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년 핫 아이템 부상, 그래블 바이크는?
상태바
2017년 핫 아이템 부상, 그래블 바이크는?
  • 김지수 기자
  • 승인 2016.10.07 13: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로드사이클 변형, 사이클로 크로스 등 인기 높아져
알톤스포츠가 올해 신제품으로 생활용 사이클로 크로스를 표방한 ‘알톤 벨록스CC’를 출시했다. 사진 출처/알톤스포츠

[트래블바이크뉴스=김지수 기자] 로드사이클을 변형해 험로를 달릴 수 있는 그래블 바이크, 사이클로 크로스(Cyclo-cross) 등의 형태가 2017년 핫 아이템으로 부상할 전망이다.

7일 알톤스포츠에 따르면 ‘그래블 바이크’는 최근 미국을 중심으로 빠르게 인기를 얻고 있는 새로운 형태로, 비포장도로와 포장도로를 넘나드는데 효율적인 자전거가 필요했던 북미에서 탄생했다.

이를 위해 로드사이클에 비교적 넒은 타이어를 사용해 거친 길에서도 잘 달릴 수 있게 개량한 것이다. 비교적 폭이 넓은 타이어, 좀 더 편안하게 허리를 펼 수 있는 짧은 리치, 드롭바 형태의 핸들바, 제동력이 우수한 디스크 브레이크 사용 등이 특징이며, 사이클로 크로스와 유사하다.

알톤스포츠의 ‘알톤 벨록스CC’는 일반도로뿐만 아니라 험로주행이 가능해 인기를 얻을 것으로 예상된다. 사진 제공/알톤스포츠

‘사이클로 크로스’는 험한 길을 주행할 수 있도록 설계된 것은 동일하며, 본격적인 오프로드 타이어를 장착해 산악자전거의 특징을 결합한 것이다. 포장도로, 비포장도로, 잔디밭, 언덕, 자전거에 내려 장애물을 통과해야 하는 경기에서 비롯된 이름 그대로 경기용 자전거를 말한다.

북미를 중심으로 인기를 얻고 있으며, 최근 세계 최대 규모의 바이크쇼인 ‘2016 유로바이크 어워드’에서 황금상 수상작 12개 중 하나로 그래블 바이크가 선정되면서 전 세계적으로 관심이 더욱 커지고 있는 상황이다.

국내에서도 포장도로만이 아닌 다양한 도로 환경에서 주행을 즐기려는 사람들이 많아지고 있어 내년에는 그래블 바이크나 사이클로 크로스 형태의 제품이 국내에서도 인기를 얻을 것으로 전망된다.

알톤스포츠가 올해 신제품으로 선보인 ‘알톤 벨록스CC’(VELOX CC)는 그래블 바이크와 사이클로 크로스의 중간형태로, 생활용 사이클로 크로스를 표방한 제품이다.

도로주행은 물론 험로주행이 가능해 출퇴근용이나 레저용으로 활용할 수 있는 제품이다. 두꺼운 타이어와 제동력이 강한 기계식 디스크 브레이크를 장착해 안정감 있는 주행이 가능하다. 알루미늄 프레임을 사용했고, 스무드웰딩(Smooth Welding) 공법으로 용접부위를 매끄럽게 처리해 디자인도 우수하다. 블랙·라임, 화이트·블루, 블랙·오렌지 등 세가지 컬러로 구성됐다. 가격은 67만 8000원이다.

알톤스포츠 관계자는 “가을에 열리는 인터바이크쇼나 유로바이크쇼를 살펴보면 다음해 핫 아이템으로 부상할 제품이나 트렌드를 미리 예상할 수 있다”며 “자사가 선보인 ‘알톤 벨록스 CC’ 제품 등이 국내 트렌드를 리딩할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Tag
#N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