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집밥 백선생3] 백선생 원정대, LA에서의 집밥 콘서트
상태바
[집밥 백선생3] 백선생 원정대, LA에서의 집밥 콘서트
  • 양광수 기자
  • 승인 2017.07.26 15: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찌개용 만능맛간장을 이용한 4색 4미 백종원의 비밀 레시피
이번 방송에서는 LA 교민들이 직접 참여해 백종원을 따라 하다 망친 실패담부터 집밥 사랑 이야기까지 흥미로운 내용으로 채워졌다. 사진/ 집밥 백선생3 방송캡쳐

[트래블바이크뉴스=양광수 기자] ‘집밥 백선생 3’에서는 미국 LA 특집의 마지막 여정. 해외에 거주하는 교민을 상대로 집밥콘서트가 개최됐다. 이번 방송은 LA 교민들이 직접 참여해 백종원을 따라 하다 망친 실패담부터 집밥 사랑 이야기까지 흥미로운 내용으로 채워졌다.

특히 이날 방송에서는 백선생만의 비밀 병기 레시피가 총출동해 많은 관심을 받았다. 교민들이 요청한 레시피 1위는 만능맛간장 활용법이었다. 찌개용 만능맛간장을 선보이면서 한식을 좋아하는 사람이면 누구나 좋아하는 맛으로 교민들의 입맛을 공략했다.

만능맛간장 기름떡볶이는 떡볶이떡(쌀떡), 만능맛간장, 설탕, 간 마늘, 대파, 참기름, 깨, 식용유, 굵은 고춧가루만을 이용한 초간단 요리이다. 사진/ 집밥 백선생3 방송캡쳐

만능맛간장 기름떡볶이는 떡볶이떡(쌀떡), 만능맛간장, 설탕, 간 마늘, 대파, 참기름, 깨, 식용유, 굵은 고춧가루만을 이용한 초간단 요리.

떡 30개와 대파 1주먹, 간 마늘 1/2숟갈, 설탕 1숟갈, 만능맛간장 2숟갈을 넣고 조물조물 주물러 주면 기본준비가 끝난다.

여기에 식용유 1숟갈을 넣고, 양념한 떡을 볶다가 만능맛간장 속 표고버섯을 3~4개 건져 잘게 썰어 팬에 넣어 볶으면 된다. 고추기름떡볶이는 고춧가루 1숟갈을 넣고 잘 볶아주면 완성된다.

고추기름떡볶이는 기름떡볶이에 고춧가루 1숟갈을 넣고 잘 볶아주면 완성된다. 사진/ 집밥 백선생3 방송캡쳐

만능맛간장을 활용한 요리 중 고향의 맛을 떠올리게 하는 차돌박이 국수도 만들었다. 이번 요리는 소면, 양파, 당근, 무, 돼지호박, 냉동차돌박이, 만능맛간장, 물, 간 마늘, 달걀, 대파, 후춧가루를 이용한다.

냉동차돌박이와 무 1/4개, 양파 1개, 당근 2/3개, 돼지호박 1개를 채를 썰어 준비한다. 냉동차돌박이 1주먹을 노릇하게 구운 후 무채와 볶고, 만능맛간장을 조금만 넣어 볶는다. 여기에 물을 10컵을 부어 끓여준다.

만능맛간장을 활용한 요리 중 고향의 맛을 떠올리게 하는 차돌박이 국수도 만들었다. 사진/ 집밥 백선생3 방송캡쳐

만능 맛간장 5/3컵 정도를 넣어 끓이면서 간을 보고 채를 썬 채소와 간 마늘 1숟갈을 넣어 끓여주면 진하고 담백한 맛의 국수를 맛볼 수 있다.

집에서 간단하게 만들 수 있는 감자탕 요리도 만들었다. 등뼈 대신 등갈비를 이용한 이번 감자탕은 등갈비, 물, 맛술, 생강, 감자, 된장, 고추장, 고춧가루, 국간장, 액젓, 대파, 들깻가루, 간 마늘, 깻잎을 사용한다.

집에서 간단하게 만들 수 있는 감자탕 요리도 만들었다. 사진/ 집밥 백선생3 방송캡쳐
등갈비를 뼈 마디마디마다 잘라 12쪽을 준비한 후 맛술 1/2컵과 10분 동안 삶아 준비한다. 사진/ 집밥 백선생3 방송캡쳐

등갈비를 뼈 마디마디마다 잘라 12쪽을 준비한 후 맛술 1/2컵과 10분 동안 삶아 준비한다. 여기에 물 12컵, 감자 5개, 된장&고추장&간마늘 1숟갈씩 넣고, 고춧가루 3숟갈, 국간장 1/2컵, 액젓 3숟갈, 대파 1대와 생강 1개를 큼직하게 썰어 넣는다.

여기에 들깻가루 5숟갈을 넣어 50분간 끓여주고 먹기 전에 깻잎과 대파를 먹기 좋게 썰어 넣으면 완성된다.

마지막으로 그릴이 없이도, 오븐이 없이도 만들 수 있는 치즈등갈비도 소개했다. 사진/ 집밥 백선생3 방송캡쳐

마지막으로 그릴이 없이도, 오븐이 없이도 만들 수 있는 치즈등갈비도 소개했다. 돼지등갈비, 물, 맛술, 진간장, 물엿, 고운 고춧가루, 간 마늘, 설탕, 고추장, 양파, 새송이버섯, 떡볶이떡(쌀떡), 모차렐라치즈, 대파를 이용한 등갈비 요리는 등갈비 1줄을 뼈 한마디마다 잘라 12쪽을 준비한다.

잡내를 빼기 위해 물과 맛술 1/2컵을 넣고 10분간 삶아 초벌한뒤 프라이팬에 가지런히 올리고 양파 1/2개를 채썰어 준비한다.

맛술 1/3컵, 진간장 1/3컵, 물엿 1/3컵을 넣은 뒤, 물 4컵, 간 마늘 1숟갈, 설탕 2숟갈, 고추장 2숟갈, 고운 고춧가루 3숟갈을 넣고 40분간 조려주면 끝.

새송이버섯 2개를 채썰어 넣고, 떡과 모차렐라치즈를 넉넉하게 올려주면 매운맛과 달콤한 맛이 일품인 등갈비를 맛볼 수 있다.

Tag
#N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