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텔가, 여행객 편의 향상 위해 나섰다
상태바
호텔가, 여행객 편의 향상 위해 나섰다
  • 김지수 기자
  • 승인 2018.03.15 16: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여행 상품 확대, 특가 프로모션 실시 등
메리어트는 로열티 회원들에게 독점적으로 제공되던 기존의 경험 플랫폼인 메리어트 리워즈 모먼츠와 SPG 모먼츠를 더해 공식적으로 메리어트 모먼츠를 출시했다. 사진/ 메리어트

[트래블바이크뉴스=김지수 기자] 호텔업계가 여행객의 편의를 향상시키기 위해 만전을 기울이고 있다.

경험 기반 여행 상품 확대

15일 관련업계에 따르면 메리어트는 로열티 회원들에게 독점적으로 제공되던 기존의 경험 플랫폼인 메리어트 리워즈 모먼츠와 SPG 모먼츠를 더해 공식적으로 메리어트 모먼츠를 출시했다.

메리어트 모먼츠를 통해 문화, 즐거움 또는 휴식을 찾는 모든 회원들은 전 세계 1,000곳 이상의 여행지에서 10만가지 이상의 경험을 선택할 수 있게 됐다. 이러한 경험은 여행지에서 반드시 봐야 할 관광지 티켓과 투어에서부터 북극권에서 오로라 보기, 남아프리카 공화국 간스바이(Gansbaai)에서 상어 케이지 다이빙 등 평생 잊지 못할 단 한번뿐인 경험에 이르기까지 다양하다.

호텔 총지배인, 셰프 및 바텐더를 비롯해 유명 셰프인 다니엘 블뤼(Daniel Boulud), 에릭 리퍼트(Eric Ripert) 및 스테파니 아이자드(Stephanie Izard), 여배우 레아 미셀(Lea Michele), 프리스타일 스키선수 구스 켄워시(Gus Kenworthy)가 추천하는 정보가 이미 웹사이트에 소개돼 있으며 정기적으로 추가 정보가 올라갈 예정이다.

아웃리거 와이키키 비치 리조트, 보이저 47 클럽 라운지 오픈

아웃리거 와이키키 비치 리조트의 보이저 47 클럽 라운지가 새로 오픈한다. 사진/ 아웃리거 와이키키 비치 리조트

아웃리거 와이키키 비치 리조트의 보이저 47 클럽 라운지가 새로 오픈한다.

아웃리거 와이키키 비치 리조트(Outrigger Waikiki Beach Resort)에서 1967년에 오픈 한 ‘척스 스테이크 하우스(Chuck’s Stake House)’는 하와이의 상징적인 레스토랑으로서 지역 주민들과 하와이 관광객들에게 많은 사랑을 받았으나 오는 3월 말에 폐점한다고 전했다.

해당 레스토랑은 아웃리거 와이키키 비치 리조트의 ‘보이저 47 클럽 라운지(Voyager 47 Club Lounge)’로 바뀌어 새롭게 선보여질 예정이다.

신라스테이 단독 특가 프로모션 실시

호텔스컴바인은 프리미엄 비즈니스호텔 브랜드인 ‘신라스테이’와 단독 제휴를 맺고 특가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사진/ 호텔스컴바인

호텔스컴바인은 프리미엄 비즈니스호텔 브랜드인 ‘신라스테이’와 단독 제휴를 맺고 특가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이번 프로모션은 봄날을 맞아 지친 심신을 재충전하려는 이들을 위해 마련됐다. 호텔스컴바인은 뛰어난 접근성, 현대적인 인테리어, 고급 침구와 어메니티, 퀄리티 있는 조식 등으로 스테이케이션에 적합한 신라스테이 11개 지점을 선정해 이번 프로모션을 구성했다.

이달 25일까지 호텔스컴바인 홈페이지를 통해 서울·부산·제주·울산·천안 등에 위치한 신라스테이를 예약하면, 최대 60% 할인된 가격에 이용할 수 있다.

‘여행 전문가와 실시간 채팅 상담’

소쿠리패스가 새롭게 선보인 ‘라이브챗’은 공식 홈페이지에서 실시간으로 이뤄지는 1:1 여행 채팅 상담 서비스다. 사진/ 소쿠리패스

소쿠리패스는 지난 14일 ‘라이브챗’ 서비스를 도입했다.

소쿠리패스가 새롭게 선보인 ‘라이브챗’은 공식 홈페이지에서 실시간으로 이뤄지는 1:1 여행 채팅 상담 서비스다.

라이브챗에서는 자유여행의 ‘A부터 Z까지’ 실시간으로 도움을 받는 것은 물론, 필요한 준비물을 구매하는데 있어 개인 일정별로 맞춤화된 큐레이션을 받을 수 있다. 소쿠리패스의 60여 개 도시, 800가지 상품 중 어떤 것을 문의하든 여행 연구원들이 사용자 위치를 파악해 즉각적인 솔루션을 제시한다. 기구매 고객에겐 이력을 토대로 한층 확장된 맞춤 상담도 제공한다.

상담 편의성이 높다는 점도 장점이다. 회원가입, 앱 설치 등 번거로운 절차 없이 소쿠리패스 홈페이지에 접속하는 누구든 바로 채팅에 참여할 수 있다. 또 사용자 움직임을 쫓는 라이브챗 위젯의 특성상 홈페이지내 어디서든 상담을 이어갈 수 있다.

코엑스 아쿠아리움, <키싱구라미커플X에뛰드> 전시 진행

코엑스 아쿠아리움은 봄을 맞아 <키싱구라미 X 에뛰드>전시를 선보인다. 사진/ 코엑스 아쿠아리움

코엑스 아쿠아리움은 봄을 맞아 <키싱구라미 X 에뛰드>전시를 선보인다.

키싱구라미는 유난히 크고 도톰한 입술로 수조 벽이나 같은 종끼리 서로 뽀뽀를 하는 특징을 가진 물고기이다. 코엑스 아쿠아리움은 이에 착안하여 사진이 잘 나오는 조명화장대 컨셉의 수조를 특수 제작하고, 키싱구라미 30마리와 아모레퍼시픽 에뛰드하우스의 인기 파운데이션인 '더블 래스팅 파운데이션'과 신제품 '더블래스팅 쿠션'을 수중 전시한다.

온·오프라인 이벤트도 동시에 진행한다. 온라인에서는 SNS(페이스북, 인스타그램)에 해시태그(#키싱구라미X에뛰드)와 함께 올리면 추첨을 통해 전시상품과 동일한 제품을 증정하며, 오프라인의 경우 에뛰드하우스(스타필드코엑스점) 키싱구라미 수조 인증샷 제시 시, 20%할인혜택을 제공한다. 이번 전시와 이벤트는 3월 15일부터 4월 30일까지 테마존 ‘상상물고기 나라’에서 진행한다.

유종윤 바텐더 ‘류큐 아와모리 칵테일 챌린지 아시아 컵’ 우승

JW 메리어트 동대문 스퀘어 서울은 더 그리핀 소속 유종윤 바텐더가 국내 최초로 일본 전통주 회사 류큐 아와모리에서 주최한 ‘제 18회 2017 류큐 아와모리 칵테일 챌린지 아시아 컵’에서 최종 우승했다고 알렸다. 사진/ JW 메리어트 동대문 스퀘어 서울

이 밖에 JW 메리어트 동대문 스퀘어 서울은 더 그리핀 소속 유종윤 바텐더가 국내 최초로 일본 전통주 회사 류큐 아와모리에서 주최한 ‘제 18회 2017 류큐 아와모리 칵테일 챌린지 아시아 컵’에서 최종 우승했다고 알렸다.

지난 2월 18일 일본 오키나와에서 개최된 본 대회는 주최국인 일본과 한국, 대만, 싱가폴, 베트남 총 5개국이 모이는 국제 대회로, 공식 대회에 입상해야 대회 진출 기회가 주어질 만큼 참가뿐만 아니라 입상을 이루기까지 경쟁이 매우 치열한 대회 중 하나다.

유종윤 바텐더는 이번 대회에 참가하기 위해 지난 2017년 11월 농림부에서 주관한 ‘코리안 컵 바텐딩 대회’에서 준우승을 차지하며 한 차례 실력을 입증한 바 있다.

이번 대회에서는 프로 바텐더가 참가하는 ‘숏 드링크(60ml 미만)’ 부문에서 평창올림픽 이후 개최될 2020 도쿄 올림픽의 성공적인 개최를 기원하며 환영의 뜻을 지닌 ‘오모테나시’ 이름의 숏 드링크를 만들었고, 대회에 진출한 21명 경쟁자들과의 접전 끝에 1위를 기록, 최종 우승을 거머줬다.

Tag
#N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