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을 맞은 특급호텔은 ‘미식의 향연’
상태바
가을 맞은 특급호텔은 ‘미식의 향연’
  • 김지수 기자
  • 승인 2017.09.19 14: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분자요리 프로모션, 육류요리 페어링 등 다양
서울 웨스틴조선호텔의 대표 레스토랑 ‘나인스 게이트’는 오는 20일 클래식 컨템포러리 와인 & 다인 콘셉트로 리뉴얼해 오픈한다. 사진/ 서울 웨스틴조선호텔

[트래블바이크뉴스=김지수 기자] 호텔업계가 가을을 맞아 고객의 미각을 자극하는 다양한 메뉴와 프로모션으로 눈길을 모으고 있다.

‘와인&다인’이라는 새로운 개념의 미식 공간 소개

19일 관련업계에 따르면 서울 웨스틴조선호텔의 대표 레스토랑 ‘나인스 게이트(The Ninth Gate)’는 오는 20일 클래식 컨템포러리 와인 & 다인 콘셉트로 리뉴얼해 오픈한다.

이번 나인스 게이트 리뉴얼은 서울 웨스틴조선호텔이 가지고 있는 역사성과 변화하고 있는 고객의 니즈를 반영해 전통과 현대적인 감각이 조화롭게 이뤄질 수 있는 방향으로 기획해 진행했다.

나인스 게이트는 사대문과 사소문을 비롯해 서울로 통하는 아홉 번째 문이라는 의미를 지닌 곳으로 1924년 국내 최초로 문을 연 양식당 ‘팜코트’가 전신이 되는 레스토랑이다. 국내 최초로 수입 치즈를 카트에 담아 소개한, 약 100년의 시간 동안 한 자리를 굳건히 지킨 국내 양식당의 역사이기도 하다.

시대를 거쳐 국내 미식의 변천사를 보여줬던 나인스 게이트는 이번 리뉴얼을 통해 새로운 개념의 클래식 컨템포러리 와인 & 다인을 선보인다. 와인 바와 다이닝 홀을 겸비하고 있어 혼자 또는 함께 소믈리에와 소통하며 즐거운 시간을 가질 수 있다.

기존의 와인 리스트를 전면 개편해 개인 생산자의 철학이 반영된 개성있는 RM(Recoltant Manipulant) 샴페인 24종을 포함한 115종의 와인 리스트를 준비했으며, 조금씩 다양하게 즐기기 원하는 현대인들의 니즈에 맞춰 와인 디스펜서를 설치하고 국내 호텔 업계에서 최초로 18종의 와인을 ‘스페셜 카라페(Carafe: 포도주를 담는 유리물 병) 서비스’로 즐길 수 있도록 했다.

또한 세계적인 치즈의 명장인 안단테 데어리 김소영 장인이 직접 구성한 치즈 프로그램을 국내 최초로 선보인다. 나인스 게이트의 와인 리스트와 가장 잘 어울리는 치즈와 샤쿠테리(charcuterie: 수제 육가공품) 셀렉션 메뉴를 선보여 완벽한 조합의 와인과 다인을 경험할 수 있다.

쉐라톤 그랜드 인천, 분자요리 프로모션 선봬

쉐라톤 그랜드 인천 호텔의 일식당 ‘미야비’에서는 재료의 맛과 향을 전혀 다른 형태로 제공하여 호기심을 자극하는 분자요리를 선보인다. 사진/ 쉐라톤 그랜드 인천

쉐라톤 그랜드 인천 호텔의 일식당 ‘미야비’에서는 재료의 맛과 향을 전혀 다른 형태로 제공하여 호기심을 자극하는 분자요리를 선보인다.

조리 기능장인 미야비의 정태철 셰프가 준비하는 신선한 회와 초밥을 시작으로 광어 또는 은대구 수비드, 유자크림 등을 올린 와규 소고기 구이와 바다가재 구이, 온천달걀과 새우를 올린 소바, 그리고 입에 넣으면 사르르 사라지는 공기떡까지 놀라움이 가득한 코스요리를 만날 수 있다.

또한 미야비의 시그니쳐 메뉴인 일본식 도시락 정식 ‘스시 벤토’는 강화도에서 생산되는 윤기와 밥알의 탄력이 우수한 일본 최고품종인 고시히까리를 사용해 초밥을 만든다. 초밥에 사용하는 국내산 도미와 광어는 매일 잡아 숙성해 사용하고 있으며, 청정해역에서 해조류를 먹고 자란 완도산 전복과 뼈까지 부드럽게 조린 자연산 바닷장어 등 계절에 맞는 제철 대표생선을 사용해 초밥을 만든다.

말벡 와인과 육류요리 페어링

파크 하얏트 서울 ‘더 라운지’는 내년 1월 31일까지 아르헨티나 말벡 와인과 고급 육류요리를 즐길 수 있는 ‘미트 앤 말벡’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사진/ 파크 하얏트 서울

파크 하얏트 서울 ‘더 라운지’는 내년 1월 31일까지 아르헨티나 말벡 와인과 고급 육류요리를 즐길 수 있는 ‘미트 앤 말벡’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이번 프로모션에서 선보이는 와인은 최상급의 아르헨티나 와인 생산지인 멘도자 지방의 ‘테라자스’ 와이너리에서 만든 와인 중 아르헨티나 말벡 와인의 정수인 ‘테라자스 싱글 빈야드 말벡’과 섬세하고도 깊은 맛이 일품인 ‘테라자스 레제르바 말벡’이다.

셰프가 준비한 육류요리는 두 종류이다. 먼저 ‘고기구이 플래터(Meat Platter)’는 말벡 와인과 잘 어울리는 송아지갈비, 돼지 등갈비, 제주 떡갈비 소세지, 구운 고구마, 감자튀김으로 구성됐다.

호주산 블랙 앵거스 안심 스테이크와도 함께 즐길 수 있다. 밤 퓨레, 브레이즈한 양파, 레드 와인 소스가 곁들이면, 그 풍미를 더욱 풍성하게 즐길 수 있다.

와인뷔페·한상차림프로모션 등 다양한 프로모션

오크 레스토랑 오크바인에서는 가을 정취에 맞는 다양한 종류의 와인을 무한으로 즐길 수 있는 와인뷔페 가을단풍을 선보인다. 사진/ 오크우드 프리미어

오크우드 프리미어 코엑스 센터 오크 레스토랑에서 풍성한 가을을 맞이해 다양한 가을 특선 메뉴와 프로모션을 선보인다.

오크 레스토랑 오크바인에서는 가을 정취에 맞는 다양한 종류의 와인을 무한으로 즐길 수 있는 와인뷔페 가을단풍을 선보인다.

세미 뷔페에는 까르보나라 그라탕, 바게트 샌드위치, 라조기등 신메뉴가 추가 되었고, 인기 메뉴인 대게와 연어셀러드, 피자섹션도 제공되어 한층 더 다양하다. 가을을 연상시키는 제철 메뉴인 단감, 배, 호두 등 디저트 섹션 메뉴가 추가돼 눈과 입을 즐겁게 한다.

이 뿐만 아니라 추석 연휴 기간(9/30-10/9)에는 불고기, 전, 송편 등 한가위 전통 음식이 제공돼 풍성한 한가위를 기원하는 마음을 담았다.

Tag
#N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