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래의 호텔은? 2060년 화성에 호텔이...
상태바
미래의 호텔은? 2060년 화성에 호텔이...
  • 김지수 기자
  • 승인 2017.01.09 10: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호텔스닷컴, 2060년 호텔 산업 변화 예측
조사에 따르면 향후 2060년에는 호텔에 체크인 하는 여행객들이 화성에 있는 호텔, 증강 현실, 인공 지능, 로봇 공학, 터치 스크린, 초연결 등을 경험 하게 될 것이다. 사진/ 호텔스닷컴

[트래블바이크뉴스=김지수 기자] 호텔스닷컴이 올해 25주년을 맞아 글로벌미래연구소의 제임스 캔톤 박사와 협력해 ‘호텔스닷컴 미래의 호텔’ 연구를 실시했다.

본 연구 조사에 따르면 향후 2060년에는 호텔에 체크인 하는 여행객들이 화성에 있는 호텔, 증강 현실, 인공 지능, 로봇 공학, 터치 스크린, 초연결 등을 경험 하게 될 것이라고 밝혔다.

미래에는 여행객들이 목적지를 선택하고, 여행을 예약하며, 여행과 숙박을 경험하는 방식이 크게 달라질 것으로 예상된다. 여행 업계의 기술을 선도하는 기업 중 하나인 호텔스닷컴이 발표한 이번 연구 결과는 최첨단 기술과 최첨단 과학의 만남을 보여주고 있다.

호텔스닷컴이 제임스 캔톤 박사와 함께 2060년 미래의 호텔 모습을 예측한 주요 트렌드는 아래와 같다.

로보버틀러(RoboButlers)

호텔에 도착하기 전, 자율로봇을 온라인에서 디자인해 원하는 로봇 기능, 기술, 언어, 정보 등을 프로그래밍할 수 있다. 사진/ 호텔스닷컴

호텔에 도착하기 전, 이러한 자율로봇을 온라인에서 디자인해 원하는 로봇 기능, 기술, 언어, 정보 등을 프로그래밍할 수 있다. 이 로보버틀러는 공항에 마중 나오는 것을 비롯해 음식 서비스, 객실 정돈, 말 동무, 교육, 엔터테인먼트, 비즈니스 관련 조언, 컨시어지 서비스까지 모든 것을 수행할 수 있다.

맞춤형 자기 조립식 호텔

차세대 주문 제작 형태로, 고객이 원하는 대로 호텔을 조립하고 디자인을 바꿀 수 있다. 클라우드 소싱을 기반으로, 주변 환경과 건물, 심지어 나노 기술과 기계를 활용해 쥬라기 공원을 예상할 수 있을 정도의 물리적 공간까지 조성할 수 있다. 이 모든 것이 앞으로 20년 후에 가능해진다.

뉴로드림, 잠들기 전에 꿈을 직접 선택

호텔은 고객에게 나노 기술을 통해 자신의 꿈을 직접 설계할 수 있게 하고 고객들은 휴식, 강화, 학습 또는 즐기기 등의 꿈 테마를 선택할 수 있다. 사진/ 호텔스닷컴

미래에는 숙면의 정의가 달라질 것이다. 호텔 침대는 더 이상 편안하게 잠자는 곳만을 의미하지 않게 되며, 미래의 여행객들은 잠들기 전에 자신의 꿈을 직접 선택할 수 있을 것이다.

호텔은 고객에게 나노 기술을 통해 자신의 꿈을 직접 설계할 수 있게 하고 고객들은 휴식, 강화, 학습 또는 즐기기 등의 꿈 테마를 선택할 수 있으며 로맨틱한 상황이나 우주여행 등도 가능해 질 것이다.

Tag
#N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