설 연휴 속초 여행 필수코스, 속초 대게 맛집
상태바
설 연휴 속초 여행 필수코스, 속초 대게 맛집
  • 최승언 기자
  • 승인 2017.01.27 09: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동해 파도소리에 가슴이 ‘시원’...대개맛 입안에 ‘풍성’
속초는 대표적인 국민관광지로 거듭나면서 볼거리와 여행자를 위한 프로그램이 풍부하여 겨울 여행을 만끽할 수 있는 곳이다. 사진/ 한국관광공사 공식블로그

[트래블바이크뉴스=최승언 기자] 겨울여행의 참맛은 추위가 함께 한다는 점이다. 찬바람이 쌩쌩 불어도 가족단위로 여행할 때면 오히려 마음속이 더 따뜻해진다.

가족끼리 모이는 설 연휴 중 1박2일 정도 일정을 잡아 동해로 여행을 떠나볼 것을 권한다. 겨울 여행의 성지로 불리는 동해안 여행지 중 하나만 추천하고자 한다면 두말할 것도 없이 강원도 속초다. 무엇보다 먹거리도 풍부하여 가족단위나 연인끼리 여행하기에 좋다.

일반적인 대게집과 달리 고급스러운 분위기를 갖추어 특별하다. 이 속초 대게 맛집은 외관에서부터 고급레스토랑 분위기로 관광객들에게 좋은 느낌을 선사한다. 사진/ 속초 대게 맛집 스타대게

식도락 여행을 계획하고 있다면 지금 바로 자동차 핸들을 잡고 속초로 출발해 보자. 설날 당일 속초시립박물관은 가족 단위 여행자들을 위한 다양한 민속체험행사를 개최한다. 어른들은 어린 시절의 추억을 떠올리고 어린이들은 전통문화와 풍속을 익힐 수 있는 프로그램이다.

호박엿, 가래떡, 꼬치 구워먹기 등 전통 먹거리 체험과 제기 만들기, 액막이연 만들기, 나만의 새해 달력 만들기 등의 프로그램 등이 여행객들을 즐겁게 할 것으로 보인다. 실향민문화촌 놀이마당에서는 지신밟기와 상모굿판을 펼치기도 한다.

속초에서는 속초등대박물관, 영금정, 아바이마을 갯배, 엑스포전망대 등 구경거리가 많다. 전망대에서 시원하게 부서지는 파도를 구경한 후에는 식도락 여행으로 속초 가족여행의 대미를 장식할 일이다.

대게는 체내 지방 축적을 방지하고 콜레스테롤을 낮춰주며 성인병 예방과 다이어트에도 도움이 되는 음식이다. 사진/ 속초 대게 맛집 스타대게

속초의 대표 먹거리로 대게를 빼놓을 수 없다. 요즘은 살이 오동통하게 차오른 진정한 대게 맛을 볼 수 있는 때다. 속초에는 대게집이 많아 선택에 고민하게 되는데 분위기 좋은 집을 선택해보자. 레스토랑 같은 고급스러운 느낌을 속초 맛집을 찾는다면 ‘스타대게’가 최고다.

일반적인 대게집과 달리 고급스러운 분위기를 갖추어 특별하다. 이 속초 대게 맛집은 외관에서부터 고급레스토랑 분위기로 관광객들에게 좋은 느낌을 선사한다. 스타대게 고급스러움은 외관에만 있는 것은 아니다. 메뉴도 와인과 함께 대게를 즐길 수 있도록 했다.

게살물회, 소라, 새우, 초밥, 생선회 등 각종 밑반찬과 함께 게딱지 볶음밥과 게 라면까지 서비스로 제공되어 식객을 행복하게 한다. 사진/ 속초 대게 맛집 스타대게

특별한 기념일에 방문해 통 유리 너머로 보이는 바다를 바라보며 마시는 와인 한 잔에 로맨틱한 분위기가 조성되는 속초대게 맛집이다. 스타대게는 곁들이 찬도 풍성하다.

게살물회, 소라, 새우, 초밥, 생선회 등 각종 밑반찬과 함께 해산물이 나오고 게딱지 볶음밥과 게 라면까지 서비스로 제공되어 식객을 행복하게 한다.

대게는 체내 지방 축적을 방지하고 콜레스테롤을 낮춰주며 성인병 예방과 다이어트에도 도움이 되는 음식이다. 올 겨울 여행지를 찾고 있다면 속초대게맛집에서 스타대게에서 즐겨보자.

Tag
#N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