겨울왕국 삿포로에서 즐기는 겨울 축제, '삿포로 눈 축제'
상태바
겨울왕국 삿포로에서 즐기는 겨울 축제, '삿포로 눈 축제'
  • 김지수 기자
  • 승인 2019.01.22 00: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삿포로 눈축제와 삿포로 맥주 먹고 즐길 수 있어
세계 3대 겨울 축제 중의 하나인 일본의 ‘삿포로 눈 축제’는 매년 겨울 약 300만 명이 방문하는 대표적인 겨울 축제로 올해 70회째를 맞이한다. 사진/ 삿포로관광

[트래블바이크뉴스=김지수 기자] 눈의 도시 삿포로에서 열리는 ‘삿포로 눈 축제’의 올해 2월 4일부터 11일 까지의 개최 소식에 겨울 마니아들의 마음을 들뜨고 있다.

세계 3대 겨울축제 중의 하나인 일본의 ‘삿포로 눈 축제’는 1950년 삿포로의 학생들이 6개의 눈 조각을 오도리 공원에 만들어 전시한 것을 시작으로, 올해 70회째를 맞이했으며, 매년 겨울 약 300만 명이 방문하는 대표적인 겨울 축제이다.

삿포로 시 전체가 들썩이는 삿포로 눈 축제는 ‘오도리 행사장’. ‘쓰도무 행사장’. ‘스스키노 행사장’ 등 삿포로 시 곳곳에서 전시, 진행된다.

눈의 도시 삿포로에서 열리는 ‘삿포로 눈 축제’의 올해 2월 4일부터 11일 까지의 개최 소식에 겨울 마니아들의 마음을 들뜨고 있다. 사진/ 삿포로관광

삿포로의 중심지를 가로지르는 오도리 행사장에는 거대하고 역동적이며 섬세한 눈 조각을 감상 할 수 있는 눈 축제가 진행되며, 쓰도무 행사장에는 미끄럼틀과 스노우래프팅 등 어린이들과 어른들이 함께 즐길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이 준비 되어있어 가족중심의 여행객들의 발길을 사로잡을 것으로 예상된다.

화려한 얼음조각이 가득한 스스키노 행사장은 밤이면 화려한 조명까지 더해 환상적이고 몽환적인 매력으로 축제에 참여한 많은이들에게 행복감을 주기에 충분하다.

삿포로의 눈 축제와 더불어 삿포로에서 가장 유명한 삿포로맥주를 마시는 것이야말로 겨울 축제를 더욱 즐겁게 하는 방법일 것이다.

눈의 도시 삿포로에서 열리는 ‘삿포로 눈 축제’의 올해 2월 4일부터 11일 까지의 개최 소식에 겨울 마니아들의 마음을 들뜨고 있다. 사진/ 삿포로관광

눈 축제를 통해 겨울을 만끽했다면, 삿포로의 하이라이트이며, 삿포로 여행에서 절대 빼놓을 수 없는 삿포로맥주 박물관을 방문해 볼 것을 추천한다.

최초의 맥주 탄생지인 삿포로에는 ‘삿포로맥주박물관’, ‘삿포로맥주공장’ 등이 위치해 있는데 그 중, 삿포로맥주박물관은 삿포로의 대표적인 브랜드인 ‘삿포로맥주’의 역사를 한눈에 볼 수 있는 곳이다.

올해로 탄생 144주년을 맞이한 삿포로맥주의 모든 것을 전시 해 놓은 삿포로맥주 박물관은 매년 한국인 관광객의 방문이 꾸준히 증가해 삿포로의 역사를 설명한 12개의 부스마다 한국어로 된 해설시트가 꽂혀 있다.

눈 축제를 통해 겨울을 만끽했다면, 삿포로 여행에서 절대 빼놓을 수 없는 삿포로맥주 박물관을 방문해 볼 것을 추천한다. 사진/ 삿포로관광

이노우에 모토무 삿포로맥주 박물관장은 “지난해 이곳을 다녀간 40만 명 가운데 약 60%가 한국인이었다”며 삿포로 여행의 방문 필수코스로 소개했다. ‘자유 견학’은 무료이나 ‘프리미엄투어’의 경우 커뮤니케이터가 상세한 설명과 함께 스노우헤드를 만드는 법을 시연하며 맥주 2잔을 무료로 제공한다.

박물관내 시음장에서는 홋카이도 현지에서만 판매되는 ‘삿포로 개척사맥주’, ‘삿포로 클래식’, ‘삿포로 블랙라벨’의 3종을 즐길 수 있다. 삿포로맥주를 처음 만들었던 그대로 만든 맥주와 우리나라에서는 만나 볼 수 없는 맥주를 경험해볼 수 있다.

Tag
#N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