편리하고 안정적인 항공권 예약 시스템이 온다
상태바
편리하고 안정적인 항공권 예약 시스템이 온다
  • 김지수 기자
  • 승인 2016.10.07 15: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터키항공, ‘네고 스페이스’ 설명회 개최
터키항공은 지난 5일 ‘토파스’, ‘아마데우스’와 함께 16개 여행사를 대상으로 새로운 항공권 예약 시스템 ‘네고 스페이스’에 대한 설명회를 개최했다. 좌측부터 요한 놀드크위스크 아마데우스 상무, 무함메드 파티 둘마즈 터키항공 지점장, 박인채 토파스 대표. 사진 제공/터키항공

[트래블바이크뉴스=김지수 기자] 터키항공은 지난 5일 ‘토파스’, ‘아마데우스’와 함께 16개 여행사를 대상으로 새로운 항공권 예약 시스템 ‘네고 스페이스(Negotiated Space의 약자)’에 대한 설명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네고 스페이스’는 토파스가 지난 7월 새롭게 선보인 예약 기능으로, 항공사가 제휴를 맺은 여행사에게 블록 좌석을 할당해 해당 좌석을 GDS(Global Distribution System, 항공권 예약 시스템)상에서 자유롭게 조정 및 판매를 할 수 있는 시스템이다.

네고 스페이스는 기존의 시스템과 달리 블록 좌석의 판매 현황 파악과 관리를 GDS에서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으며 할당 블록 좌석 소진 시 추가 요청도 가능해 여행사가 보다 더 효율적으로 항공권 예약과 발권 업무를 관리할 수 있다.

이 자리에서는 네고 스페이스의 기능에 대한 토파스의 자세한 설명의 시간을 가졌다. 또한 이에 앞서 토파스와 아마데우스는 네고 스페이스 선도적 도입으로 한국 여행시장의 발전에 이바지한 바를 높이 사 터키항공에 감사패를 증정했다.

터키항공의 무함메드 파티 둘마즈 지점장은 “합리적이고 편리한 네고 스페이스와 같은 기능이 가치를 인정받아 시장에 자리 잡도록 앞장서서 홍보하고 이를 통해 궁극적으로 여행 시장의 발전을 도모하는 데에 있다”며 “이러한 취지의 행보로 영광스러운 이 감사패를 수상해 기쁘게 생각한다”고 말했다.

Tag
#N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