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콩 명사들이 추천하는 ‘나의 삼수이포’ (1)홉익타이, 만케이 카트누들, 카페 소살리토
상태바
홍콩 명사들이 추천하는 ‘나의 삼수이포’ (1)홉익타이, 만케이 카트누들, 카페 소살리토
  • 임요희 기자
  • 승인 2018.12.24 14: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재래시장 특유의 활기찬 분위기에 잘 정리된 신도시 느낌
재래시장 특유의 활기찬 분위기를 잘 간직한 삼수이포. 사진/ 임요희 기자

[트래블바이크뉴스=임요희 기자] 홍콩을 방문하면 가장 먼저 들르게 되는 곳이 센트럴, 침사추이일 것이다. 그러나 여행 좀 하는 사람들이라면 홍콩 땅에 발을 디뎌 삼수이포부터 찾는다.

구룡반도 안쪽, 몽콕에서 조금 더 들어가면 우리나라 동대문 비슷한 동네, 삼수이포가 나타난다. 재래시장 특유의 활기찬 분위기에 도시 재개발 붐을 타고 잘 구획된 도로와 반듯반듯한 건물이 들어서 있는 곳, 삼수이포는 그런 동네다.

스테판 챙은 누구

홍콩의 백팩 브랜드 ‘도넛’의 공동 창업자 스테판 챙. 사진/ 홍콩관광청

홍콩의 백팩 브랜드 ‘도넛’의 공동 창업자 스테판 챙(Stephen Chang)은 2013년 삼수이포에 매장을 열면서 이곳의 진화를 가장 가까이서 지켜본 사람 중 하나가 됐다.

챙 씨는 “이곳으로 많은 젊은이들이 천을 사러 오거나 돼지간을 넣은 국수를 먹으러 오거나 컴퓨터 쇼핑을 하러 온다”며 “이 지역에 문을 연 첫 번째 젊은 디자이너로서 근방에 얼마나 많은 흥미로운 장소가 많은지 알게 됐다”고 말한다.

창펀으로 유명한 홉익타이

간장소스를 뿌려 먹는 창펀은 홉익타이가 자랑하는 최고의 메뉴이다. 사진/ 홍콩관광청

그가 추천하는 첫 번째 장소는 홉익타이(Hop Yik Tai). 간장소스를 뿌려 먹는 창펀(Cheong fun)은 홉익타이가 자랑하는 최고의 메뉴이다. 창펀은 홍콩인이 선호하는 아침식사 메뉴로 담백한 쌀부꾸미라고 생각하면 된다.

미슐랭 가이드 추천 맛집 중 가장 저렴한 곳일 홉익타이. 웨이팅을 각오해야 한다는 점 외에 흠잡을 데 없는 곳이다. 삼수이포역 C2출구에서 3분 거리.

저렴한 미슐랭 맛집 ‘만케이 카트누들’

만케이 카트 누들은 한 블록에만 세 개의 지점을 둔 식당으로 다양한 육수를 베이스로 한 국수가 주특기이다. 사진/ 홍콩관광청

만케이 카트 누들(Man Kei Cart Noodles)은 한 블록에만 세 개의 지점을 둔 식당으로 다양한 육수를 베이스로 한 국수가 주특기이다. 특제 칠리소스를 뿌려 먹는 양지머리고기와 스위스 닭날개 요리는 챙 씨가 반드시 맛보길 추천하는 요리이다.

미슐랭 ‘거리 음식 가이드’에 소개된 이 맛집은 삼수이포의 상징 ‘푹윙 스트리트’에 있다. 삼수이포 D2 출구에서 5분.

유니크 갑 ‘카페 소살리토’

오이맛 싱글 오리진 커피로 완전히 새로운 커피의 세계를 창출한 카페 소살리토. 사진/ 홍콩관광청

카페 소살리토(Café Sausalito)의 주인은 삼수이포 터줏대감으로 아티스틱하고 유니크한 커피를 만들기 위해 많은 노력을 경주했다. 이 집의 시그니처 커피인 큐컴버라노(Cucumberano)는 소다수와 오이맛이 나는 싱글 오리진 커피로 완전히 새로운 커피의 세계를 창출했다.

맛이 이상할 거라고? 안 먹어봤으면 말을 하지 마. 카페 소살리토는 명실상부 홍콩 자바커피의 메카로 인정받고 있다. 주말에는 라이브공연도 볼 수 있다. 삼수이포 ‘타이난 스트리트’에 있다. 삼수이포 A2 출구에서 7분 거리.

떠오르는 백팩 브랜드 ‘도넛’

귀여운 백팩과 힙스터 풍의 여행 가방으로 인기몰이 중인 도넛 브랜드. 사진/ 홍콩관광청

한편 삼수이포에서는 떠오르는 백팩 브랜드 도넛의 부티크 상점도 만나볼 수 있다. 귀여운 백팩과 힙스터 풍의 여행 가방으로 인기몰이 중인 도넛 브랜드는 최근 온라인 매장을 개설, 세계를 무대로 활동 중이다. 도넛 매장은 삼수이포역 B2출구, 푹와 스트리트에 있다.

그밖에 챙 씨가 추천한 삼수이포 명소로 대를 이어 영업 중인 가죽공방 ‘타이난 스트리트 알리 스타’, 이태리 가죽공방 ‘브라더스 래더 크래프트’, 골동품 가게 ‘웡키 플리마켓’, 팝업 이벤트 공간 ‘폼 소사이어티’, 외관이 아름다운 ‘만펑빌딩’이 있다.

Tag
#N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