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뉴욕팰리스, ‘연말 최고의 호텔 20’ 선정
상태바
롯데뉴욕팰리스, ‘연말 최고의 호텔 20’ 선정
  • 김지수 기자
  • 승인 2018.12.06 18: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미정상회담 유치하며 화제
롯데뉴욕팰리스가 ‘포브스 트래블 가이드’가 선정한 ‘연말 최고의 호텔 20’에 선정됐다. 사진/ 롯데뉴욕팰리스

[트래블바이크뉴스=김지수 기자] 지난 11월 30일(현지시각), 뉴욕의 롯데뉴욕팰리스가 ‘포브스 트래블 가이드(Forbes Travel Guide)’가 선정한 ‘연말 최고의 호텔 20(20 Places To Celebrate The Holidays)’에 선정됐다. 포브스 트래블 가이드는 1958년에 창간한 세계적인 럭셔리 여행 평가 전문지로 ‘호텔판 미쉐린 가이드’로 불린다.

롯데뉴욕팰리스는 시드니의 포시즌스 호텔, 보스턴의 인터컨티넨탈 호텔, 뮌헨의 만다린 오리엔탈 호텔 등 세계적인 유명 체인 호텔들과 함께 이름을 올리며, 최고급 호텔로 그 가치를 다시금 인정 받았다.

1882년 세워진 롯데뉴욕팰리스는 미국의 대표적인 호텔로 130년 넘는 역사를 자랑한다. 지난 2015년 호텔롯데가 인수한 이후 높은 객실 가동률을 유지함은 물론이고, 매년 유엔총회가 열릴 때 마다 ‘제2의 백악관’으로 불릴 정도로 미국 내 정관계에서 이미 핫한 장소가 되었다.

최근 ‘세기의 외교 이벤트’로 불리며 전 세계의 이목이 집중되었던 한미정상회담과 미일정상회담 역시 성공적으로 유치하며 화제가 되었다.

호텔현대 경주, 경북 국내 브랜드 최초 5성 획득

호텔현대 경주는 한국관광공사가 주관하는 호텔 별 등급제 심사에서 국제 최고 등급 '5성'을 획득했다. 사진/ 호텔현대 경주

호텔현대 경주는 한국관광공사가 주관하는 호텔 별 등급제 심사에서 국제 최고 등급 '5성'(Five Star)을 획득했다고 6일 밝혔다. 경상북도 내 국내 호텔 브랜드 중 5성 획득은 이번이 처음이다.

별 등급제 심사는 2015년부터 한국관광공사가 새롭게 도입한 호텔 등급 심사다. 최고 등급인 5성은 총 1000점 배점(현장평가 700점, 암행평가 300점) 중 900점 이상을 획득한 호텔에만 부여된다.

호텔현대 경주는 이번 평가에서 위생・청결, 프론트 데스크, 객실 서비스, 식음료업장 등 호텔 서비스와 국내외 대형 행사 유치 능력을 높게 인정 받았다는 평가다.

Tag
#N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