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월드 어드벤처, 장애인 캐스트들과 개원기념 파티
상태바
롯데월드 어드벤처, 장애인 캐스트들과 개원기념 파티
  • 김지현 기자
  • 승인 2017.07.13 16: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개원파티 및 캐스트 가족 초청행사 진행
롯데월드는 장애인 캐스트 23명과 롯데월드 어드벤처 가든스테이지 앞 광장에서 이색적인 개원 28주년 기념파티를 진행했다. 사진/ 롯데월드

[트래블바이크뉴스=김지현 기자] 롯데월드는 박동기 대표와 임직원들이 장애인 캐스트 23명과 롯데월드 어드벤처 가든스테이지 앞 광장에서 이색적인 개원 28주년 기념파티를 진행했다고 13일 밝혔다.

‘행복한 개원기념 파티’ 콘셉트의 이번 행사는 캐릭터 로티, 로리 사이 곳곳에 위치한 롯데월드 장애인 캐스트들이 함께해 의미를 더했다.

28주년 기념파티는 장애인 캐스트와 롯데월드 임직원들이 함께 대형 케이크에 생크림 장식을 하고 마카롱을 붙이며 자축하는 시간으로 시작됐다. 케이크가 완성된 후 행사 참석자들은 다양한 과일과 함께 직접 만든 케이크를 시식하고 담소도 나누는 다과회 시간도 가졌다.

오는 15일에는 장애인 캐스트가 일하는 공간에서 특별한 추억을 남길 수 있도록 가족, 지인들을 파크로 초청하는 행사도 진행한다.

롯데월드 안수진 CSR매니저는 “항상 미소로 현장을 밝게 빛내주는 장애인 캐스트들에게 고마움을 전하고 싶었고, 28주년 개원기념 행사를 더욱 뜻깊게 진행하고 싶었다”며 “이 기회를 빌어 롯데월드의 다양한 사회공헌활동 중 하나인 장애인 캐스트 채용 제도를 많은 사람들에게 알려 그들의 꿈을 응원하고 격려할 수 있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장애인 캐스트 채용 제도는 롯데월드가 서울시장애인일자리통합지원센터와 연계해 발달장애인의 사회적응을 돕는 사회공헌활동 프로그램이다. 2013년 10월 11명으로 시작한 이 제도는 17년 현재 30명까지 인원을 확대했고, 앞으로 더욱 많은 장애인들에게 기회를 제공할 계획이다.

신청은 서울시장애인일자리통합지원센터에서 매년 상·하반기 2회 시행하고, 직무와 안전 등 별도로 2주간의 맞춤 교육을 받게 된다. 교육 수료자는 개별 면접 후 롯데월드 어드벤처 혹은 롯데월드 아쿠아리움에 배치돼 현장 훈련을 3주간 진행하고 근무하게 된다.

Tag
#N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