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페스티벌의 계절이다!” 10월, 친구와 홍콩에 가야 하는 이유
상태바
“페스티벌의 계절이다!” 10월, 친구와 홍콩에 가야 하는 이유
  • 임요희 기자
  • 승인 2017.09.19 18: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자전거축제, 먹거리축제, 할로윈파티까지 즐겁게, 신나게!
10월의 홍콩은 주요 축제가 몰려 있는데다 맑고 쾌청한 날씨로 인해 최적의 방문 시기라고 할 수 있다. 사진은 홍콩와인&다인축제. 사진/ 홍콩관광청

[트래블바이크뉴스=임요희 기자] 쇼핑의 천국, 도시투어의 천국 ‘홍콩’은 세일이 진행되는 연말에 대단위 관광객이 몰리던 곳이었다. 하지만 최근에는 이런 개념이 거의 없다시피 하다. 여름축제, 가을축제가 풍성하게 준비되어 언제 찾아가도 좋은 곳이 되었기 때문이다.

특히 10월의 홍콩은 주요 축제가 몰려 있는데다 맑고 쾌청한 날씨로 인해 최적의 방문 시기라고 할 수 있다.

10월에 열리는 행사만 해도 홍콩사이클로톤(8일), 홍콩와인&다인축제(26~29일), 할로윈축제(10월 내내) 등으로 활동적인 스포츠 행사부터 감각적인 축제까지 취향에 따라 즐기기 좋도록 되어 있다.

아시아 최대 자전거축제 ‘2017홍콩사이클로톤’

홍콩 빅토리아하버에서 출발해 푸른 바다와 빌딩숲, 녹음을 누비며 50km를 질주하는 자전거 축제. 사진/ 홍콩관광청

먼저 10월 8일(일) 홍콩에서 초대형 자전거축제가 열려 세계인의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올해로 2회째를 맞는 홍콩사이클로톤(Hong Kong Cyclothon)은 세계 최고의 미항인 홍콩 빅토리아하버에서 출발해 푸른 바다와 빌딩숲, 녹음을 누비며 50km를 질주하는 자전거 축제이다.

구체적으로 홍콩 도심을 관통하는 4개의 다리와 3개의 터널을 통과, 빅토리아 항구 포장도로를 달리며 박진감을 즐기게 된다.

아마추어·프로 레이스, 라이드가 혼합된 메가 스포츠 이벤트 형태인 홍콩사이클로톤은 두 번째 에디션을 맞이해 경로가 개선되었을 뿐만 아니라 더 많은 참가자, 특히 국제 프로농구선수가 참가해 대회를 빛낼 예정이다.

세계 10대 먹거리축제 ‘홍콩와인&다인페스티벌’

가리비구이, 미니버거, 딤섬 등 와인과 훌륭한 조화를 이루는 메뉴 역시 이번 축제의 빠뜨릴 수 없는 요소. 사진/ 홍콩관광청

스위트한 와인이 좋을까, 드라이하면서 가벼운 와인이 좋을까. 와인 마니아들에게 희소식이 있다. 세계 10대 국제 음식&와인 축제인 홍콩와인&다인페스티벌(Hong Kong Wine & Dine Festival)이 센트럴 하버프론트를 배경으로 10월 26일(목)부터 29일(일)까지 나흘간 개최된다.

맛을 아는 사람이라면 반드시 방문해야 할 이번 행사는 홍콩 관광에 더해 또 하나의 즐거움으로 다가올 것이다. 홍콩에는 수입와인에 대한 관세가 없어 와인을 저렴하게 즐길 수 있다는 건 안 비밀!

축제기간 중 400여개의 야외부스가 설치되는데, 글라스를 손에 들고 각 부스를 돌며 다양한 와인과 음식 맛을 보게 된다.

방문객은 와인 글래스와 와인 토큰, 와인 파우치로 구성된 ‘와인 패스’를 티켓처럼 사용, 상상도 못할 가격으로 전 세계 와인 맛을 골고루 음미하는 행운을 누릴 수 있다.

와인 부스 사이사이에 준비된 가리비구이, 미니버거, 딤섬 등 와인과 훌륭한 조화를 이루는 메뉴 역시 이번 축제의 빠뜨릴 수 없는 요소. 여기에 요리강좌가 개설되어 홍콩 쉐프들의 맛의 비밀을 전수 받을 수 있도록 했다.

동양에서 가장 성대한 할로윈파티

거리 곳곳에 자리 잡은 레스토랑과 바에서는 할로윈 프로모션을 실시, 할로윈 코스튬 귀신들과 춤을 추고 즐겁게 노는 시간을 갖는다. 사진/ 홍콩관광청

홍콩할로윈파티(Hong Kong Halloween Festival)는 아시아에서 열리는 가장 큰 할로윈 파티로 명성이 자자하다. 거리 곳곳에 자리 잡은 레스토랑과 바에서는 할로윈 프로모션을 실시, 할로윈 코스튬 귀신들과 춤을 추고 즐겁게 노는 시간을 갖는다.

또한 이 기간, 홍콩 내 쇼핑몰은 할로윈 콘셉트의 장식을 통해 축제 분위기를 돋운다. 쇼핑은 선택! 음침하게 꾸민 빅토리아 대저택, 밟기만 해도 삐걱댈 것 같은 마룻바닥, 하늘을 나는 마귀할멈 등 귀여움 가득한 귀신의 나라로 여행을 떠나보자.

유료 파티구역은 홍콩디즈니랜드, 오션파크, 마담투소 밀랍인형박물관이며 란콰이퐁과 디스커버리베이, 각 쇼핑몰에서는 무료로 할로윈 분위기를 즐길 수 있다.

Tag
#N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