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객 서비스 확대 나서는 항공사…이벤트 활발
상태바
고객 서비스 확대 나서는 항공사…이벤트 활발
  • 김지수 기자
  • 승인 2017.09.18 16: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왕복항공권 등 경품 제공, 신규 노선 개설 등
에어서울은 오는 24일 서울 삼성동 COEX에 에어서울 체험 부스를 설치하고 캐빈승무원과 함께하는 다양한 이벤트를 마련한다. 사진/ 한일축제한마당 운영위원회

[트래블바이크뉴스=김지수 기자] 가을을 맞아 여행 수요가 늘어나면서 항공업계도 다양한 외부 활동과 프로모션을 통해 고객과의 접점을 확대하는데 만전을 기하고 있다.

승무원과 함께하는 다양한 이벤트

18일 관련업계에 따르면 에어서울은 오는 24일 서울 삼성동 COEX에 에어서울 체험 부스를 설치하고 캐빈승무원과 함께하는 다양한 이벤트를 마련한다.

‘한일축제한마당’은 한일 국교정상화 40주년을 기념해 지난 2005년부터 한국과 일본, 양국에서 매년 개최되는 행사로, 각 지방자치단체를 비롯해 한일 민간교류에 힘을 쏟고 있는 관련 단체와 기업 등이 참여해 양국의 다양한 문화를 접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특히 올해는 에어서울이 취항하고 있는 5개의 현 지자체들과 공동으로 체험 부스를 운영하며 ‘MINT STAMP 투어’ 등의 이벤트를 통해 참여자 전원에게 각 지차체 경품 등을 증정할 예정이며, 방문 인증샷을 SNS에 업로드하면 추첨을 통해 일본 왕복항공권도 제공한다.

이외에도 승무원이 그려주는 페이스페인팅, 사진촬영 등 에어서울 승무원과 함께하는 이벤트를 비롯해 왕복항공권 등의 경품 추첨 이벤트 등 다양한 이벤트가 마련될 예정이다.

루프트한자 독일항공, 인천-뮌헨 노선 취항 10주년 기념행사

독일 뮌헨 지역 전통 의상을 입고 10주년 기념행사에 참석한 루프트한자 승무원들. 사진/ 루프트한자 독일항공

루프트한자 독일항공은 지난 17일 인천국제공항에서 인천-뮌헨 노선 취항 10주년 기념행사를 개최했다.

2007년 인천-뮌헨 노선 운항을 시작한 루프트한자는 현재 해당 노선을 주 6회 단독으로 직항 운항하고 있다. 이날 루프트한자 LH719 항공편은 만석인 297명의 승객을 태우고 인천을 출발했다.

루프트한자는 이날 출발하는 인천-뮌헨 항공편 승객들을 대상으로 독일 전통 과자인 하트모양의 진저브레드를 제공했다. 또한 뮌헨의 대표 행사이자 세계 최대 전통 축제인 옥토버페스트를 맞아 루프트한자는 매년 9월과 10월, 전통 복장 착용뿐 아니라 옥토버페스 특선 기내식 및 특별 어메니티 킷을 함께 제공하고 있다.

핀에어, 꾸준한 성장세로 2018년 신규 노선 개설

핀에어는 2018년 리스본과 슈투트가르트, 난징 직항 노선을 추가하고 여름 시즌 동안 도쿄, 시카고, 샌프란시스코, 방콕, 델리 등 일부 노선을 증설한다. 사진/ 핀에어

핀에어는 2018년 리스본과 슈투트가르트, 난징 직항 노선을 추가하고 여름 시즌 동안 도쿄, 시카고, 샌프란시스코, 방콕, 델리 등 일부 노선을 증설한다.

현재 100곳 이상의 유럽 노선을 운항 중인 핀에어는 내년 4월 23일 여섯 번째 독일 취항지로 슈투트가르트 노선을 추가한다. 리스본 직항은 6월 1일부터 주 4회(월, 수, 금, 일) 운항되고 난징 직항노선은 5월 13일부터 주 3회 취항 예정이다.

일본항공, 가을맞이 홈페이지 프로모션 실시

일본항공은 오는 10월 26일까지 당사 홈페이지에서 가을맞이 프로모션을 실시한다. 사진/ 일본항공

일본항공(JAL)은 오는 10월 26일까지 당사 홈페이지에서 가을맞이 프로모션인 ‘Fall in JAL’을 실시한다.

프로모션 기간 중 2017년 9월 15일~ 2017년 12월 31일 출발 항공권을 일본항공 홈페이지(PC, 모바일 페이지)에서 구입 후 응모하는 고객에게 추첨을 통해 비즈니스 클래스 고객에게는 신세계 모바일 상품권 5만원권(총 10명)을, 이코노미 클래스 고객에게는 신세계 모바일 상품권 3만 원권(총 20명)을 증정한다.

또한 응모한 모든 고객을 대상으로 매주 7명을 추첨해 스타벅스 모바일 커피쿠폰(카라멜 마키아토) 2매(총70매)를 증정한다.

주말 마라톤대회와 항공제전 참석해 화합 도모

티웨이항공은 지난 16일 서울 여의도 한강공원 너른벌판 광장에서 열린 '제14회 국방일보 전우마라톤 대회'에 참가했다. 사진/ 티웨이항공

내부 결속 강화에 나선 곳도 있다.

티웨이항공은 지난 16일 서울 여의도 한강공원 너른벌판 광장에서 열린 '제14회 국방일보 전우마라톤 대회'에 참가했다.

이번 대회에는 정홍근 티웨이항공 대표이사를 비롯해 사내 마라톤 동호회인 ‘티웨이러너스’의 회원 등 120여명의 임직원들이 모였다.

또한 티웨이항공은 같은 날인 16일와 17일 경남 밀양에서 열린 ‘제4회 항공레저스포츠제전’에 열기구팀으로 참석했다.

티웨이항공이 직접 운영하는 열기구팀은 이번 행사에서 일반인들을 대상으로 열기구 체험 프로그램을 운영했다. 평소에 자주 접하지 못하는 열기구를 직접 만져 보고 바스켓 안에 타볼 수 있는 체험이었다. 대표적인 항공레저스포츠로 각광받고 있는 열기구는 큰 관심과 인기를 반영하듯 많은 인파가 몰렸다.

행사에 참석한 티웨이항공 관계자는 “스포츠 정신으로 임직원들이 함께 한 주말 행사를 통해 건강도 챙기고, 화합도 도모할 수 있는 자리였다”며 “앞으로도 스포츠를 통한 건전한 문화를 통해 ‘안전 운항’이라는 목표에 더욱 집중할 것”이라고 밝혔다.​

Tag
#N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