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항공, 여행사진 공모전 시상식 개최
상태바
대한항공, 여행사진 공모전 시상식 개최
  • 김지수 기자
  • 승인 2018.10.23 14: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 25회 대한항공 여행사진 공모전’ 시상식 및 전시 개막
‘제25회 대한항공 여행사진 공모전’ 시상식에 참석한 대한항공 조원태 사장(뒷줄 왼쪽 세번째)과 수상자들이 함께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 대한항공

[트래블바이크뉴스=김지수 기자] 대한항공은 10월 23일 서울 서소문 대한항공 빌딩 1층 문화예술 전시공간‘일우 스페이스’에서 국내 최고 권위의‘제 25회 대한항공 여행사진 공모전’시상식과 전시회를 개최했다.

이날 시상식에는 조원태 대한항공 사장을 비롯한 공모전 관계자와 수상자 등 총 100여명이 참석했다.

지난 7월 13일부터 8월 20일까지 여행사진 공모전에 접수된 25,600여점 중에서 전문 심사단의 심사를 거쳐 본상 부문 대상(1점), 금상(1점), 은상(2점), 동상(5점), 입선(50점) 등 59점과 특별상(5점) 등 총 64점이 선정되었다.

대상을 수상한 ‘하늘 우러러보기’는 체코 프라하의 카를교에서 사람들이 낙하산 묘기를 바라보는 모습을 촬영한 사진이다. 아름다운 프라하의 풍경이 석양에서 번져 나오는 붉은 기운과 조화를 이루며 로맨틱한 순간을 잘 포착했다는 호평을 받았다.

이번 공모전의 작품 심사는 대학교 사진학과 교수 및 사진작가 등으로 구성된 전문 심사위원단이 맡았다.

공모전 대상 수상자에게는 상패 및 국제선, 국내선 프레스티지석 항공권 각 2매와, 라이카 카메라 V-LUX 익스플로러 키트가 수여됐다. 금상은 국제선 프레스티지석 항공권 2매, 은상은 국제선 일반석 항공권 2매, 동상은 일본/중국/동남아 노선 중 한 곳을 선택할 수 있는 일반석 항공권 2매가 수여됐으며, 특별부문 GO BEYOND 상에는 국내선 일반석 항공권 2매와 KAL 호텔 숙박권이 제공됐다.

한편 '대한항공 여행사진 공모전’은 명실공히 국내 최고 권위의 여행사진 공모전으로 매년 국내외 아름다운 자연경관, 진솔한 우리 삶의 현장 등을 담은 수준 높은 사진 작품들이 출품되고 있으며 여행과 사진을 좋아하는 내외국인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대한항공 여행사진 공모전 수상작 전시는 서울 서소문 대한항공 빌딩 1층 일우 스페이스에서 10월 23일부터 27일까지, 서울 국립중앙박물관에서 11월 23일부터 12월 14일까지, 제주공항에서 11월 7일부터 11월 16일까지 열린다.

또한 수상작은 대한항공 여행사진 공모전 홈페이지에서도 감상할 수 있으며, 대한항공이 제작하는 2019년 캘린더 사진으로도 사용될 예정이다.

제주항공 호텔 오픈 50일, 자유여행객 마음 잡았다

제주항공이 지난 9월1일 서울 마포구 공항철도 홍대입구역에 오픈한 ‘홀리데이 인 익스프레스 서울홍대’가 오픈 50일 만에 뛰어난 접근성과 높은 가성비로 외국인 자유여행객의 마음을 잡았다. 사진/ 제주항공

제주항공이 지난 9월1일 서울 마포구 공항철도 홍대입구역에 오픈한 ‘홀리데이 인 익스프레스 서울홍대’가 오픈 50일 만에 뛰어난 접근성과 높은 가성비로 외국인 자유여행객의 마음을 잡았다.

제주항공 ‘홀리데이 인 익스프레스 서울홍대’는 오픈 첫 달인 지난 9월 한 달간 70%대의 객실가동률을 기록한 데 이어 50일이 지난 현재는 주말의 경우 95%의 높은 가동률을 보이는 등 올 연말까지 약 80%대를 유지할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인터컨티넨탈호텔그룹(IHG) 본사에서 10월 중순 집계한 홀리데이 인 익스프레스 고객만족도 순위에서 고객리뷰, 매출 등을 포함한 전체항목 기준으로 ‘서울홍대’점이 41개 아시아퍼시픽 홀리데이 인 익스프레스 호텔 중 11위, 국내 3개 호텔 중 1위를 달성했다.

여객수송 중심의 비즈니스 모델에서 연관산업 진출 등 지속가능한 성장기반 마련을 위해 시작한 제주항공의 첫 호텔사업이 순조로운 출발을 보이고 있는 것.

‘홀리데이 인 익스프레스 서울홍대’는 개관 50일째인 지난 10월20일까지 1만570개의 객실이 판매되었으며, 투숙객은 1만9020명으로 집계됐다. 투숙객 중 약 80%는 개별적으로 호텔을 예약한 자유여행객(FIT, Free Independent Tourist)으로 나타났다.

국적별로는 내국인 30%, 일본을 비롯한 아시아권 50%, 비아시아권 20% 등 전체투숙객 중 외국인 비중은 약 70%를 차지했다.

외국인 비중이 특히 높았던 것은 인천공항과 김포공항에서 출발하는 공항철도와 호텔이 바로 연결되는 뛰어난 접근성이 큰 역할을 한 것으로 분석된다. 서울지하철 2호선과 경의중앙선도 곧바로 연결되는 등 편리한 교통여건과 내·외국인 관광객이 많이 찾는 연남동, 홍대입구 등과 인접한 점이 외국인 자유여행객에게 매력적인 요소로 작용한 것.

홀리데이 인 익스프레스 서울홍대 측은 대부분의 호텔에서 선택사항인 아침식사를 전 객실에 포함시키고 있는 점, 특수제작한 침구 등에 대한 이용자 평가 등을 고려할 때 이른바 ‘가성비’를 충족시킨 것으로 보고 있다.

294실 규모로 지어진 홀리데이 인 익스프레스 서울홍대는 전세계에서 2500여개의 호텔을 운영하고 있는 글로벌 호텔체인 인터컨티넨탈호텔그룹(IHG)의 브랜드로 제주항공의 비즈니스 모델과 가장 부합하는 컨셉트의 호텔이다.

아메리칸 항공, 최경주재단 통해 주니어 골퍼들 후원

아메리칸 항공은 올해 최경주재단을 후원한다고 발표했다. 사진/ 아메리칸 항공

아메리칸 항공은 올해 최경주재단을 후원한다고 발표했다.

최경주재단은 청소년들의 꿈과 희망을 위해 도전의 기회와 다양한 교육을 제공하여 차세대 리더를 양성하고 행복한 미래를 만드는데 앞장서고 있다.

아메리칸 항공은 지난 8월 KJCF 주니어 골퍼들이 AJGA 주니어챔피언십(The KJ Choi Foundation Junior Championship presented by SK Telecom) 토너먼트에 참가할 수 있도록 후원한 바 있다. 이 토너먼트에서 미국에서 열린 대회에는 처음 출전한 청주 출신의 박상하 선수가 남자 부문 우승을 거머쥐었다.

최경주재단 이사장이자 프로골퍼 최경주는 “최경주재단은 청소년들이 경제적 어려움으로 인해 꿈을 포기하지 않도록 기회를 만드는 활동을 하고있다”고 말하며 “17살에 처음 골프를 시작하면서 저의 재능과 꿈을 알아봐준 분들의 도움으로 PGA 투어 우승자가 될 수 있었다. 이전 받았던 도움에 감사하는 마음으로, 재능 있는 청소년들에게 더 많은 도움을 주고 싶다. 아메리칸 항공과 같은 스폰서들의 도움으로, 청소년들이 꿈에 한 걸음 가깝게 다가갈 수 있다”고 소감을 밝혔다.

비엣젯항공, 일본항공과 공동운항 노선 티켓 판매

비엣젯항공은 23일부터 일본항공과 공동운항(코드쉐어)하는 노선에 대한 항공권 판매를 시작한다. 사진/ 비엣젯항공

비엣젯항공은 23일부터 일본항공과 공동운항(코드쉐어)하는 노선에 대한 항공권 판매를 시작한다고 밝혔다.

비엣젯항공은 2017년 일본항공과 베트남 국내 노선 및 베트남과 일본 간의 국제노선에 대한 코드쉐어를 실시하는 공식 파트너십 협약을 체결하였다. 23일부터 판매를 시작하는 공동운항 티켓은 호치민~하노이, 호치민~다낭, 하노이~다낭 노선과 국제선인 하노이~오사카 노선이 대상이다. 공동운항 티켓은 베트남 국내선의 경우 10월 28일 이후 탑승에 적용되며, 하노이~오사카 노선은 11월 8일부터 가능하다.

비엣젯항공은 향후 일본을 운항하는 국제 노선뿐 만이 아니라 베트남 및 일본 국내 노선도 연계하여 양사의 파트너십을 더욱 확대해나갈 예정이다.

이번 코드쉐어 탑승권은 매일 오후 2시에서 4시 사이에 진행되는 비엣젯 골든 타임 프로모션을 통해 특가로도 구매가 가능하며, 비엣젯항공 홈페이지 및 모바일 사이트, 공식 페이스북 Booking 탭을 통해 구매 가능하다.

일본행 항공권 구매하고 푸짐한 경품 기회를

일본항공은 2018년 10월 22일부터 11월 25일까지 당사 홈페이지에서 일본정부관광국과 공동으로 가을맞이 프로모션을 실시한다. 사진/ 일본항공

일본항공(JAL)은 2018년 10월 22일부터 11월 25일까지 당사 홈페이지에서 일본정부관광국과 공동으로 가을맞이 프로모션인 ‘Fall in JAL Season2’를 실시한다.

프로모션 기간 중 2018년 10월 22일 ~ 2019년 3월 31일 사이에 출발하는 한일노선 항공권을 일본항공 홈페이지(PC, 모바일 페이지)에서 구매 후 응모하는 고객에게 추첨을 통하여 한일노선 왕복 이코노미 클래스 항공권 2명(각 1매)을 비롯하여 일본 백화점 상품권 5000엔(5만 원 상당)권 25명(각 1매), 일본정부관광국 기념품(에코백+휴대용 저울)을 30명에게 제공한다.

일본항공 홈페이지는 회원, 비회원 누구나 손쉽게 김포/부산 출발 일본행 항공권을 예약·구입할 수 있다.

단순 동경 왕복 여정부터 일본 국내 여러 도시를 여행할 수 있는 다구간 예약, 경유지에 체류할 수 있는 스탑오버 여정도 예약할 수 있으며, 일본 국내선 구간을 경제적인 가격으로 구매할 수 있는 ‘재팬 익스플로러 패스’도 판매중이다. 또한, 모바일 페이지도 갖추고 있어 언제 어디서든 항공권을 예약, 구매할 수 있다.

또한 예약 확인 및 웹체크인, 출도착편 검색, 일본항공이 제공하는 일본 여행 정보인 ‘가이드 투 재팬’ 등 다양한 부가 서비스도 제공하고 있다.

Tag
#N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