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투어, 사회복지사 위한 희망여행 ‘사랑하랑’ 성료
상태바
하나투어, 사회복지사 위한 희망여행 ‘사랑하랑’ 성료
  • 김지현 기자
  • 승인 2017.05.04 13: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소외계층 위해 일하는 사회복지사들에게 힐링여행 제공
하나투어는 지난 4월 26일부터 3박5일간 베트남 다낭과 호이안에서 사회복지사를 위한 희망여행 '사랑하랑'을 진행했다. 사진/ 하나투어

[트래블바이크뉴스=김지현 기자] 하나투어는 지난 4월 26일부터 3박5일간 베트남 다낭과 호이안에서 사회복지사를 위한 희망여행 '사랑하랑'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사랑하랑’은 ‘사회복지사랑 하나투어랑’의 준말로, 평소 타인을 위해 헌신적으로 일해온 사회복지사들에게 재충전 기회를 제공하고자 작년 처음 기획된 희망여행으로 이번이 세 번째 여행이다.

서울 사회복지공동모금회, 서울시사회복지사협회와 함께 진행한 이번 희망여행은 사회복지 현장에서 일하고 있는 복지사 중 14명이 참가했다.

참가자들은 마블마운틴과 손짜, 내원교를 둘러보고, 투본강 투어를 즐기는 등 베트남 다낭과 호이안의 다양한 볼거리, 즐길거리들을 통해 사회복지 현장의 고단함을 잠시나마 덜어내는 시간을 가졌다. 또한 업무 간 느꼈던 고민을 나누고 서로의 경험에 비추어 조언해주는 프로그램도 진행됐다.

하나투어 CSR팀 이상진 팀장은 “이번 희망여행은 평소 소외계층을 위해 힘쓰느라 심신이 지친 사회복지사들에게 활기를 불어넣는데 초점을 뒀다”며 “이들이 체험한 힐링여행이 이후 사회복지사 각각이 위치한 현장으로도 선순환될 수 있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하나투어는 지난 2005년부터 수익의 일정 부분을 적립해 소외 아동과 청소년, 노인, 장애인, 결손가정 등에게 국내외 여행기회를 제공하는 ‘희망여행 프로젝트’를 진행하고 있다.

Tag
#N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