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해안 최고의 바다전망 펼쳐지는 속초, 등대전망대와 대게 맛집을 가다
상태바
동해안 최고의 바다전망 펼쳐지는 속초, 등대전망대와 대게 맛집을 가다
  • 김효설 기자
  • 승인 2016.11.19 14: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속초 앞바다에서 갓 잡은 살이 꽉 차오른 대게는 속초여행의 매력
강원도 속초는 청정해역 동해와 웅장한 설악산의 풍경, 다양한 해산물 등 놀 거리, 볼거리, 먹거리 삼박자를 고루 갖춘 극내 최고의 여행지로 주목받고 있다. 사진 제공/속초 맛집 ‘미남포차’

[트래블바이크뉴스=김효설 기자] ‘포켓몬 GO’의 열풍 이후 강원도 속초는 국내 최고의 여행지로 주목받고 있다. 강원도 속초는 청정해역 동해와 웅장한 설악산의 풍경, 다양한 해산물 등 놀 거리, 볼거리, 먹거리 삼박자를 고루 갖춘 여행지이기 때문이다.

처음 속초를 방문하는 여행자라면 속초의 아름다운 전경을 한눈에 내려다볼 수 있는 동명항의 영금정과 등대전망대를 방문해 보는 것을 추천한다.

속초여행이 처음이라면 아름 속초의 아름다운 전경을 한눈에 내려다볼 수 있는 동명항의 등대전망대를 방문해 보는 것을 추천한다. 사진 제공/속초 맛집 ‘미남포차’

‘영금정’은 파도가 돌로 된 산을 부딪치면 거문고 소리가 난다고 해서 붙여진 이름이다. 영금정은 일본강점기 속초항 개발을 위해 돌산을 깨서 항구를 만들어 지금의 넓은 암반으로 변했다고 한다. 동해안 대표 일출 명소로 “영금정 해맞이 정자”는 일출을 보려는 사람들로 항상 붐빈다.  

속초 등대는 그야말로 볼 것 많은 자연으로 둘러싸여 있다고 해도 과언이 아닐 정도이다. 영금정과 더불어 속초 8경 중 제1경에 속하는 속초등대전망대가 자리 잡고 있다. 속초 등대전망에 올라가면 앞으로는 속초 앞바다의 황홀한 풍경과 뒤로는 설악산을 병풍 삼아 넓게 펼쳐진 속초 시내의 전경이 한눈에 들어온다.

속초 여행코스 중 빼놓을 수 없는 것은 속초 앞바다에서 갓 잡은 다양한 해산물과 살이 꽉 차오른 대게를 소문난 속초 대게 맛집에서 맛보는 것이다. 사진 제공/속초 대게 맛집 ‘미남포차’

등대전망대 건물 내부에 들어오면 1층에는 속초등대전망대와 영금정을 내려다볼 수 있는 VR전시실이 조성돼 있다. VR 영상은 곡면으로 되어 있어 등대전망대 주변 360도를 모두 볼 수 있다. 또한, 2층에는 속초등대전망대 부근을 작게 축소한 미니어처로 아기자기하게 구성했다.

한편, 속초 여행코스 중 빼놓을 수 없는 것은 속초 앞바다에서 갓 잡은 다양한 해산물과 살이 꽉 차오른 대게를 맛보는 것이다.

미남포차에서는 저렴한 가격의 붉은 대게는 물론 랍스타 버터구이와 홍게 회무침, 왕 새우구이, 미남 물회 등 이색적인 메뉴도 함께 맛볼 수 있어 주말을 이용해 가족들과 함께 들러 볼만한 속초 맛집이다. 사진 제공/속초 대게 맛집 ‘미남포차’

영랑동 해안도로에 있는 속초 대게 맛집으로는 저렴한 가격으로 큼지막한 크기의 대게 찜 요리를 맛볼 수 있는 속초 붉은 대게 ‘미남포차’가 있다. 식당 앞 수족관에는 싱싱한 해산물이 가득 자리하고 있고 원하는 게 종류를 선택해 주문하면 주문과 동시에 게찜을 쪄내어 손님상에 제공한다.

속초 맛집 가볼 만한 곳으로 손꼽히는 미남포차에서는 저렴한 가격의 붉은 대게도 인기가 좋다. 담백한 맛의 게살과 게 내장에 비벼 먹는 게딱지 밥이 고소하다. 이 밖에도 속초 포장마차로도 유명한 미남포차에서는 랍스타 버터구이와 홍게 회무침, 왕 새우구이, 미남 물회 등 이색적인 메뉴도 함께 맛볼 수 있어 주말을 이용해 가족들과 함께 들러 볼만한 속초 맛집이다.

Tag
#N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