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도권에서 즐기는 박물관 여행, “남양주와 하남으로 떠나볼까?”
상태바
수도권에서 즐기는 박물관 여행, “남양주와 하남으로 떠나볼까?”
  • 양광수 기자
  • 승인 2019.01.21 13: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가족들과 함께 떠나도 좋고, 연인과 함께 떠나도 좋은 실내에서 즐기는 수도권 여행
서울 동부에 위치한 남양주와 하남은 아름다운 풍경과 함께 다양한 박물관이 가득해 여행의 즐거움을 더한다. 사진/ 하남역사박물관

[트래블바이크뉴스=양광수 기자] 멀리 떠나지 않아도 서울 근교에서 즐길 수 있는 남양주, 하남 여행지와 맛집이 떠오르고 있다.

특히 서울 근교 수도권에는 다양한 재미가 가득한 여행지로 가득한데, 그중에서도 서울 동부에 위치한 남양주와 하남은 아름다운 풍경과 함께 다양한 박물관이 가득해 여행의 즐거움을 더한다.

남양주에서는 생생한 자연을 느낄 수 있는 아라크노피아 주필거미박물관이 여행자를 기다리고 있다. 사진/ 한국관광공사

남양주에서는 생생한 자연을 느낄 수 있는 아라크노피아 주필거미박물관이 여행자를 기다리고 있다. 거미박사로 잘 알려진 김주필 박사가 전 세계를 돌아다니며 수집한 거미표본과 소품으을 전시한 이곳은 생물과학의 중요성을 알려주는 특별한 여행지이다.

주필거미박물관은 국내외로 보기 힘든 거미들의 표본과 화석이 전시되어 있는데, 세계에서 유일한 거미박물관으로 알려져 있다. 총 5000여 종, 22만 개체의 거미 표본을 전시하고 있으며, 나비, 나방 등 각종 곤충 표본과 희귀 광물 등도 함께 만나볼 수 있다.

남양주시 화도읍에서는 복합전시공간으로 사랑받는 서호미술관이 자리를 잡고 있다. 사진/ 한국관광공사

남양주시 화도읍에서는 복합전시공간으로 사랑받는 서호미술관이 자리를 잡고 있다. 서호미술관은 기획전시와 신진 작가들의 초대전, 가족 음악회 등 다양한 장르의 예술활동이 이뤄지는 곳이다.

예술 작품뿐만 아니라 미술관 그 자체로도 매우 아름다워 많은 사랑을 받고 있다. 특시 본전시실은 강변쪽으로 트여있어 자연 채광을 한껏 느낄 수 있다. 뿐만 아니라 서울에서 팔당을 거쳐 지나는 북한강변에 위치하고 있어 주말 드라이브 코스로 많이 찾는 명소이다.

누구나 무료로 이용할 수 있는 하남역사박물관은 하남과 관련된 다양한 정보와 문화재를 만날 수 있는 추천 여행지이다. 사진/ 한국관광공사

하남시 덕풍로에는 가족과 함께 떠나기 좋은 하남역사박물관이 있다. 누구나 무료로 이용할 수 있는 하남역사박물관은 하남과 관련된 다양한 정보와 문화재를 만날 수 있는 추천 여행지이다.

하남에는 다양한 유적지가 많지만 그중에서도 선사시대의 각종 토기와 기구 등이 출토되고 있어 이 지역에 살았던 옛 선조들의 생활상을 짐작해볼 수 있다. 더불어 삼국시대와 관련된 이성산성 출토유물도 많아 전 시대를 아우르는 정보와 역사교육을 체험할 수 있는 공간이다.

하남맛집추천 미사리라이브대게는 가족, 연인과 함께 만날 수 있는 대게전문점이다. 사진/ 트래블바이크뉴스 하남 맛집 DB

남양주와 하남을 방문한 여행자라면 하남맛집을 방문해보는 것도 추천된다. 서울 근교에 위치한 남양주와 하남에는 다양한 맛집들을 만날 수 있다. 그중에서도 하남맛집추천 미사리라이브대게는 가족, 연인과 함께 만날 수 있는 대게전문점이다.

미사리라이브대게는 전국으로 대게를 유통하는 곳으로 배를 직접 운영해 대게를 저렴한 가격에 맛볼 수 있는 곳으로 유명하다. 특히 고급스러운 인테리어와 분위기로 여행자의 마음을 사로잡는 맛집이다.

미사리라이브대게는 인근으로 하남, 남양주, 광주 등과 인접해 있고 수도권 인근 여행코스와 가까워 하남스타필드맛집으로도 알려져 있다. 사진/ 트래블바이크뉴스 하남 맛집 DB

한편, 미사리라이브대게는 인근으로 하남, 남양주, 광주 등과 인접해 있어 수도권 인근 여행코스로도 제격으로 하남스타필드맛집으로도 알려져 있다. 

Tag
#N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