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읍시 드림스타트 한마당잔치 열려
상태바
정읍시 드림스타트 한마당잔치 열려
  • 김지현 기자
  • 승인 2018.12.05 17: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드림스타트 아동과 가족 160여명 참석
정읍시 드림스타트(이하 드림스타트)는 지난 5일 곰두리스포츠센터에서 드림스타트 아동과 가족 16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드림스타트 한마당잔치를 열었다. 사진/ 정읍시

[트래블바이크뉴스=김지현 기자] 정읍시 드림스타트(이하 드림스타트)는 지난 5일 곰두리스포츠센터에서 드림스타트 아동과 가족 16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드림스타트 한마당잔치를 열었다.

2018년을 마무리 하는 시점에 열린 한마당잔치는 드림스타트 아동과 가족이 한자리에 모여 준비된 프로그램을 즐기며 의미 있는 시간을 갖는 자리가 되었다.

이날 행사에는 아동과 가족이 흥미를 갖고 좋아할만한 VR(가상현실), 마카롱 만들기, 페이스페인팅 등 다양한 체험활동과 모래를 통해 감동적인 이야기를 전하는 샌드 아트공연, 아동들을 위한 벌룬쇼가 마련되어 참여자들 모두 즐거운 시간을 보냈다.

특히, 서로 힘을 모아 함께하는 게임으로 구성된 가족운동회시간은 스트레스를 날려 보내고, 신나게 한바탕 즐길 수 있는 시간이 됐다.

제13회 정읍시 자원봉사자 한마음 대회 성황리에 열려

지난 5일 연지아트홀에서는 200여명의 자원봉사자가 참여한 가운데 (사)정읍시자원봉사센터 주관으로 제13회 정읍시 자원봉사자 한마음 대회가 개최됐다. 사진/ 정읍시

지난 5일 연지아트홀에서는 200여명의 자원봉사자가 참여한 가운데 (사)정읍시자원봉사센터 주관으로 제13회 정읍시 자원봉사자 한마음 대회가 개최됐다.

자원봉사자 한마음 대회는 자원봉사 활동에 대한 참여를 촉진하고 자원봉사자의 사기를 높이기 위해 매년 개최되고 있으며, 올해도 자원봉사 유공자 표창과 화합 한마당 레크레이션으로 진행됐다.

특히 이날 행사는 우수 자원봉사 단체에 대한 행정안전부장관 표창이 있었다. 유진섭 시장이 전수한 행정안전부장관 표창은 ‘좋은 사람들의 모임’(대표 이연석)이 수상하여 더욱 뜻깊은 행사가 됐다.

태안군, ‘아이디어 번뜩’ 정책연구단 발표회 개최

태안군은 지난 4일 군청 대강당에서 가세로 군수를 비롯, 군 직원 등 3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태안군 정책연구단 연구과제 발표회’를 열었다. 사진/ 태안군

태안군이 혁신적 정책과제 발굴 및 직원역량강화를 위해 운영한 ‘태안군 정책연구단’이 결실을 맺었다.

군은 지난 4일 군청 대강당에서 가세로 군수를 비롯, 군 직원 등 3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태안군 정책연구단 연구과제 발표회’를 열었다.

‘태안군 정책연구단’은 지난 3월 태안군 소속 직원 21명으로 구성돼 목원대학교 행정학과 권선필 교수의 지도 아래 정책연구 모임을 갖고 토론을 통해 다양한 정책과제를 발굴·연구해왔다.

특히 연구단원의 부서와 직렬을 감안해 행정혁신, 문화관광, 지역개발(A·B팀), 교육복지 등 5개 분과로 나눠 각자의 전문성을 살렸다.

이날 발표회에서 정책연구단은 △블록체인 전자화폐 도입 △투어패스를 활용한 관광객 증가 방안 △만리포 재생 및 재개발 사업 추진 △가온누리 조성 △독거노인 홈클리닝 솔루션 사업 등 약 8개월에 걸친 연구 결과를 발표했으며 참신한 아이디어로 큰 호응을 받았다.

군은 연구단 자체평가와 전 직원 내부평가, 외부 전문가 평가를 통해 최우수, 우수, 장려, 노력상 등을 시상해 그동안의 노고를 격려하고 향후 정책연구단 참여를 독려할 계획이다.

춘천시립도서관, 강원도 대표도서관 지정

강원도는 심사를 거쳐 춘천시립도서관을 강원도 대표도서관으로 최종 지정했다. 사진/ 춘천시

춘천시립도서관이 강원도 대표도서관으로 지정됐다.

춘천시정부에 따르면 강원도는 심사를 거쳐 춘천시립도서관을 강원도 대표도서관으로 최종 지정했다.

대표도서관은 도서관법에 따라 도서관 시책을 수립, 시행하고 서비스를 체계적으로 지원하기 위해 광역자치단체에 설립하도록 규정되어 있다.

이번 지정에 따라 춘천시립도서관은 도내 공공도서관의 네트워크와 각종 협력 사업에 가교적 역할을 맡게 된다.

또한 중앙도서관과 지역 도서관 자료의 수집, 협력사업도 지원한다.

도서관 이름에는‘강원대표’라는 명칭 사용이 가능하고, 매년 1억 원 한도에서 시, 군 지원 사업비도 받는다.

한편 춘천시립도서관은 일반도서관 시설 외에 국내 최대 규모의 장난감도서관과 어린이 전용 도서관을 갖추고 지난해 9월 석사동에 개관했다.

장난감도서관에는 일반 가정에서는 구하기 어려운 장난감을 비롯, 연령대별 친환경적이고 안전한 장난감 1,000종 1,800여점을 갖추고 있다.

Tag
#N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