설악문화제 열리는 속초에서 놀자, 맛집도 최고
상태바
설악문화제 열리는 속초에서 놀자, 맛집도 최고
  • 임요희 기자
  • 승인 2016.10.08 08: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속초 로데오 거리에서는 세계 각국의 문화 재현하는 거리 퍼레이드
강원 지역의 대표 축제인 설악문회제. 산촌·어촌·실향민 문화를 알리는 데 기여한다. 사진 출처/ 설악문화제

[트래블바이크뉴스=임요희 기자] 푸른 바다의 낭만과 웅장한 설악산, 해산물 맛집을 동시에 모두 즐길 수 있는 속초는 매력적인 주말 여행지임에 틀림없다. 이번 주말 속초를 찾는다면 10월 7일부터 9일까지 열리는 강원 지역의 대표 축제인 설악문회제에 참가하는 행운을 누릴 수 있다.

설악문화제는 산촌, 어촌의 문화를 융합하여 즐거운 놀이 한마당으로 준비, 국내 축제 중에서도 즐길 거리가 풍성한 축제로 꼽힌다. 여기에 청호동 아바이마을을 기반으로 하는 실향민 문화까지 가세, 강원 지역의 사회와 역사를 충실히 반영한다.

설악문화제는 강원 지역의 사회와 역사를 충실히 반영하는 축제로 국내 최대 축제 가운데 하나이다. 사진 출처/ 설악문화제

설악문화제 주요 행사로 세계 각국의 문화를 재현하는 거리 퍼레이드가 있다. 거리 퍼레이드가 펼쳐지는 속초 로데오 거리는 지역민과 방문객이 한 데 어울리기 적합한 장소로 설악문화제를 ‘만들어가는 축제’로 완성시킨다.

그밖에 설악문화제에는 설악산 공룡능선 하늘 길 걷기 대회, 달마봉 산행, 가을밤의 정취가 가득한 설악산 음악축제, 강태공들의 축제인 전국 바다낚시 대회 등 다채로운 행사가 준비되어 있다.

속초는 천혜의 항구도시로 수도권에서는 쉽게 접할 수 없는 해산물 요리를 다양하게 맛볼 수 있는 곳이다. 속초 맛집 ‘놀자대게’ 전경. 사진 제공/ 속초 맛집 ‘놀자대게’

속초는 천혜의 항구도시로 수도권에서는 쉽게 접할 수 없는 해산물 요리를 다양하게 맛볼 수 있는 곳이다. 그중에서도 ‘놀자대게’는 합리적인 가격에 통통한 대게를 푸짐하게 즐길 수 있는 속초 맛집의 전당이다.

속초 맛집 ‘놀자대게’에서는 물회, 오징어순대, 오징어튀김, 닭강정 등 다양한 곁들이찬을 제공, 여러 곳을 다닐 필요 없이 한 자리에서 속초 명물을 전부 즐길 수 있도록 배려하고 있다.

‘놀자대게’는 합리적인 가격에 통통한 대게를 푸짐하게 즐길 수 있는 속초 맛집의 전당이다. 사진 제공/ 속초 맛집 ‘놀자대게’
속초 맛집 ‘놀자대게’에서는 여러 곳을 다닐 필요 없이 한 자리에서 속초 명물을 전부 즐길 수 있도록 배려하고 있다. 사진 제공/ 속초 맛집 ‘놀자대게’

속초 맛집 ‘놀자대게’ 또 하나의 자랑은 주인장이 개발한 특제 소스다. 이 소스에 서비스로 나온 회를 찍어 먹으면 더 이상 말이 필요 없는 고소한 맛의 세계를 경험할 수 있다.

속초를 한 상에서 맛볼 수 있는 속초 맛집 ‘놀자대게’에서 이번 주말 맛있게 놀자!

Tag
#N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