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어비앤비, 누구나 알고 아무도 모르는 제주 트립 런칭
상태바
에어비앤비, 누구나 알고 아무도 모르는 제주 트립 런칭
  • 김지수 기자
  • 승인 2018.03.14 14: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최근 여행 트랜드 “사람을 만나기 위한 경험 여행”
에어비앤비는 지난 12일 제주도에 트립 서비스를 출시한다고 밝혔다. 사진은 에어비앤비 홍종희 홍보총괄. 사진/ 김지수 기자

[트래블바이크뉴스=김지수 기자] 에어비앤비는 지난 12일 제주도에 트립 서비스를 출시한다고 밝혔다.

에어비앤비는 지난 12일 서울시 마포구 잔다리로에 위치한 라움트에서 제주 트립 런칭을 발표했다. 이날 제주 트립 런칭회에서는 언론사 기자를 비롯한 잡지 에디터 등 에어비앤비 관계자가 참석했다.

이날 발표회에서는 언론사 기자를 비롯한 잡지 에디터 등 에어비엔비 관계자가 참석했다. 사진/ 김지수 기자

에어비앤비 홍종희 홍보총괄 말에 따르면 “최근 여행 트랜드는 패키지 관광여행으로 끝나는 것이 아닌 여행한 곳의 현지인과 같은 생활을 즐기기 위해 사람을 만나기 위한 경험 여행으로 변하고 있다.”며 최근 여행 트랜드에 관해 말을 꺼냈다. 

한국은 2016년 11월 서울 출시에 이어, 올해 3월 제주도가 두 번째 도시로 선정됐다. 현재 서울은 약 120여 개의 트립이 등록됐으며, 제주도는 출시 시점에 20개 이상 트립을 선보이며 지속해서 확대될 예정이다. 

한국의 대표적인 휴양지인 제주도는 많은 관광자원을 가진 매력적인 여행지다. 섬이 가진 독특한 자연경관과 역사와 문화도 매력적이지만 올레 트레킹, 제주 한 달 살아보기 등 제주도를 새롭게 경험하는 붐이 불고 있다.

한국의 대표적인 휴양지인 제주도는 많은 관광자원을 가진 매력적인 여행지다. 사진/ 김지수 기자

트립은 최근 여행 트렌드인 경험 여행을 제주도에 적용해, 식음료, 스포츠, 음악, 자연, 웰빙, 예술, 워크숍 등 다양한 분야에 대한 특별한 경험을 제공한다. 이로써 누구나 안다고 생각했지만, 실은 전혀 몰랐던 제주도 여행의 새로운 매력을 소개할 것으로 기대한다. 

이제 트립 제주 출시로 여행객들은 기존에는 경험하지 못했던 새로운 제주의 모습과 현지인들의 삶을 다양한 트립을 통해 경험할 수 있게 된다. 또한, 지역주민들은 호스트 활동을 통해 제주만의 특별한 문화를 여행객들과 공유하고 동시에 일자리 창출 효과까지 끌어낼 수 있다. 

제주 트립은 트레일 러닝 전문가, 해양 생물 과학자, 뮤지션, 산장지기와 같이 한 분야에 열정을 가진 호스트들이 독특하고 이색적인 경험을 선사한다.

사진은 에어비앤비 이승현 호스트, 물고기 뼈 염색 아트 트립 운영(해양생물과학자). 사진/ 김지수 기자

제주의 오름을 따라 한라산, 성산 일출봉 등을 감상하며 달리거나, 제주 해양 생물에 대한 이야기를 들으며 투명 물고기의 염색된 뼈 표본을 관찰하는 경험도 한다. 

제주 해양 생물에 대한 이야기를 들으며 투명 물고기의 염색된 뼈 표본을 관찰하는 경험도 한다. 사진은 물고기 뼈 염색 아트. 사진/ 김지수 기자

마을 어귀를 산책하고 차를 마시며 조용한 하우스 콘서트를 감상하거나 산장에서 모닥불에 마쉬멜로우를 구워 먹으며 소소한 제주의 시골 분위기를 느낄 수 있다. 

사진은 에어비앤비 염정훈 호스트, 여행을 노래하는 하우스 콘서트 트립 운영.(싱어송라이터이자 업사이클링 디자이너).사진/ 김지수 기자

한편, 에어비앤비 트립은 열정, 관심 등을 토대로 특별한 경험 여행을 공유하는 서비스로 트립은 현재 전 세계 60개 도시에서 5,000개 이상 선보이고 있고, 연내 1,000개 여행지로 확대할 계획이다.

 

Tag
#N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