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월 황금연휴, 관광과 휴식, 맛집까지 두루 갖춘 가족여행지, 속초에서
상태바
5월 황금연휴, 관광과 휴식, 맛집까지 두루 갖춘 가족여행지, 속초에서
  • 김효설 기자
  • 승인 2017.04.29 17: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산과 바다가 함께 어우러진 아름다운 풍경에 홍게 맛집의 추억도
강원도 속초는 설악산과 동해 등 천혜의 자연경관과 동명항, 중앙시장, 아바이 마을 등 관광명소가 밀집해 많은 여행객이 찾는 곳이다. 사진은 봄꽃으로 단장한 설악산. 사진/ 설악산국립공원

[트래블바이크뉴스=김효설 기자] 완연한 봄 날씨와 5월 황금연휴가 시작되면서 가족, 연인, 친구와 여행을 계획하는 이들이 늘고 있다. 근로자의 날(1일)을 시작으로 대통령 선거(9일)까지 공휴일이 몰려 장기간 여행을 즐길 수 있기 때문이다.

해외로 여행을 떠나는 경우도 있지만, 국내 여행지들도 다채로운 매력을 뽐내며 여행객들의 발길이 이어지고 있다.

속초는 바다가 인접하고 있어 풍부한 해산물 요리가 가득하고 산과 바다가 함께 어우러진 아름다운 풍경을 간직하고 있어서 이번 황금연휴에 가족과 함께 여행을 즐기기에 최적의 여행지라 할 수 있다. 사진/ 속초시청

그중, 강원도 속초는 설악산과 동해 등 천혜의 자연경관과 동명항, 중앙시장, 아바이 마을 등 관광명소가 밀집해 많은 여행객이 찾는 곳이다.

속초는 바다가 인접하고 있어 풍부한 해산물 요리가 가득하고 산과 바다가 함께 어우러진 아름다운 풍경을 간직하고 있어서 이번 황금연휴에 가족과 함께 여행을 즐기기에 최적의 여행지라 할 수 있다.

함경도 실향민들이 많이 살고 있다고 해서 아바이마을로 불리는 속초시 청호동의 아바이마을은 작은 갯배를 손수 끌어 타고 들어가는 소소한 재미를 느낄 수 있다. 사진/ 청호동 아비이마을

특히, 속초의 명물 아바이순대를 맛볼 수 있는 아바이마을은 작은 갯배를 손수 끌어 타고 들어가는 소소한 재미도 느낄 수 있으며 아기자기하게 들어서 있는 식당들과 볼거리를 함께 지니고 있다.

이렇듯 속초는 취향에 맞게 다양한 여행코스를 둘러볼 수 있고, 여행 기간 중 풍성한 먹거리를 맛보는 재미도 쏠쏠하다.

속초 동명항 소재의 ‘비치대게직판장’은 당일 공수한 신선한 속초 홍게를 먹을 수 있다는 점에서 문전성시를 이루는 맛집이다. 사진/ 속초맛집, ‘비치대게직판장’
동해안 명물 대게와 신선한 해산물을 모두 맛볼 수 있는 속초 동명항 맛집, ‘비치대게직판장’은 대게와 홍게, 킹크랩, 랍스타 등 게찜을 판매하는 곳으로 봄철 여행객이 유독 많이 찾는 대게 전문점이다. 사진/속초 동명맛집, ‘비치대게직판장’

최근, 동해안 명물 대게와 신선한 해산물을 모두 맛볼 수 있는 음식점이 주목받는 가운데, 속초 동명항 소재의 ‘비치대게직판장’은 당일 공수한 신선한 속초 홍게를 먹을 수 있다는 점에서 문전성시를 이루는 맛집이다.

이곳은 대게와 홍게, 킹크랩, 랍스타 등 게찜을 판매하는 곳으로 봄철 여행객이 유독 많이 찾는 대게 전문점이다. 제철 맞은 대게는 속살이 가득 차 더욱 담백하고 부드럽다. 또한, 매장 내부에 마련한 셀프바를 통해 튀김, 순대, 만두, 절갈, 새우, 소라 등 메뉴는 마음껏 먹을 수 있다.

속초 맛집 ‘비치대게직판장’은 최근 ‘백종원의 3대천왕’에서 속초 홍게찜을 소개하며 더욱 큰 관심을 받고 있다. 매장 내부에 마련한 셀프바를 통해 튀김, 순대, 만두, 절갈, 새우, 소라 등 메뉴는 마음껏 먹을 수 있다. 사진/ 속초 맛집 ‘비치대게직판장’

한편, 속초 맛집 ‘비치대게직판장’은 최근 ‘백종원의 3대천왕’에서 속초 홍게찜을 소개하며 더욱 큰 관심을 받고 있으며, 선주 직판으로 운영돼 중간 유통 과정 없이 타 업체보다 저렴한 가격에 대게를 즐길 수 있다.

이외에도 ‘비치대게직판장’은 게살이 듬뿍 들어간 물회와 신선한 자연산 활어회 등을 서비스로 제공하며 주인장의 푸짐한 인심을 선보이고 있다.

Tag
#N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