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능 마친 수험생, 마음껏 누려라!
상태바
수능 마친 수험생, 마음껏 누려라!
  • 김지현 기자
  • 승인 2016.11.18 15: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최대 85% 할인된 공연 티켓 등 파격 혜택 잇따라
서울시는 ‘대한민국 청소년 미디어대전’을 열고 영화음악 오르골 만들기, 영화보고 마음 표현하기, 미디어치유엽서 만들기 등 새로운 미디어 체험 프로그램을 진행한다.사진 출처/서울시

[트래블바이크뉴스=김지현 기자] 시험이 끝난 수험생들이 쌓였던 스트레스를 풀 수 있는 다양한 문화행사가 눈길을 모으고 있다.

18일 서울시에 따르면 이날 ‘대한민국 청소년 미디어대전’이 열린다. 이미 전날 오후 5시부터 7시까지 서울시청 다목적홀과 시민청 이벤트 홀에서 전시, 영상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이미 진행됐다.

다목적홀에서는 전옥배PD와 문화예술교육기획사 김서진 대표 등이 참석해 생생한 현장 사례를 공유하고 정보를 나누는 토크강연이 진행됐다. 시민청 이벤트홀에서는 청소년의 사진부분 본선진출작 전시와 미디어대전의 히스토리를 다시 한 번 기억해보는 사진전시와 기획전시가 열린다.

11월 18일~19일 시민청과 다목적홀에서는 서울시 미디어 시상식 및 미디어 워크숍 등의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사진은 지난해 진행된 서울시 대표 청소년 어울림마당 ‘수능 탈출 콘서드’. 사진 제공/서울시

19일에는 시민청 지하2층에서 미디어 워크숍을 진행한다. 영화음악 오르골 만들기, 영화보고마음 표현하기, 미디어치유엽서 만들기 등 새로운 미디어 체험 프로그램을 진행하며 별도의 사전신청 없이 누구나 현장에서 무료로 참여할 수 있다.

‘대한민국 청소년 미디어대전’은 청소년이라면 누구나 관람 및 참여가 가능하며 자세한 내용은 서울시립청소년미디어센터로 문의하면 안내 받을 수 있다. 본선 진출작을 포함한 모든 출품작은 대한민국 청소년 미디어대전 홈페이지에서 온라인 상영되며 무료로 관람할 수 있다.

수험생 특별 할인 받고 공연보자

세종문화회관은 2017년 대입 수험생에게 보내는 격려와 응원의 의미로 수능일 이후부터 올해 연말까지 세종문화회관에서 열리는 공연 8개를 수험생 대상으로 특별 할인한다. 사진 출처/세종문회회관

실내악의 정수를 느낄 수 있는 ‘오마주 투 모차르트’, 셰익스피어 원작의 베르디 오페라 ‘맥베드’, 헨델의 오라토리오 연주회 ‘알렉산더의 향연’, 20년 전 한석규와 최민식이 출연했던 MBC 드라마 ‘서울의 달’을 무대로 옮긴 뮤지컬 ‘서울의 달’ 등 클래식, 무용, 오페라, 뮤지컬까지 다양한 장르의 작품이 포함돼 있다.

특히 제공하는 티켓 할인율이 30%~50%에 달해 최대 4만 8000원까지 할인받을 수 있다. 수험생 할인 구매는 세종문화회관과 인터파크 홈페이지에서 수험생 본인에 한해 가능하며 공연 관람 당일 수험표를 지참해야 한다.

30~50% 할인된 가격도 부담스럽다고 생각되는 수험생이라면 세종문화회관이 최근에 새롭게 출시한 ‘대극장 올패스’ 티켓도 고려해 볼만 하다. 세종문화회관 대극장에서 공연되는 오페라 ‘맥베드’, 뮤지컬 ‘서울의 달’, 음악극 ‘금시조’, 클래식 연주회인 ‘로맨틱 콘서트’와 ‘제야음악회’까지 5개 공연을 모두 1만 8000원에 관람할 수 있는 패키지 티켓이다.

‘대극장 올패스’는 24세 이하의 청소년 대상으로 판매하며 대극장 3층의 좌석에서 관람하는 티켓이다. 개별 구매 시 12만원에 달하는 금액을 무려 85%나 할인된 가격으로 사는 셈이니 가벼운 마음으로 친구들과 공연을 볼 수 있다. ‘대극장 올패스’는 11월 20일까지 선착순 500매에 한해 구입가능하다.

Tag
#N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