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인 여행객 22% “스마트폰 통한 호텔 모바일 체크인 경험”
상태바
한국인 여행객 22% “스마트폰 통한 호텔 모바일 체크인 경험”
  • 김지수 기자
  • 승인 2018.03.15 16: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호텔스닷컴, 최신 IT 기술 경험할 수 있는 전세계 ‘스마트 호텔’ 5선 추천
IT 기술을 활용한 여행이 여행객들 사이에서 조금씩 트렌드로 자리잡아 가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사진/ 트래블바이크뉴스 DB

[트래블바이크뉴스=김지수 기자] IT 기술을 활용한 여행이 여행객들 사이에서 조금씩 트렌드로 자리잡아 가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호텔스닷컴이 최근 실시한 실시한 ‘여행자 모바일 이용 현황 조사’에 따르면 한국인 여행객의 약 22%가 호텔 로비에서 줄을 서는 대신 ▲스마트폰을 이용해 모바일 체크인을 한 경험이 있다고 응답했다.

이와 더불어 ▲모바일 컨시어지를 통해 호텔에 도움을 요청하거나(8%) ▲스마트폰을 객실 열쇠로 활용하고(7%), ▲스마트폰으로 온도, 조명 등 객실 기능을 조절(6%)하는 등 호텔에서 제공하는 최신 IT 기술을 여행 과정에서 직접 활용해본 여행객들도 일정 비중 존재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아울러 ‘미래의 호텔에서 가능할 것으로 상상되는 스마트폰 활용 기능은 무엇인가?’(복수응답)라는 질문에는 많은 이들이 ▲스마트폰이 내 전용 비서처럼 호텔 근처 식당이나 교통편 예약 정보를 알려주는 기능(34%)을 꼽았다.

기타 응답으로는 ▲스마트폰을 통한 셀프 호텔 체크인 기능(22%) ▲스마트폰을 통한 조명, 온도, TV 등 객실 기능 조절 기능(17%) ▲스마트폰에 객실 열쇠를 저장하는 기능(15%) ▲스마트폰 터치 한번으로 룸 서비스를 주문하는 기능(13%) ▲스마트폰 메시지로 호텔 프론트와 커뮤니케이션하는 기능(11%) 등이 이어져 IT 기술을 통해 지금보다 훨씬 빠르고 간편한 여행을 기대하는 여행객들의 니즈를 반영했다.

또한 ‘VR(가상현실)로 객실을 둘러보는 옵션이 호텔 예약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칠 것이다’는 항목에 한국인 여행객의 37%가 동의하는 것으로 나타났으며, 더 나아가 ‘VR 기능이 나의 미래 여행 소비에 중대한 영향을 미칠 것이다’는 항목에는 조금 더 높은 비중인 39%가 동의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여행 산업에 VR이 가져올 변화에 대한 소비자들의 기대감을 엿볼 수 있는 대목이다.

이와 관련해 호텔스닷컴 김상범 대표 이사는 “아직 대중적이라고 말할 수준은 아니지만 여행의 과정, 특히 호텔 숙박 분야에서 편리한 IT 기술을 적극 활용하려는 움직임이 조금씩 보이고 있다는 점이 이번 조사결과의 인사이트라고 할 수 있다”며 “10박 숙박 결제 시 1박을 무료로 제공하는 호텔스닷컴만의 특별한 리워드 프로그램을 통해 이제는 일상이 된 여행을 더욱 실용적이고 합리적으로 즐겨보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Tag
#N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