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장 10일’ 추석 연휴, 항공권 예약 꿀팁 공개
상태바
‘최장 10일’ 추석 연휴, 항공권 예약 꿀팁 공개
  • 김지현 기자
  • 승인 2017.01.23 13: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인터파크투어, 여행 고수가 추천하는 황금연휴 항공 예약 팁
인터파크투어는 2014년부터 올해까지 4년간 추석 연휴 기간 출발하는 항공권 구매 동향을 분석하고, 연휴 예약 전략을 제안했다. 사진/ 트래블바이크뉴스DB

[트래블바이크뉴스=김지현 기자] 올해 최대 연휴는 바로 추석이다. 9월 30일부터 시작되는 추석연휴는 10월 2일 하루만 휴가를 내면 한글날인 10월 9일까지 최장 10일을 쉴 수 있다. 12년 만에 가장 긴 추석 연휴에 벌써부터 여행을 준비하는 여행객들이 많다.

이에 인터파크투어는 2014년부터 올해까지 4년간 추석 연휴 기간 출발하는 항공권 구매 동향을 분석하고, 연휴 예약 전략을 제안했다.

얼리버드 여행객 해마다 증가

공휴일을 미리 체크해 여행 계획을 세우고, 항공권을 저렴하게 구매할 수 있는 시기를 파악하는 것이 요즘 트렌드다. 사진/ 트래블바이크뉴스DB

연휴 기간의 항공권은 가격이 비쌀뿐더러 구하기도 쉽지 않다. 따라서 공휴일을 미리 체크해 여행 계획을 세우고, 항공권을 저렴하게 구매할 수 있는 시기를 파악하는 것이 요즘 트렌드다.

인터파크투어 조사결과에 따르면 추석연휴에 맞춰 출발하는 고객 중 6개월~12개월 전에 국제선 항공권을 예약하는 얼리버드 여행족이 2014년에는 전체의 12.9%였다가 2015년 14%, 2016년에는 20.9%로 높아졌다.

하지만 휴일이 짧을수록 임박해서 항공권을 예약하는 것으로 분석됐다. 주말이 포함된 2015년 추석연휴는 9월 26일(토)~28일(월)로 대체공휴일을 포함해도 총 4일이었다. 5일 연휴였던 2014년, 2016년과 비교해 하루가 짧은 것. 실제로 2015년 추석연휴는 출발 2개월 이내 예약한 비중이 전체의 50.3%로 2014년 보다 9.5%p, 2016년에 비해서는 16.7%p 높은 수치를 보였다.

아직 늦지 않았다! 추석연휴 예약팁6 전격 공개

인터파크투어는 2014년부터 올해까지 4년간 추석 연휴 기간 출발하는 항공권 구매 동향을 분석하고, 연휴 예약 전략을 제안했다. 사진/인터파크투어

팁 하나. 서두르면 서두를수록 유리

‘오늘이 내가 살아있는 동안 가장 젊은 날이다’는 격언처럼 ‘오늘 내가 본 항공권이 앞으로 나올 항공권 중 가장 저렴하다’는 것만 기억하자.

모두가 주목하는 추석연휴인 만큼 특별한 비법보다는 정석대로 서두르는 것이 답이다. 출발이 임박했을 때 나오는 땡처리 항공권도 이 기간에는 기대하기 어렵다는 전망이다. 항공권은 일반적으로 출발일 1년 전부터 예약 가능하다.

팁 둘. 검색으로 시간과 노력 절약, 가격비교사이트 활용

네이버항공, 스카이스캐너 등 여러 여행사의 정보를 취합해 제공하는 메타서치(Meta Search) 서비스를 이용해보는 것도 좋다. 같은 노선이라도 여러 입점사별 혜택이 더해진 다양한 가격대를 비교할 수 있다.

팁 셋. 항공예약도 모바일이 대세

항공권 모바일 예약 비중이 대폭 증가하면서 많은 항공사들이 엄지족들을 위한 모바일 전용 특가 프로모션을 진행하고 있다. 사진/ 트래블바이크뉴스DB

항공권 모바일 예약 비중이 대폭 증가하면서 많은 항공사들이 엄지족들을 위한 모바일 전용 특가 프로모션을 진행하고 있다. 오직 모바일앱으로 조회할 때만 나오는 요금이니, 해외여행을 자주 가는 편이라면 인터파크항공앱 등 인기 항공예약앱은 필수로 설치해두자.

팁 넷. 신용카드 잘쓰면 알뜰 해외여행

여행사, 항공사와 제휴 이벤트 중인 카드를 활용하면 좀 더 저렴하게 예약할 수 있다. 또한 카드사별 2~6개월까지 무이자할부 혜택을 받으면 고가의 장거리 항공권도 부담을 덜 수 있다. 인터파크투어의 경우 삼성&마일리지, 우리카드, NH농협채움카드, KB국민카드로 결제할 경우 최대 11%까지 할인된다.

팁 다섯. 남는 게 시간과 체력뿐? 경유 항공권도 고려

올 추석연휴는 일정을 넉넉하게 쓸 수 있는 만큼 꼭 직항을 선호하기보다는 경유항공권을 노려보자. 사진/ 인터파크투어

올 추석연휴는 일정을 넉넉하게 쓸 수 있는 만큼 꼭 직항을 선호하기보다는 경유항공권이나 늦은 시간대 출발도 노려보자. 약간의 불편을 감수한다면 저렴하게 항공권을 예약할 수 있다.

팁 여섯. 항공권과 호텔을 함께 예약하는 것이 이득

항공권 구매 후 호텔도 같은 사이트에서 예약하는 것이 이득이다. 인터파크투어에서는 해외항공권 구매 시 해외호텔을 최저가에 예약할 수 있도록 7% 할인혜택을 상시 제공하고 있다.

Tag
#N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