겨울에 더욱 특별한 여행지 노르웨이 ‘보되’로의 여행
상태바
겨울에 더욱 특별한 여행지 노르웨이 ‘보되’로의 여행
  • 양광수 기자
  • 승인 2017.09.19 18: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북극권의 관문 보되, 오로라·소용돌이 등 매력적인 여행지가 가득
노르웨이는 4계절 언제 찾아도 즐거운 여행지이지만, 다른 유럽과 달리 더욱 특별한 풍경이 자리하고 있다. 바로 오로라이다. 사진/ 노르웨이관광청, Ernst Furuhatt

[트래블바이크뉴스=양광수 기자] 쌀쌀한 바람이 불며 겨울 여행지인 노르웨이에 대한 여행자의 관심이 커지고 있다. 노르웨이는 4계절 언제 찾아도 즐거운 여행지이지만, 다른 유럽과 달리 더욱 특별한 풍경이 자리하고 있다. 바로 오로라이다.

그중에서도 북극권 및 로포텐제도로 들어가는 관문인 노르웨이 노드란드주의 중심지인 보되는 오로라로 더욱 사랑받는 여행지로 주목받는다.

보되는 북극권 여행의 시작점 그 이상의 다양한 매력을 지니고 있는, 노르웨이에서 가장 빠른 속도로 성장하고 있는 여행도시 중 하나다. 보되에서는 시즌에 따라 다양한 액티비티가 가능할 뿐만 아니라 자연과 문화를 넘나드는 여행을 할 수 있다.

보되의 여름 백야 시즌에 지지 않는 태양 아래서 카약이나 골프를 즐기고 지역 유명 뮤직 페스티벌인 파르켄페스티발른에 참여할 수 있다.

보되마르카 숲에서 스키 여행을 할 수 있어 액티비티를 즐기는 여행자라면 누구라도 즐거움이 가득한 여행목적지이다. 사진/ 노르웨이관광청

하지만 겨울이 찾아오면 이곳에서는 도심 밖 뢴비크피엘렛(Rønvikfjellet)산에서 오로라를 관찰할 수 있어 더 의미있는 유럽여행을 즐길 수 있으며, 보되마르카(Bodømarka) 숲에서 스키 여행을 할 수 있어 액티비티를 즐기는 여행자라면 누구라도 즐거움이 가득한 여행목적지이다.

산을 좋아하는 여행자라면 보되는 초심자를 위한 가벼운 루트부터 전문가들을 위한 루트까지 다양한 선택지를 지닌 멋진 풍경이 여행자를 기다리고 있다.

보되에는 지역 예술가, 도예가들이 다양한 커뮤니티를 형성하고 있어 예술과 공예에 관심이 많은 사람들에게도 흥미로운 곳이다. 이밖에도 보되 인근에는 독특한 매력을 자랑하는 명소들이 있다.

다양한 보되의 여행지 중에서도 보되에서 불과 30km 남짓 거리에 위치한 살츠스트라우멘을 놓치지 말아야 할 곳이다. 사진/ 노르웨이관광청, Tommy Andreassen

다양한 보되의 여행지 중에서도 보되에서 불과 30km 남짓 거리에 위치한 살츠스트라우멘(Saltstraumen)을 놓치지 말아야 할 곳이다. 150m 폭, 3km 길이의 해협인 살츠스트라우멘은 세계에서 가장 강한 소용돌이를 볼 수 있어 아찔한 장관을 연출하는 곳이다.

살츠스트라우멘의 소용돌이는 살텐피오르드와Saltenfjord)와 셰르스타드피오르드(Skjerstadfjord)의 해수면 높이 차이로 인해 생기는 현상으로, 엄청난 양의 물이 아주 빠른 속도로 소용돌이치며 빠져나가는 모습이 장관을 이룬다.

소용돌이는 직름 10m, 깊이 4~5m의 규모로 6시간 간격으로 발생한다. 소용돌이를 볼 수 있는 시간 등 살츠스트라우멘 여행에 대한 업데이트 된 정보는 보되 관광 안내소에서 확인 할 수 있다. 반드시 여행 전 관광 안내소를 들러 여행정보를 확인해보는 것을 추천한다.

거대한 소용돌이를 관찰하는 것 이외에도 살츠스트라우멘은 대구, 작은대구, 베도라치, 넙치 등 다양한 물고기들이 서식하는 장소로 낚시를 즐기는 사람들에게 좋은 여행지이다. 낚시 도구를 대여해 낚시하거나 바다낚시 보트 그룹에 가입해 바다 낚시를 즐길 수도 있다.

아름다운 쉐링외이에 위치한 쉐링외이 교역소 역시 독특한 분위기를 자랑한다. 사진/ 노르웨이관광청, Terje Rakke

이외에도 아름다운 쉐링외이(Kjerringøy)에 위치한 쉐링외이 교역소(Kjerringøy Handelssted) 역시 독특한 분위기를 자랑한다.

보되에서 차로 약 한 시간 거리에 위치한 이곳은 19세기 북부 노르웨이의 무역의 역사를 한눈에 볼 수 있는 이곳으로 당시의 문화를 상상하며 독특하고 전통적인 분위기를 즐길 수 있다.

노르웨이의 소설가 크누트 함순(Knut Hamsun)의 소설이 촬영되기도 한 이곳은 15개 정통 건물들이 예외적으로 잘 보존되어 있으며 전문 가이드 투어에 참여하면 19세기 당시 로컬들의 생활, 역사, 문화, 교역에 관한 풍부한 안내와 함께 보다 의미 있는 여행을 할 수 있다.

Tag
#N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