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2월 가족과 함께 떠나기 좋은 나들이 장소는?
상태바
12월 가족과 함께 떠나기 좋은 나들이 장소는?
  • 김지현 기자
  • 승인 2018.11.30 16: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연말에 온가족이 함게 즐기는 공연과 전시
강동구는 연말을 맞아 강동아트센터에서 어느 때보다 풍성한 프로그램으로 시민들을 맞는다. 사진/ 강동구

[트래블바이크뉴스=김지현 기자] 2018년도 어느덧 한 달 남짓. 올해 마지막 한 달, 온 가족이 함께 공연과 전시로 따뜻하게 마무리하는 것은 어떨까.

강동구, 12월 강동아트센터에서 연극·뮤지컬·전시 등

우선, 강동구는 연말을 맞아 강동아트센터에서 어느 때보다 풍성한 프로그램으로 시민들을 맞는다.

첫 문은 스테디셀러 연극 <백설공주를 사랑한 난장이>가 활짝 연다. 12월 1일부터 29일까지 대극장 한강 무대에서 공연한다. 동화 「백설공주」를 모티프로 삼아 일곱 번째 난장이 ‘반달이’의 순수한 사랑 이야기를 감성적으로 그려낸 작품이다.

2001년 초연 이후 4,500회가 넘는 공연을 선보이며 ‘어른을 울린 어린이극’이라고 불릴 만큼 세대를 뛰어넘는 사랑을 받고 있다. 이 겨울, 명작 연극을 통해 포근한 사랑의 여운을 느껴보자.

5일(수)부터는 전 세계가 사랑하는 동화 <버드나무에 부는 바람>이 가족뮤지컬로 제작돼 소극장 드림에서 초연한다. 영국 문학사의 보물로 손꼽히는 이 작품은 문학가 케네스 그레이엄이 앞을 잘 보지 못하는 아들을 위해 직접 쓰고 머리맡에서 들려주던 이야기다.

호기심 많은 아기 두더지 ‘모울’이 물쥐, 오소리, 두꺼비를 만나 펼치는 흥미진진한 숲속 모험기로, 공연을 통해 부모가 어린 자녀에게 전해주고 싶은 삶의 지혜와 사랑을 자연스럽게 느낄 수 있다.

명작동화와 현대미술이 만나는 기획전시 <열려라 마법 숲>은 23일(일)까지 아트갤러리 #1에서 열린다. 안락한 휴식처, 모험의 세계 등 변화무쌍한 숲의 모습을 다양한 연령층이 함께 즐길 수 있도록 감각적으로 연출했다.

한국, 멕시코, 이탈리아, 스페인 등 유명 동화 일러스트 작품과 현대미술 작가들의 미디어 아트와 인터랙티브 작품이 책과는 또 다른 시공간감을 선사함으로써 아이들의 창의력과 상상력을 자극한다. 주말에는 전시와 연계된 교육 프로그램 ‘크리스마스 스노글로브(snowglobe, 스노볼) 만들기’가 운영돼 아이들의 색다른 미술 체험을 돕는다.

‘춘천관광두레’ 전국 견학 이어져

주민공동체 기반의 관광사업체인 ‘춘천관광두레’가 전국적인 인기를 얻고 있다. 사진은 각 게스트하우스를 자전거로 돌며 미션을 수행하는 게임형 프로그램인 쟁강자전거투어. 사진/ 춘천시

주민공동체 기반의 관광사업체인 ‘춘천관광두레’가 전국적인 인기를 얻고 있다.

춘천시정부에 따르면 지역주민들이 자발적, 협력적으로 법인체를 구성해 운영하는 관광두레가 지역 특색을 살린 여러 체험관광 상품으로 인기를 끌면서 전국 지자체에서 견학을 위한 방문이 잇따르고 있다.

춘천관광두레는 현재 5개 사업체가 운영되고 있으며, 문화체육관광부로부터 2016~2018년 연속 우수지역으로 선정됐다.

2016년도에 주민사업체가 발족한 이후 짧은 기간 동안 급속한 성장을 이룬 것으로 평가되고 있다.

먼저, 12월 1일~ 2일, 1박2일로 대전광역시 대덕구청장(박정현, 여, 54세)을 비롯한 관광두레 사업체 20여명이 견학을 위해 방문한다.

자치단체장이 직접 관광두레 사업체를 방문하기는 이번이 처음이다.

이들 일행은 5개 사업체를 방문해 운영현황을 듣고 각 사업체별 관광 상품도 체험한다.

각 게스트하우스를 자전거로 돌며 미션을 수행하는 게임형 프로그램인 쟁강자전거투어, 한지작가와 함께하는 한지공예, 수공예, 베이커리, 바리스타 등도 직접 체험한다.

이와 함께 주요관광지인 소양강스카이워크, 김유정문학마을 등도 방문하게 된다.

지난달 6~ 7일에는 경기도 가평, 충남 아산, 예산, 경북 상주, 대구 동구, 원주, 속초, 삼척, 양양지역의 관광두레 PD 및 담당공무원 30여명이 방문해 관광두레 사업체를 견학하고 각종 관광 상품을 체험한 바 있다.

관광두레는 숙박, 식음, 기념품, 여행, 체험, 오락과 휴양 등이 융합된 관광 상품으로 관광 관련 주민사업체의 창업과 자립 성장을 지원하는 사업이다.

춘천관광두레는 쟁강협동조합(서면), 만들어봄(주)(신동면), 코너스톤(주)(효자동), 어쩌다농부(중앙로), 예술밭사이로(동내면) 등 5개 사업체가 운영되고 있다.

Tag
#N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