 투어: 아시아 유일의 유네스코 등재 식물원인 ‘싱가포르 보타닉 가든’ 투어로 지역 식재료 요리를 활용한 가든 피크닉과 난초와 꽃을 이용한 아로마 스파 트리트먼트 등 색다른 식물원 체험이 기다린다.

△포시즌스 리조트 발리 앳 사얀 – 고대 문명 탐험: 발리 우붓의 수로 ‘수박(Subak)’에 담긴 경이로운 고대 문명을 탐험해보자. 탐험을 마치고 리조트로 돌아가면 영혼까지 치유해 줄 것만 같은 전통 힐링 테라피가 기다리고 있다.

△포시즌스 리조트 랑카위 - 랑카위 세계지질공원 투어: <포시즌스 리조트 랑카위>의 전속 자연학자와 함께 무려 5억 5000만 년의 시간을 품은 천혜의 보석, 랑카위 세계지질공원의 신비를 체험 해 볼 수 있다.

△포시즌스 리조트 몰디브 앳 란다 기라바루 – 만타레이 스노클링: 유네스코 세계 생물보전 지역인 몰디브 수역에서 쥐가오리와 함께 즐기는 환상적인 스노클링 체험이 가능하다. 미리 ‘만타 온 콜(Manta-on-Call)’을 신청하면 쥐가오리가 모여드는 시각에 맞춰 고객을 초대한다.

△포시즌스 리조트 남하이 호이안 – 호이안 호기심 투어: 베트남 호이안의 세계문화유산 세 곳을 둘러보는 투어 패키지. ‘미 선(My Son) 유적지’의 황홀한 일출로 하루를 시작해, 후에(Hue) 왕조의 유적을 둘러본 후 등불이 수놓은 아름다운 호이안의 저녁 거리를 산책하는 일정으로 꾸며진다. 일정 후엔 리조트로 돌아와 시그니처 테라피 ‘크리스탈 싱잉볼 스파 트리트먼트’로 하루를 마무리한다.

부산롯데호텔 더 라운지, ‘아이스 페스티벌’ 진행

부산롯데호텔 1층 더 라운지는 오는 6월 1일부터 8월 31일까지 한정 기간에 빙수 2종, 프라페 3종, 에이드 2종을 판매하는 ‘아이스 페스티벌’을 진행한다. 사진/ 부산롯데호텔

부산롯데호텔 1층 더 라운지는 오는 6월 1일부터 8월 31일까지 한정 기간에 빙수 2종, 프라페 3종, 에이드 2종을 판매하는 ‘아이스 페스티벌’을 진행한다.

더 라운지는 특급호텔 여름 디저트의 꽃인 빙수 2종을 이 기간에 선보인다. 멜론 빙수와 망고 빙수가 판매되며 가격은 4만2천 원(이하 봉사료 및 세금 포함)이다. 빙수 2종은 고객의 주문과 동시에 과일을 직접 깎아내어 만든다.

멜론 빙수는 멜론 1통을 깎아 속을 고운 얼음으로 채우고 동그란 모양의 멜론 과육으로 장식하여 만든다. 쫄깃한 멜론과 고소한 팥 앙금이 잘 어우러지며 독특한 빙수의 모양으로 SNS 업로드용 인증샷을 찍기에도 좋다.

모카 프라페, 카라멜 프라페, 바닐라 프레페와 청포도 에이드, 자몽 에이드 또한 더 라운지에서 즐길 수 있다. 프라페는 에스프레소, 우유, 아이스크림, 시럽 등을 얼음과 함께 부드럽게 갈아 휘핑크림으로 마무리하여 제공하며 가격은 1잔에 1만9천 원이다. 에이드는 신선한 과일을 넣고 과일 조각으로 장식하여 예쁜 모양으로 제공하는 것이 특징이며 가격은 1잔에 1만8천 원이다.

Tag
#N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