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도 원주, 가을 여행과 함께 하는 홍게 맛집
상태바
강원도 원주, 가을 여행과 함께 하는 홍게 맛집
  • 김효설 기자
  • 승인 2016.10.07 20: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치악산에서 가을 음미하고, 동해 신선함 담은 원주 맛집에서 풍성한 미각을
단풍의 명소로 알려진 강원도 원주 치악산에서 가을을 음미하고, 동해의 신선함을 가득 담은 홍게 맛집, ‘게 먹고 회 먹고’에서 풍성한 미각을 즐겨보자. 사진 제공/원주 맛집, ‘게 먹고 회 먹고’

[트래블바이크뉴스=김효설 기자] 가을 여행은 높고 푸른 하늘 아래 알록달록 각자의 색을 자랑하는 아름다운 풍경을 맞으러 길을 나서기 좋은 때다.

단풍의 명소로 알려진 강원도 원주 치악산에서 가을을 음미하고, 동해의 신선함을 가득 담은 맛집, ‘게 먹고 회 먹고’에서 풍성한 미각을 즐겨보자.

가을날 떠나기 좋은 단풍 명소로 알려진 강원도 치악산은 주봉인 비로봉을 중심으로 매화산, 향로봉과 남대봉 등 여러 봉우리로 연결된 차령산맥 줄기의 명산이다.

치악산 비로봉 북쪽, 구룡소에 있는 구룡사에도 가을이 내려 앉았다. 강원도 유형문화재인 보광루를 보유한 구룡사는 도선국사의 비보사찰중의 하나로 수많은 고승의 발자취가 남아있다. 사진 제공/ 원주 맛집, ‘게먹고회먹고’

특히, 기암괴석과 층암절벽의 아름다운 골짜기가 있으며, 입석대, 세존대, 신선대, 아들바위, 구룡폭포, 세렴폭포, 영원폭포 등의 여러 명소가 산재해 있다.

치악산국립공원은 가을철이면 우뚝우뚝 솟은 기암괴석과 하얀 물줄기 사이사이로 형형색색의 단풍이 절경을 이루며, 유서 깊은 역사와 전설을 간직한 다양한 볼거리들이 산재해 여행자들의 발길을 사로잡는다.

금대리 영원사에서 주 능선으로 이어지는 영원산성 탐방로가 개방돼, 올가을 단풍을 즐기기 위한 여행자들이 많이 찾을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사진 제공/원주 맛집, '게먹고회먹고'

최근에는 조상들의 지혜를 엿볼 수 있는 사적 제447호 영원산성 탐방로를 개방하며 단풍 객들의 눈길을 끌고 있다. 영원산성 탐방로는 금대리 영원사에서 주 능선으로 이어지는 약 1.9km의 코스로 목재 데크와 계단을 설치해 탐방객들의 편의와 안전을 도모하고 있어서 올가을 단풍을 즐기기 위한 여행자들이 많이 찾을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영원산성 탐방로와 함께 단풍의 아름다움이 함께하는 치악산의 등산을 마치고는 다양한 원주의 맛집을 찾아 체력을 보충해보자. 원주에서 가장 이름난 맛집으로는 단계동에 위치한 ‘게 먹고 회 먹고’가 있다.

원주에서 가장 이름난 맛집으로는 단계동에 위치한 ‘게 먹고 회 먹고’가 있다. 사진 제공/원주 맛집, ‘게 먹고 회 먹고’

동해의 신선함을 가득 담은 다양한 해산물 요리가 있는 원주 무실동 맛집 ‘게 먹고 회 먹고’는 원주 홍게 무한리필 집으로도 유명하다. 원주 맛집으로 손꼽히는 이곳은 저렴한 가격에 홍게를 무한리필로 즐길 수 있으며, 홍게탕과 게라면, 게 딱지 밥, 홍게 짜파게티, 물회 등 다양하고 이색적인 추가메뉴도 함께 맛볼 수 있다.

이 밖에도 원주 ‘게 먹고 회 먹고’에서는 통통한 살집과 담백한 맛을 지니는 대게와 털게, 킹크랩 등 다양한 게찜 요리도 찾아볼 수 있으며, 정갈한 맛의 기본 반찬과 청결하고 깨끗한 내부를 보유하고 있어 이곳을 방문하는 손님들에게 호평받고 있다.

Tag
#N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