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긋불긋 가을옷 입은 속초 여행, 대게 맛집은 필수코스
상태바
울긋불긋 가을옷 입은 속초 여행, 대게 맛집은 필수코스
  • 김효설 기자
  • 승인 2016.10.08 11: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철 맞아 통통하게 물오른 대게와 킹크랩, 저렴한 가격으로 손짓
가을옷으로 단장하기 시작한 설악산 여행에 즐거움을 더해주는 속초 맛집으로 새롭게 주목받고 있는 조양동 속초대게가 있다. 사진 제공/속초 맛집, 조양동 속초대게

[트래블바이크뉴스=김효설 기자] 가을 단풍이 시작되는 강원도는 가을 여행지로 최고의 여행지다. 가을옷으로 단장하기 시작한 설악산 여행에 즐거움을 더해주는 속초 맛집으로 새롭게 주목받고 있는 조양동 속초대게가 있다.  

단풍으로 물들기 시작한 설악산국립공원은 398,539km²에 이르는 광활한 면적에 수많은 동식물이함께 사는 자연 생태계의 보고이며, 수려한 자연자원을 가지고 있는 공원이다. 

설악산은 강원도의 속초시, 인제군, 양양군에 걸쳐 넓게 펼쳐져 있으며, 최고봉인 대청봉을 중심으로 서쪽을 내설악, 남쪽을 동설악, 동쪽을 외설악으로 구분한다. 

지난 9월 24일부터 시작된 제51회 설악문화제가 산악페스티벌에 이어 7일부터 9일까지 거리 퍼레이드가 열리고 있는 속초 시는 도시 전체가 축제 분위기다. 사진 출처/속초 시청

대표적인 경관으로 내설악은 백담계곡, 수렴동 계곡, 가야동 계곡, 용아 장성, 백운동계곡, 귀때기 골, 십이선녀탕, 장수대, 대승폭포, 옥녀탕 등이 있다.

외설악은 천불동 계곡, 울산바위, 토왕성폭포, 비선대, 금강굴, 귀면암, 오련폭포 등이 있으며, 남설악은 오색약수와 온천, 주전골, 용소폭포, 십이폭포, 여신폭포 등이 대표적인 경관을 이룬다.

특히, 설악산 일대는 세계적으로 희귀한 자연자원의 분포 서식지로 1982년 유네스코(UNESCO)에 의해 우리나라 최초로 생물권 보전지역으로 설정되었으며 2005년 12월에는 세계자연보전연맹 (IUCN)으로부터 국립공원으로 지정되었다.

제철을 만난 대게와 킹크랩으로 속초에서 유명세를 타고 있는 조양동 속초대게 맛집이 있다. 사진 제공/속초 맛집, 조양동 속초대게

설악산 국립공원을 나서 속초 시내로 들어서면 설악문화제로 도시 전체가 축제 분위기다. 지난 9월 24일부터 시작된 제51회 설악문화제가 산악페스티벌에 이어 7일부터 9일까지 거리 퍼레이드가 열리고 있기 때문이다.

거리퍼레이드는 설악문화제의 하이라이트로 세계 각국의 민속 의상을 차려입은 퍼레이드를 보기 위해서 전국에서 모여든 관광객들로 열기가 고조되고 있다.

“금강산도 식후경”이라고 단풍도 보고 축제도 즐겼으니, 입맛도 호강을 시켜보자. 속초에 왔으니, 동해의 싱그러운 바다내음을 가득 담은 해산물을 맛보지 않을 수 없다.

조양동 맛집, ‘속초대게’는 조양동 ‘속초대게’만의 특허받은 비법으로 쫀득한 게살이 일품이다. 사진 제공/속초 밋집, 조양동 속초대게

최근 새로운 맛집촌으로 떠오르는 조양동에는 다양한 메뉴의 식당들이 있다. 이 중 제철을 만난 대게와 킹크랩으로 속초에서 유명세를 타고 있는 조양동 속초대게 맛집이 있다.

속초 조양동 맛집 ‘속초대게’는 대게 조리법을 특허받은 맛집으로 쫀득한 게살이 일품이다. 대게와 킹크랩은 삶는 방식이 중요한데 이 부분에서 속초 조양동 맛집 ‘속초대게’만의 비법이 있다고 한다.

무엇보다 해산물 요리는 재료가 중요한데 속초 조양동 맛집 ‘속초대게’는 특 A만 취급, 같은 양을 먹어도 더욱 든든하고 신선하게 즐길 수 있다. 거기에 고객이 수족관에서 직접 고른 대게와 킹크랩을 그 자리에서 무게를 달아 눈으로 확인시켜주기에 더욱 믿고 먹을 수 있다.

속초 조양동 맛집 ‘속초대게’는 특 A만 취급, 같은 양을 먹어도 더욱 든든하고 신선하게 즐길 수 있다. 특히, 수족관에서 직접 고른 대게와 킹크랩을 그 자리에서 무게를 달아 눈으로 확인시켜주기에 더욱 믿고 먹을 수 있다. 사진 제공/속초 맛집, 조양동 속초대게

아무리 맛있는 음식이라도 억센 갑각류를 다루다 보면 다치기 쉬워 선택을 망설이게 되는 게 사실이다. 그러나 속초 조양동 맛집 ‘속초대게’에서는 그런 걱정을 할 필요가 없다. 속초 조양동 맛집 ‘속초대게’에서는 대게와 킹크랩을 미리 주방에서 해체, 접시에 가지런히 담아 제공하기 때문이다. 절단면 사이로 희고 통통한 속살이 그대로 보여 손을 대기도 전에 입안에 군침이 고인다.

배가 부르더라도 속초 조양동 맛집 ‘속초대게’에 왔다면 고소함과 시원함으로 무장한 게딱지 볶음밥과 홍게라면도 꼭 먹어봐야 한다. 메인 메뉴를 시키면 무료로 제공되어 기분 좋게 즐길 수 있다.

속초 조양동 맛집 ‘속초대게’의 자랑은 품질 대비 저렴한 가격이다. 그 이유는 대게맛집으로 회를 제외한 특A급 대게만와 대게로 조리한 라면과 볶음밥을 별미로 제공하기 때문이다. 사진 제공/속초 맛집,조양동 속초대게

무엇보다 속초 조양동 맛집 ‘속초대게’의 자랑은 품질 대비 저렴한 가격이다. 속초 최저가를 자부하니 미리 비교해보고 방문하면 좋을 듯하다.

속초 조양동 ‘속초대게’ 맛집 주변으로 도보로 3분 거리에 ‘호텔 클래스 300’과 ‘라마다호텔’이 있어서 찾기도 쉽다. 간판에 커다랗게 쓰인 ‘게찜 할인전문점’을 보고 찾아가면 저렴한 가격으로 대게와 킹크랩을 만족스럽게 먹을 수 있다.

Tag
#N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