필리핀 최대 겨울 꽃 축제,‘파낙벵가 페스티벌’
상태바
필리핀 최대 겨울 꽃 축제,‘파낙벵가 페스티벌’
  • 김지현 기자
  • 승인 2017.01.09 10: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바기오시에서 2월 1일부터 3월 5일까지
오는 2월 1일부터 3월 5일까지 필리핀 바기오 시에서 필리핀 최대의 꽃 축제 ‘파낙벵가 페스티벌’이 개최된다. 사진/ 필리핀관광청

[트래블바이크뉴스=김지현 기자] 추운 한 겨울 날씨에도 꽃 축제와 액티비티를 즐기고 싶다면 해외로 떠나보는 것은 어떨까.

‘파낙벵가 페스티벌’ 필리핀 바기오에서 개최

파낙벵가 페스티벌은 개화의 계절을 감사하는 의미에서 시작된 필리핀 최대의 꽃 축제이다. 사진/ 필리핀관광청

9일 관련업계에 따르면 필리핀관광청은 2월 1일부터 3월 5일까지 필리핀 바기오 시에서 필리핀 최대의 꽃 축제 ‘파낙벵가 페스티벌’이 개최된다고 밝혔다.

파낙벵가 페스티벌은 개화의 계절을 감사하는 의미에서 시작된 필리핀 최대의 꽃 축제이다. 1990년대 루존 지역 강진 이후에 황폐해진 바기오 시의 경제 회복기에 처음 시작됐고 지금은 필리핀의 국가적 문화 축제로 자리잡았다. 페스티벌은 매년 2월 초부터 약 한 달간 필리핀 바기오 시에 개최되며 바기오 꽃 축제라고도 불린다.

2월 25일에 진행되는 그랜드 스트리트 퍼레이드는 파낙벵가 페스티벌의 하이라이트다. 사진/ 필리핀관광청

2월 1일 축제 첫날에 열리는 꽃박람회를 시작으로 학교 대항전, 골프 대회, 스트리트 마켓, 스트리트 댄스 경연, 그랜드 스트리트 퍼레이드 및 불꽃놀이 등 다양한 행사들이 예정돼 있다.

특히 2월 25일에 진행되는 그랜드 스트리트 퍼레이드는 파낙벵가 페스티벌의 하이라이트로 각양각색의 화려한 꽃 의상을 입은 참가자들이 꽃마차와 함께 거리를 행진하는 모습을 볼 수 있다.

Tag
#N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