겨울에도 뜨거운 호텔 패키지 경쟁
상태바
겨울에도 뜨거운 호텔 패키지 경쟁
  • 김지수 기자
  • 승인 2019.01.15 18: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작품 만들기 체험 프로그램, 한라산 눈꽃 트레킹 등 다양
켄트호텔 광안리에서는 여행과 함께 부산의 공방을 체험해 볼 수 있는 ‘부산을 담다’ 패키지를 2월 28일(목)까지 선보인다. 사진/ 켄싱턴호텔앤리조트

[트래블바이크뉴스=김지수 기자] 특급호텔들의 고객 유치를 위한 겨울철 패키지 경쟁이 뜨겁게 전개되고 있다.

부산 여행의 추억 담는 나만의 작품 만들기 체험 프로그램

15일 호텔업계에 따르면 켄트호텔 광안리에서는 여행과 함께 부산의 공방을 체험해 볼 수 있는 ‘부산을 담다’ 패키지를 2월 28일(목)까지 선보인다.

이번 패키지는 세상에서 단 하나뿐만 나만의 수공예품을 만들며 가족, 연인, 친구와 함께 특별한 추억을 남길 수 있는 이색 패키지다.

‘부산을 담다 패키지’는 △객실(1박), △멤버스 라운지 와인 파티(2인), △광안리 해변 문화 창작소 크래프트 체험(2인), △모둠 꼬치 구이(2인), △필로우 오더 서비스(4종) 혜택으로 구성됐다.

호텔에서 도보로 약 3분 거리에 위치한 ‘광안리 해변 문화 창작소’는 부산 지역 작가로 구성돼 다양한 수공예품을 직접 만들어 볼 수 있는 ‘원데이 클래스’를 운영하는 공방이다.

광안리와 광안대교를 주제로 한 디퓨저, 석고 방향제, 캔들, 마그네틱, 테라리움, 스크래치북 제작 중 2가지 프로그램을 선택할 수 있다. 원데이 클래스는 수요일부터 일요일까지, 오전 11시부터 오후 9시까지 이용할 수 있으며, 이용권은 체크인 시 프론트 데스크에서 제공한다.

청운 아이들과 함께 하는 ‘키즈 무비데이’

여의도 메리어트 호텔과 영등포에 위치한 코트야드 바이 메리어트 타임스퀘어는 사회적 책임 정신인 ‘스프릿 투 서브’에 입각해 꿈을 키워가는 아이들의 행복한 공간, ‘청운보육원’ 아이들을 초청해 ‘키즈 무비데이’ 행사를 2018년 12월 28일 개최했다. 사진/ 여의도 메리어트 호텔

여의도 메리어트 호텔과 영등포에 위치한 코트야드 바이 메리어트 타임스퀘어는 사회적 책임 정신인 ‘스프릿 투 서브(Sprit To Serve)’에 입각해 꿈을 키워가는 아이들의 행복한 공간, ‘청운보육원’ 아이들을 초청해 ‘키즈 무비데이’ 행사를 2018년 12월 28일 개최했다.

청운 아이들을 위한 식사 제공, 호텔 인근에 위치한 영화관에서의 영화관람, 핸드크림, 운동화 등 후원 물품 전달 및 기념사진 촬영 등 원생들과 함께 따뜻한 마음을 나누는 시간을 가졌다.

용평리조트, 눈부신 설경 담은 ‘평창 발왕산 겨울사진 공모전' 진행

용평리조트는 오는 2월 17일까지 약 한 달 동안 ‘평창 발왕산 겨울사진 공모전’을 진행한다. 사진/ 용평리조트

용평리조트는 오는 2월 17일까지 약 한 달 동안 ‘평창 발왕산 겨울사진 공모전’을 진행한다.

이번 사진 공모전은 겨울 발왕산의 일출과 일몰, 운해와 운무, 상고대, 주목 군락지 등 아름다운 자연경관을 소재로 한 풍경 사진을 비롯하여 발왕산을 배경으로 촬영한 인물 사진을 주제로 발왕산을 사랑하는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카메라 또는 드론으로 촬영한 3,000pixel 이상(해상도 720dpi 이상)의 파일만 응모 가능하며 1인 최대 3작품까지 제출할 수 있다. 출품작은 용평리조트 홈페이지 상에 공지된 참가신청서와 함께 이메일을 통해 접수하면 된다.

‘평창 발왕산 겨울사진 공모전’ 수상자들에게는 용평리조트의 객실예약, 식음료매장, 부대시설 등에서 다양한 할인혜택을 받고 현금처럼 사용할 수 있는 용평리조트 전자상품권을 증정한다. 대상(8왕상, 1명) 50만원권, 최우수상(천년주목상, 2명)은 각 30만원권, 우수상(발왕수상, 2명)은 각 20만원권, 입선(5명)은 각 10만원권을 제공할 예정으로 총 시상규모는 200만원이다.

공모전 수상작은 오는 3월 4일에 용평리조트 홈페이지 및 수상자 개별연락을 통해 발표되며, 발표 이후에 발왕산 정상에 위치한 드래곤캐슬에 전시될 예정이다.

클럽메드, 공식 블로그 오픈 기념 이벤트 실시

클럽메드가 클럽메드 네이버 공식 블로그 오픈을 기념해 오는 2월 7일까지 특별 이벤트를 진행한다. 사진/ 클럽메드

클럽메드가 클럽메드 네이버 공식 블로그 오픈을 기념해 오는 2월 7일까지 특별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벤트 참여는 누구나 가능하며, 클럽메드 공식 블로그를 이웃으로 추가한 후 개인 SNS에 이벤트 게시물을 공유, 공유한 주소를 댓글로 남기면 된다. 당첨자는 추첨을 통해 2월 11일 클럽메드 공식 블로그를 통해 확인 가능하다.

당첨자 중 1등에게는 클럽메드 리조트 2인 3박 숙박권을 제공하며 발리, 푸켓, 산야 중 1곳을 선택해 이용할 수 있다. 2등은 클럽메드 라코스테 한정 티셔츠를, 3등에게는 스타벅스 기프티콘을 제공한다.

한라산 눈꽃 트레킹과 농장 체험

제주신라호텔은 짧은 겨울 휴가 때, 제주의 액티비티를 함께 경험하고자 하는 고객을 위해 ‘윈터 판타지’ 패키지를 출시했다. 사진/ 제주신라호텔

제주신라호텔은 짧은 겨울 휴가 때, 제주의 액티비티를 함께 경험하고자 하는 고객을 위해 ‘윈터 판타지’ 패키지를 출시했다.

‘윈터 판타지’ 패키지는 낮에는 호텔 레저 전문가(G.A.O.) 직원들과 함께 야외 액티비티를 즐기고, 밤에는 사계절 야외 온수풀에서 영화와 라이브 공연을 즐기는 마법 같은 휴가를 콘셉트로 다양한 혜택을 제공한다.

호텔에서 수영하며 휴식하는 여름 호캉스 트렌드도 제주신라호텔에서는 한겨울에도 즐길 수 있다. 따뜻한 야외 온수풀에 몸을 담근 채 대형 스크린을 통해 영화를 감상할 수 있는 ‘플로팅 시네마’는 겨울에만 만나볼 수 있는 이색 상품이다.

패키지에 포함된 어덜트 풀 쁘띠 카바나에 누워 감상하는 영화는 프리미엄 영화관 못지 않은 편안함을 제공한다.

호텔신라, 위탁경영 방식 호텔사업 해외진출 확대

호텔신라(대표 이부진)는 국제적 경쟁력을 갖춘 차별화된 호텔 운영 역량과 브랜드 파워를 바탕으로 해외 호텔 투자사들의 운영 요청을 수용해 위탁경영 방식으로 해외진출을 확대한다. 사진/ 호텔신라

이 밖에 호텔신라(대표 이부진)는 국제적 경쟁력을 갖춘 차별화된 호텔 운영 역량과 브랜드 파워를 바탕으로 해외 호텔 투자사들의 운영 요청을 수용해 위탁경영 방식으로 해외진출을 확대한다.

위탁경영 방식은 건물을 소유하고 있는 회사가 호텔경영 노하우가 있는 업체에 호텔 운영을 맡기는 것으로 일반적으로 세계적인 호텔 체인에서 주력해온 계약 방식이다.

신라호텔이 위탁경영 방식으로 해외 진출을 확대하는 배경에는 대규모 투자에 따른 사업 리스크를 최소화하면서 브랜드와 운영력 등 호텔 경영노하우라는 무형자산을 해외 수출해 안정적인 수익성을 확보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기 때문이다.

신라호텔이 세계 각지의 호텔에 위탁경영 방식으로 진출할 수 있게 된 것은 글로벌 호텔산업 투자사들로부터 △지난 40년간 국내 최고의 호텔을 운영해온 운영역량, △해외에서도 럭셔리 호텔사업자로 평가받는 브랜드力, △신라스테이 출범 3년만에 흑자로 전환한 성과, △지난 2006년 국내 호텔업계 최초로 중국 쑤저우의 '진지레이크 신라호텔'에 대한 위탁경영 경험 등 오랜 준비와 노하우를 인정받은 결과로 풀이된다.

Tag
#N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