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혼자서도 근사하게' 호텔가, 1인 패키지 & 프로모션 눈길
상태바
'혼자서도 근사하게' 호텔가, 1인 패키지 & 프로모션 눈길
  • 김지수 기자
  • 승인 2019.01.15 18: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코노미’ 시장 잡기에 나선 호텔업계
코트야드 메리어트 서울 타임스퀘어 호텔은 오롯이 혼자만의 시간을 즐기며 24시간 투숙하며 쉴 수 있도록 ‘나 혼자 잔다’ 패키지를 2019년 12월 31일까지 선보인다. 사진/ 코트야드 메리어트 서울 타임스퀘어 호텔

[트래블바이크뉴스=김지수 기자] 이미 일상생활에 자리잡은 혼밥(혼자 먹는 밥), 혼영(혼자 보는 영화), 혼행(혼자 여행) 등의 단어가 이제는 더 이상 낯설지 않다. 1인 가구가 증가하면서 ‘1코노미(1인과 경제의 합성어)’ 시장은 날로 성장하고 있다.

호텔업계도 ‘1코노미’ 시장을 잡기 위해 다양한 1인 전용 패키지, 1인을 위한 프로모션을 선보이고 있다.

‘나 혼자 잔다’ 패키지 선보여

15일 호텔업계에 따르면 코트야드 메리어트 서울 타임스퀘어 호텔은 오롯이 혼자만의 시간을 즐기며 24시간 투숙하며 쉴 수 있도록 ‘나 혼자 잔다’ 패키지를 2019년 12월 31일까지 선보인다.

‘나 혼자 잔다’ 패키지를 이용하면 호텔과 연결되어 있는 타임스퀘어 몰 내에 위치한 CGV 영등포에서 ‘혼영 (혼자 영화보기)’ 하고, 스팀 온열 안대 ‘슬로우랩 (SLOWLAB) 꿀잠안대’로 혼자 편안하게 숙면을 즐길 수 있다.

혼자 호텔에서 여유를 즐기는 ‘혼텔족’ 및 1인 가구 ‘싱글족’을 타겟으로 선보이는 ‘나 혼자 잔다’ 패키지는 디럭스 룸 1박, CGV 영등포점 영화 관람권 1매, 슬로우랩 꿀잠안대 2개를 포함한다.

패키지 이용 시 호텔 내 모모카페 및 모모바 이용 시 푸드 메뉴 30% 할인 혜택과 평일 투숙 시에는 체크인 도착 시간 기준 24시간 후까지 투숙할 수 있는 24시간 투숙 혜택 (단, 금요일, 토요일 체크아웃 시 제외)도 제공된다.

싱글족을 위한 1인 패키지

그랜드 인터컨티넨탈 서울 파르나스는 추운 겨울, 싱글족이 편안하게 호캉스를 즐길 수 있는 리프레시 마이셀프 패키지를 2월 말까지 선보인다. 사진/ 인터컨티넨탈

삼성동 그랜드 인터컨티넨탈 서울 파르나스는 추운 겨울, 싱글족이 편안하게 호캉스를 즐길 수 있는 리프레시 마이셀프 패키지(Refresh Myself Package)를 2월 말까지 선보인다.

지난 추석 1인 패키지를 처음으로 기획해 선보였는데 예상 대비 약 3배 이상 팔리는 높은 고객 반응으로 인해, 올 겨울 다시 한번 선보이게 되었다.

이번 패키지는 그랜드 키친 1인 조식 뷔페와 로비라운지에서 제공되는 칵테일 1잔과 핑거푸드, 해변의 깨끗한 공기나 바닷물, 해조 등을 사용해 심신을 상쾌하게 하는 ‘탈라소테라피’가 가능한 프랑스 프리미엄 스킨케어 브랜드 ‘료메르(LYOMER)’ 입욕제 3종과 샤워젤, 바디 로션이 포함된 바디 케어 세트, 다음날 2시 레이트 체크아웃 혜택까지 포함되어, 혼자 여유로운 호캉스를 즐기고자 하는 고객들에게 제격이다.

호텔 수영장과 피트니스는 무료로 이용 가능하며, 객실 내 와이파이도 자유롭게 사용할 수 있다.

홀로 여유를 즐기는 남성을 위한 ‘옴므 패키지’

이비스 스타일 앰배서더 서울 강남은 일과 삶의 균형을 찾아 느긋하고 여유롭게 홀로 휴식을 취하기를 원하는 남성들을 위해 '옴므 스타일' 패키지를 선보이고 있다. 사진/ 이비스 스타일 앰배서더 서울 강남

이비스 스타일 앰배서더 서울 강남은 일과 삶의 균형을 찾아 느긋하고 여유롭게 홀로 휴식을 취하기를 원하는 남성들을 위해 '옴므 스타일(Homme Style)' 패키지를 선보이고 있다.

2019년 1월 31일까지 진행하는 이 패키지에는 슈페리어 객실 1박, 조식 1인, 사우나 1회 무료 이용이 포함된다.

또한 편안한 객실에서 읽을 수 있는 남성 패션 & 라이프스타일 매거진 '레옹 코리아 (Leon Korea)' 1권을 제공하니 아늑하고 편안한 객실에서 조용히 혼자만의 시간을 보낼 수 있다.

메이필드호텔, 1인 패키지 ‘휴일(休日)’

메이필드호텔은 도심 속 자연에서 온전히 '나'만의 시간을 가지며 진정한 휴식을 취할 수 있는 1인 패키지 ‘휴일(休日)’을 운영 중이다. 사진/ 메이필드호텔

메이필드호텔은 도심 속 자연에서 온전히 '나'만의 시간을 가지며 진정한 휴식을 취할 수 있는 1인 패키지 ‘휴일(休日)’을 운영 중이다.

혼자 명상하듯 편안히 사우나를 즐긴 후 아늑한 객실로 돌아와 온전히 나를 위한 룸서비스 음식과 시원한 맥주 한 모금으로 일상에서의 스트레스를 날릴 수 있다.

1인 패키지를 이용하는 고객에게는 '미니바 무료 이용'의 특혜도 주어진다. 콜라, 버드와이저, 제주 에일 맥주, 비프저키(육포)로 구성된 4종의 미니바를 마음껏 이용할 수 있으며, 추운 겨울 철 몸보신을 위한 한방 갈비탕과 따끈한 국물의 베트남 쌀국수, 까르보나라 스파게티 등 다양한 나라들의 대표 메뉴로 구성된 총 다섯 가지의 룸서비스 중 한 가지도 제공된다.

나를 위한 힐링 ‘나홀로 패키지’

WE호텔 제주에서는 여유 있게 혼자만의 여정을 떠나는 고객들을 위한 맞춤 패키지로 ‘나홀로 패키지’를 선보이고 있다. 사진/ WE호텔 제주

WE호텔 제주에서는 여유 있게 혼자만의 여정을 떠나는 고객들을 위한 맞춤 패키지로 ‘나홀로 패키지’를 선보이고 있다.

혼술, 혼밥 등 혼자서 즐기는 문화가 새로운 트렌드로 자리를 잡고 있는 요즘, 실제 혼자만의 여행을 즐기는 수요층이 증가함에 따라 그 니즈를 반영하여 싱글 고객의 편의를 위한 패키지를 만든 것으로 실제로 WE호텔은 혼자 오는 국내 여행객과 일본 여행객들이 늘어나고 있는 추세다.

특히, 혼자만의 여유와 힐링을 추구하는 고객을 위한 본 패키지는 일반 객실가격보다 저렴하게 구성되어 있어 실속 있는 ‘혼행’을 계획할 수 있도록 했다.

Tag
#N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