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 영화체험과 트릭아이를 한 번에
상태바
부산 영화체험과 트릭아이를 한 번에
  • 김지현 기자
  • 승인 2018.02.28 20: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트릭아이뮤지엄과 부산영화체험박물관 통합 운영
트릭아이뮤지엄 부산은 3월 1일 부산영화체험박물관으로 이전 재개관 한다. 사진/ 트릭아이뮤지엄 부산

[트래블바이크뉴스=김지현 기자] 트릭아이뮤지엄 부산은 3월 1일 부산영화체험박물관으로 이전 재개관 한다고 밝혔다.

트릭아이뮤지엄 부산은 2012년 남포동 BIFF 거리에서 부산 시민과 부산을 방문하는 해외 관광객들에게 3D 착시 미술 작품을 선보였다.

트릭아이뮤지엄은 기존 미술관과 달리 작품을 만지고, 사진 및 동영상을 자유롭게 촬영할 수 있는 인터랙티브 전시 공간인 체험형 미술관으로 널리 알려졌다. 현재 국내에서만 서울, 양평, 제주, 부산 등 총 4개 지점과 해외에는 싱가폴과 홍콩에서도 운영중이다. 올 한 해에만 여수지점 개관을 시작으로, 멕시코와 태국에도 진출할 예정이다.

특히 2017년에는 세계 최초로 AR(증강현실) 기술을 적용해, 3D 입체 착시 체험을 보다 역동적이고 생생하게 제공한다는 점에서도 전시 업종 외 IT 분야에서도 주목 받고 있다. 최근에는 MR(혼합현실) 기술을 적용한 작품 개발에도 매진하고 있다. 특히 트릭아이뮤지엄측은 이번 재개관을 계기로 용두산 공원 주변 관광지에 VR(가상현실)과 AR, 그리고 MR 기술을 적용 할 수 있도록 기술 지원도 제공할 예정이다.

트릭아이뮤지엄 부산의 이전 개관의 배경에는 그동안 트릭아이뮤지엄과 함께 각광 받던 부산영화체험박물관과 공동으로 운영함으로써, 관람객들의 이동 편의를 제공하고 '체험형'이라는 공통 분모를 활용해 시너지 효과를 내기 위함이다. 부산 시민들에게는 보다 다양한 체험형 전시 관람 기회를 열어주고, 외국인 관람객에게도 통합적인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게 됐다.

트릭아이뮤지엄은 아쿠아존, 마스터피스존, 어드벤처존, 고스트존, VR존 등 총 5가지 테마로 구성되어 있으며, VR존의 경우 올해 상반기 내 어트랙션 입점이 완료될 예정이다.

이에 따라 부산영화체험박물관의 관람료도 새롭게 바뀐다. 부산영화체험박물관 관람료는 성인 기준 1만원, 트릭아이뮤지엄 관람료는 8000원이며, 통합 관람료는 1만1000원으로 이는 부산영화체험박물관 관람료 30% 할인과 트릭아이뮤지엄 관람료 50% 할인된 가격이다.

트릭아이뮤지엄의 정식 개관은 3월 8일이며, 부산 원도심 관광 활성화를 위한 MOU체결과 부산영화체험박물관 홍보대사 위촉 등 행사가 진행될 예정이다.

에비스맥주 전용잔 기획팩, 고객 앙코르 프로모션

에비스맥주는 에비스맥주(350ml)4캔에 에비스 매니아들의 필수템인 전용잔이 포함되는 ‘전용잔 기획팩’을 다시 한 번 선보인다. 사진/ 엠즈베버리지

에비스맥주는 소비자들의 요청에 응답하는 앙코르 프로모션을 진행, 에비스맥주(350ml)4캔에 에비스 매니아들의 필수템인 전용잔이 포함되는 ‘전용잔 기획팩’을 다시 한 번 선보인다.

프로모션을 또다시 진행 이유에 대해 에비스맥주 마케팅 담당자는 “국내 출시 초기 전용잔 기획팩에 대한 소비자들의 반응이 좋았고, 에비스를 더 맛있게 마실 수 있는 전용잔을 구할 수 없냐는 문의가 많아서 다시 한 번 프로모션을 진행하게 됐다”라고 밝혔다.

프로모션은 3월부터 이마트, 롯데마트, 홈플러스 등 대형 마트에서 진행된다.

Tag
#N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