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래블바이크뉴스=양광수 기자] 지난 5월 2일 방송된 tvN ‘집밥 백선생3’에서는 떡볶이와 순대 요리를 선보였다. 이날 방송에서는 국민간식의 대명사인 떡볶이와 순대를 소재로 다양한 요리를 만들었다.
백종원은 우선 10분만 끓여도 칼칼한 맛을 자랑하는 국물떡볶이를 선보였다. 멸치가루, 대파, 밀떡, 다시마 등을 이용한 국물떡볶이는 짧은 시간에 깊은 맛을 내는 백종원만의 비법이 공개돼 화제가 됐다.
또한 정통 이탈리안 레스토랑에 가지 않아도 느낄 수 있는 알리오올리오 떡볶이를 만들어 누구나 쉽게 만들 수 있게 소개했다. 밀떡, 건새우 5마리, 통마늘, 쪽파, 올리브유 등이 들어가는 이번 요리는 건새우 특유의 향과 깊은 맛으로 출연진을 놀라게 했다.
백종원은 떡볶이요리의 하이라이트로 호화롭고 푸짐한 해물떡볶이를 만들었다. 쌀떡, 대파, 양파, 해물믹스, 오징어, 고춧가루 등이 사용되는 해물떢볶이??짭조름한 맛으로 술 안주로도 일품.
더불어 전자레인지에 4분만 돌려먹는 떠먹는 치즈순대도 선보였다. 간편하게 만들 수 있어서 술 안주로도 제격인 떠먹는 치즈순대는 순대, 고춧가루, 케첩, 진간장, 모차렐라 치즈 등이 들어간다. 그렇기 때문에 와인이나 소주에도 잘 어울린다.
마지막으로 백종원은 신림동 순대타운에서만 즐길 수 있었던 백순대볶음을 만들었다. 순대, 양파, 대파, 새송이버섯, 양배추, 깻잎, 식용유, 들기름, 청양고추 등이 들어가는 이번 요리는 두툼한 순대볶음을 백선생만의 비법 초고추장과 함께 먹을 수 있어 더욱 인기. 초고추장에 간마늘, 들깻가루, 들기름을 살짝 넣어 섞어주면 비법의 소스가 완성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