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콩 명사들이 추천하는 ‘나의 삼수이포’ (3)팀호완 본점, 쿵워 두부공장
상태바
홍콩 명사들이 추천하는 ‘나의 삼수이포’ (3)팀호완 본점, 쿵워 두부공장
  • 임요희 기자
  • 승인 2019.01.18 16: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너 셰프가 요리하는 ‘팀호완’, 삼수이포 최대 명소 ‘쿵워 두부공장’
터줏대감들이 전하는 삼수이포 핫 플레이스는 어디일까. 사진/ 임요희 기자

[트래블바이크뉴스=임요희 기자] 오영 핑치(Au-yeung Ping-chi)와 레니 소(Renee So)는 홍콩 셀럽은 아니지만 적어도 삼수이포 내에서 알아주는 명사이다.

오영 핑치 디자이너는 신계지에서 삼수이포에 이주해 중국 의식에 사용할 종이모형을 판매하고 있고, 레니 소 대표는 부모님으로부터 물려받은 쿵워 두부공장을 삼수이포 최대 맛집으로 성장시켰다. 자, 믿을 만한 두 사람이 전하는 삼수이포 핫 플레이스로 떠나보자.

오너 셰프가 요리하는 ‘팀호완’

오너 셰프가 요리하는 이 집은 홍콩 내 최고의 딤섬 레스토랑으로 꼽힌다. 사진/ 임요희 기자

오영 씨가 소개하는 삼수이포 대표 명소는 팀호완(Tim Ho Wan) 본점이다. 오너 셰프가 요리하는 이 집은 홍콩 내 최고의 딤섬 레스토랑으로 꼽힐 뿐만 아니라 미슐랭 가이드에서 선정한 세계에서 가장 저렴한 미슐랭 스타 레스토랑 중 하나이다.

소문을 듣고 찾아오는 서양인이 센트럴 지점보다 더 많 많다. 이 집에서 가장 유명한 요리는 구운 돼지고기가 들어간 롤빵. 중독성이 강하므로 조심해서 시작해야 한다. 팀호완 본점은 삼수이포역 B2 출구에서 7분 거리에 있다.

종이 모형 전문 ‘보와 모형’

전통적인 양식의 종이모형을 제작하는 보와 모형. 사진/ 홍콩관광청

보와 모형(Bo Wah Effigies)은 전통 중국의식에서 망자를 기리기 위해 태워버리는 종이모형을 만드는 곳이다. 우리에게는 낯선 공간이라 더더욱 방문할 필요가 있다.

종이 모형 박물관을 연상시킬 정도로 의복, 집 등 다양한 양식의 종이모형을 제작하는 이 집은 영화 ‘스타워즈’에서 영감을 받은 다스베이더 헬멧 등 고객맞춤형 모형도 제공한다. 삼수이포역 B2 출구에서 7분 거리. 팀호완 가는 길에 있다.

쿤밍 산 홍차를 맛볼 수 있는 ‘헤리티지 티하우스’

헤리티지 티하우스는 전통 중국차를 판매하는 티하우스로 쿤밍에서 온 홍차나 녹차를 맛볼 수 있다. 사진/ 트래블바이크뉴스DB

리니 씨가 좋은 찻집을 소개해주었다. 자키클럽 크리에이티브 아트센터(JCCAC) 안에 자리한 헤리티지 티하우스(Heritage Tea House)는 전통 중국차를 판매하는 티하우스로 쿤밍에서 온 홍차나 녹차를 맛볼 수 있다. 그밖에 헤리티지 티하우스에서는 만두, 돼지고기 튀김 등 간단한 딤섬도 판매한다. 삼수이포역 B출구에서 10분 거리.

삼수이포 최대 핫플 ‘쿵워 두부공장’

콩나물부터 두유에 이르기까지 안 다루는 콩 제품이 없는 이 집. 사진/ 홍콩관광청

쿵워 두부공장(Kung Wo Beancurd Factory)은 1960년대 삼수이포에 처음 문을 연 이래 꾸준히 인기를 이어오고 있다. 콩나물부터 두유에 이르기까지 안 다루는 콩 제품이 없는 이 집에서 가장 인기 있는 메뉴는 시그니처 메뉴인 두부푸딩.

실크처럼 부드럽고 우유처럼 고소한 두부푸딩은 생강설탕을 뿌려 먹어야 제 맛이다. 수제 두부를 튀겨낸 두부튀김도 꼭 맛 볼 것. 쿵워 두부공장은 삼수이포역 B2 출구 바로 앞에 있다.

Tag
#N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