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항공 배구단, ‘일일 배구교실’로 재능기부
상태바
대한항공 배구단, ‘일일 배구교실’로 재능기부
  • 김지수 기자
  • 승인 2017.08.08 09: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인천 지역 내 배구클럽 소속 고등학생 초청
‘일일 배구교실’에 참가한 학생들이 대한항공 점보스 배구단 선수들로부터 강습을 받고 있다. 사진/ 대한항공

[트래블바이크뉴스=김지수 기자] 대한항공 점보스 배구단은 지난 7일 경기도 용인시 대한항공 점보스 배구단 체육관에서 인천 지역 내 고교 배구 클럽 소속 학생 및 교사 40여 명을 초청해 ‘일일 배구교실’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점보스 배구단의 재능기부활동 일환으로 학생들에게 경쟁 위주가 아닌 배움과 체험의 장이 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마련됐다.

참가 학생들은 대한항공 점보스 선수들의 훈련 과정을 체험하고 토스, 리시브, 스파이크 등 배구 기술을 직접 배우며 기본자세를 가다듬는 시간을 가졌다. 배구 강습이 끝난 뒤에는 평소 좋아하던 선수들에게 사인을 받고 함께 기념사진을 찍으며 특별한 추억을 만들었다.

이 외에도 참가자들은 대한항공 배구단 관계자의 설명을 들으며 선수들의 숙소, 체력단련장 및 최신 영상분석 장비 등을 견학했다. 대한항공의 배구전용 체육관과 훈련시설은 최신식 체력단련 장비와 실시간 훈련 동작 분석이 가능한 시스템이 구축돼 뛰어난 조직력과 탄탄한 경기력의 바탕이 되고 있다.

대한항공 점보스 배구단은 이번 일일 배구교실 외에도, 지난 2005년부터 배구팀을 운영하는 인천 연고지 초등학교를 찾아가 기본자세 교정과 기술을 전수해주고 배구팀 운영에 필요한 용품을 지원하는 ‘일일 배구 클리닉’ 활동을 이어왔다.

대한항공은 앞으로도 다양한 스포츠 재능기부 활동 등을 통해 국내 스포츠 발전과 저변 확대에 힘쓸 계획이다.

Tag
#N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