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텔업계, 올 크리스마스·연말 키워드는 P.L.A.Y!
상태바
호텔업계, 올 크리스마스·연말 키워드는 P.L.A.Y!
  • 김지수 기자
  • 승인 2018.12.06 10: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연말 대목 앞두고 공격적인 마케팅
코오롱호텔은 오는 8일 낮 12시부터 저녁 7시까지 3층 레스토랑 파노라마에서 다양한 크리스마스 장식과 수공예품을 만나볼 수 있는 크리스마스 마켓을 개최한다. 사진/ 코오롱호텔

[트래블바이크뉴스=김지수 기자] 호텔업계가 크리스마스와 연말 대목을 앞두고 공격적인 마케팅에 나서고 있다. 올해가 가기 전에 색다르게 ‘놀고’ 싶다면 4가지 키워드 ‘P(playcation), L(luxury), A(all-in-one), Y(year-end party)’를 기억하자.

Playcation: 다양한 즐길 거리로 신나는 크리스마스 보내자!

올해 놀이와 휴식을 동시에 추구하는 ‘플레이케이션(Playcation)'이 새로운 여행 트렌드로 자리 잡으면서 즐길 거리가 호텔 선택의 중요한 기준으로 떠올랐다. 호텔업계에서는 연말을 맞아 더욱 강화된 고객 참여 행사와 이벤트를 내놓으며 고객 발길을 유혹하고 있다.

경주의 올인원 특급호텔 코오롱호텔은 오는 8일 낮 12시부터 저녁 7시까지 3층 레스토랑 파노라마에서 다양한 크리스마스 장식과 수공예품을 만나볼 수 있는 크리스마스 마켓을 개최한다. 경주 지역 유명 플리마켓 ‘비 클래시 마켓(Be Classy Market)’과 협업을 통해 크리스마스 및 겨울 인테리어 소품, 홈파티 용품, 장난감, 잡화 및 수공예품, 식품류를 판매하고 키즈 베이킹 클래스 등 현장에서 참여할 수 있는 즐길 거리를 선보인다.

그랜드 워커힐 서울은 오는 21일부터 25일까지 핀란드 산타와 기념 촬영을 할 수 있는 산타 키즈 빌리지를 운영한다. 크리스마스 패키지 이용 고객에 한해 입장이 가능한 산타 키즈 빌리지에서는 어린이를 위한 크리스마스 선물 증정과 함께 핀란드 공인 산타가 산타 키즈 빌리지를 깜짝 방문해 포토타임을 가지는 이벤트도 준비돼 있다. 핀란드 산타와의 포토타임은 매일 3회씩 진행되며, 1회차는 오후 2시30분부터, 2회차는 오후 4시30분부터, 3회차는 오후 7시30분부터 회차별로 50분씩 운영된다.

경기 화성에 위치한 롤링힐스 호텔은 오는 23, 24일 양일간 호텔 2층 그랜드 볼룸에서 저녁 7시 반부터 특별한 크리스마스 이벤트를 진행한다. 샌드아트, 버블쇼, 그림자쇼, 마술쇼 등 다채로운 행사가 펼쳐져 아이들에게 유쾌한 크리스마스의 추억을 선사할 예정이다.

L: Luxury 특급호텔의 품격, 럭셔리 크리스마스 프로모션!

연말은 누구나 한 번쯤 사치를 부리고 싶은 시즌이다. 일 년 중 단 하루 특별한 경험을 원하는 고객들을 겨냥한 특급호텔들의 럭셔리 프로모션을 소개한다.

인천 영종도에 위치한 복합리조트 파라다이스시티의 럭셔리 부티크 호텔 아트파라디소는 로맨틱한 크리스마스를 준비하는 연인을 위한 ‘매지컬 크리스마스(Magical Christmas)’ 패키지를 선보인다. 컨템포러리 한식 다이닝 ‘새라새(SERASÉ)’의 특별 크리스마스 디너 메뉴와 투숙객을 위한 선물로 명품 크리스탈 브랜드 ‘바카라(Baccarat)’의 오너먼트가 포함됐다. 스파 ‘씨메르’ 아쿠아스파 이용권과 웰컴드링크, 무료 미니바 혜택도 제공된다.

서울신라호텔은 전통 한옥 양식의 영빈관에서 럭셔리한 크리스마스 파티를 즐길 수 있는 ‘크리스마스 원더랜드(Christmas Wonderland)’ 패키지를 선보인다. 파티에서는 연말에 어울리는 와인 10종과 와인에 곁들이기 좋은 마리아주 안주가 뷔페식으로 제공되며, 화려한 크리스마스 장식과 캐럴 라이브 연주를 즐길 수 있다.

A: All-in-one 선물, 파티 한 번에 해결하는 올인원 패키지!

직접 크리스마스 파티를 준비할 여유가 없다면 호텔 예약 한 번으로 간편하게 선물, 휴식과 파티까지 모두 해결할 수 있는 ‘올인원(all-in-one)’ 패키지를 추천한다.

이비스 앰배서더 서울 명동은 객실에서 사랑하는 연인과 도심 야경을 배경으로 크리스마스 파티를 즐길 수 있는 ‘스윗 앤 스파클(Sweet & Sparkle)’ 패키지를 선보인다. 스탠다드 객실 1박과 라 따블(La Table) 레스토랑 2인 조식, 그리고 로맨틱한 무드를 선사해줄 ‘로맨틱 셋업’으로 구성됐다. 로맨틱 셋업에는 객실 풍선 데커레이션과 스파클링 와인 1병, 함께 곁들이기 좋은 제철 과일과 4종의 치즈, 올리브 플레이트와 여성들이 좋아하는 그린티, 블루베리 마카롱이 포함됐다.

롯데호텔월드는 온 가족이 크리스마스 밤의 낭만을 즐길 수 있는 ‘미라클 오브 크리스마스(Miracle of Christmas)’ 패키지를 선보인다. 12월 24일 단 하루만 45만원부터 이용 가능한 이 패키지는 슈페리어 객실 1박, 어린이 1인 조식을 포함한 3인 조식과 케익 교환권이 제공된다. 25일 아침에 크리스마스 기분을 한껏 내게 해줄 크리스마스 트리와 LED액자 특별 객실 딜리버리 서비스도 제공된다.

Y: Year-end Party 호텔에서 즐기는 특별한 송년회!

호텔 카푸치노는 오는 31일까지 17층 레스토랑 ‘핫이슈’에서 서울의 환상적인 야경을 감상하며 송년회에 어울리는 특선 메뉴를 즐길 수 있는 ‘이어 엔드 파티’ 프로모션을 실시한다. 사진/ 호텔 카푸치노

연말 모임 시즌을 맞아 호텔업계에서도 단체 고객을 유치하기 위한 프로모션을 선보이고 있다.

어반 라이프스타일 호텔을 표방하는 호텔 카푸치노는 오는 31일까지 17층 레스토랑 ‘핫이슈(Hot Eatsue)’에서 서울의 환상적인 야경을 감상하며 송년회에 어울리는 특선 메뉴를 즐길 수 있는 ‘이어 엔드 파티(Year End Party)’ 프로모션을 실시한다. 성인 여러 명이 함께 나눠 먹기 좋은 송아지 정강이 스튜, 쉬림프 화이타, 구운 야채를 곁들인 로스트 치킨을 비롯해 안심 스테이크, 갈릭 랍스타 앤 등심 스테이크, 해산물 먹물 리조또 등 파티에 어울리는 메뉴 6종을 선보인다.

경주 코오롱호텔은 연말 모임 고객을 겨냥해 합리적인 가격에 셰프가 준비한 스테이크 코스를 맛볼 수 있는 ‘메리 스테이크(Merry Steak)’ 프로모션을 3층 레스토랑 파노라마에서 내년 1월 31일까지 선보인다.

Tag
#N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