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 가득’ 태안 거리축제, 28일 개최
상태바
‘콘텐츠 가득’ 태안 거리축제, 28일 개최
  • 김지현 기자
  • 승인 2017.10.23 10: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화합과 소통의 장 기대
오는 28일 태안군 태안읍 중앙로와 태안특산물전통시장 및 서부재래시장 일원에서 ‘2017 태안 거리축제’가 개최된다. 사진은 지난해 거리축제 모습. 사진/ 태안군

[트래블바이크뉴스=김지현 기자] 태안군민의 삶의 터전인 태안읍 중앙로 일원에서 군민과 관광객이 한데 어울리는 신명나는 거리축제가 개최된다.

군은 관광도시 태안군의 매력을 널리 알리고 태안읍 상권의 활기찬 본모습을 회복하기 위해 오는 28일 태안읍 중앙로와 태안특산물전통시장 및 서부재래시장 일원에서 ‘2017 태안 거리축제’가 열린다고 밝혔다.

태안거리축제추진위원회가 주최하고 전통시장 상인회가 주관하는 이번 행사는 ‘다함께 gogo! 흥겨운 태안축제 한마당!!’이라는 주제로 개최되며, 28일 오전 10시부터 국민은행 앞 광장 특설무대에서 열리는 개막축하공연을 통해 화려한 막을 올린다.

식전공연에서는 풍물단 공연을 비롯, 개그맨 김정렬의 사회로 탤런트 전원주 씨와 가수 현당 등이 참여하는 개막축하공연이 펼쳐지며, 이어 지역 학생 200명이 참여하는 ‘아리랑 플래시몹’이 진행돼 관심을 모은다.

오전 11시 개막식에서는 한상기 군수의 축사를 비롯, 대회사 및 환영사가 진행되며, 11시 50분부터 이어지는 축하공연에서는 걸그룹 ‘베이비 부’를 비롯한 초대가수의 공연과 관람객이 참여하는 즉석 노래자랑 등이 펼쳐져 열기를 더할 것으로 기대된다.

축하공연에 이어 오후 1시 30분부터는 태안문화원, 국악협회, 노인복지관, 태안군청소년수련관 댄스팀 등이 참여하는 지역동아리 공연이 열리며, 오후 4시부터는 개그맨 황기순의 사회로 진행되는 읍·면 노래자랑과 노하영·선예지·블랙로즈 등의 초대가수가 함께 하는 ‘태안군민어울림한마당’이 펼쳐질 예정이다.

이밖에 중앙로 일원에서는 부스참여 신청자 70여 명이 특산물 판매장 및 먹거리 장터를 운영하고 각종 체험행사와 길거리 공연 등 다양한 행사가 진행되며, 특산물전통시장에서는 △맨손고기잡기 대회 △어린이 낚시왕 대회 △가족체험 학습 등이, 서부재래시장에서는 △김장담그기 체험 △전통음식 체험 △행운권 추첨 등이 실시된다.

특히 전통시장과 중앙로 내 점포에서는 할인 행사도 함께 실시돼 관심을 모으며, 군은 이번 거리축제가 다양한 관광콘텐츠 개발과 지역상권 활성화는 물론 8개 읍·면 주민들과 관광객들이 서로 화합하고 소통하는 어울림의 장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군 관계자는 “이번 태안 거리축제는 태안군민의 화합과 지역 상권 활성화에 큰 도움이 될 것”이라며 “태안군의 독특한 문화와 따뜻한 인정을 느낄 수 있는 이번 거리축제에 많은 분들의 참여를 바란다”고 당부했다.

Tag
#N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