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광공사, 판문점/DMZ 및 지방관광상품 개발 총력
상태바
관광공사, 판문점/DMZ 및 지방관광상품 개발 총력
  • 김지현 기자
  • 승인 2018.10.16 15: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미국 중동부지역 유력 여행사 팸투어 실시
한국관광공사(사장 안영배)는 아시아나항공과 공동으로 분단의 상징에서 평화의 상징으로 떠오르고 있는 판문점과 DMZ 홍보 및 지방관광 활성화를 위해 미국 유력 여행업체 관계자들을 초청, 방한 팸투어를 실시한다. 사진/ 한국관광공사

[트래블바이크뉴스=김지현 기자] 한국관광공사(사장 안영배)는 아시아나항공과 공동으로 분단의 상징에서 평화의 상징으로 떠오르고 있는 판문점과 DMZ 홍보 및 지방관광 활성화를 위해 미국 유력 여행업체 관계자들을 초청, 방한 팸투어를 실시한다.

투어 참여자들은 공사 뉴욕지사에서 모집한 美 중동부지역 12개 여행업체 사장 및 상품기획 담당자들로, 이달 15~20일까지 부산에서 시작해 경주 석굴암(불국사), 강릉 경포대, 평창 월정사, 서울 인사동 등 각 지역 주요 관광지 및 호텔 등을 순차적으로 방문한다. 특히 남북한․북미 정상회담으로 평화 분위기가 고조되고 있는 가운데, 판문점과 DMZ 등을 주요 콘텐츠로 다루고 있기도 하다.

용선중 한국관광공사 뉴욕지사장은 “방한 미국관광객은 올해 8월까지 642,164명으로 전년대비 약 10.3% 증가세이며, 최근 한반도 평화 분위기를 타고 한국관광에 대한 관심이 더욱 높아지고 있다”며 “매력 있는 콘텐츠로 서울뿐 아니라 지방으로 관광객이 확산될 수 있도록 마케팅 노력을 집중시킬 것”이라고 말했다.

영국 고등학교 수학여행단 유치

한국관광공사(이하 공사)는 영국 고등학교 수학여행단을 한국으로 유치했다고 밝혔다.

영국 런던소재 ‘크랜포드 커뮤니티 칼리지(Cranford Community College)’ 수학여행단 37명은 오는 20일부터 6박 8일 일정으로 서울과 포항 등을 방문 예정이다.

통상 인근 유럽국가를 방문하는 영국의 수학여행단이 한국으로 오는 것은 드문 일이다. 이번 수학여행단 유치는 한국관광공사 런던지사와 주영 한국교육원과의 공동 노력 끝에 1년여 만에 맺은 결실이다. 양 기관은 2017년부터 방과 후 프로그램 중 한국어 교육을 실시하는 영국의 14개 초·중·고교 대상 한국 알리기 행사를 실시했다.

또한 교장 및 교감단 등 수학여행 의사결정권자를 찾아가 설명회를 개최하는 노력을 통해 이번 수학여행단을 유치했다. 공사 런던지사는 항공사 및 비자관련 정보 뿐 아니라 1:1 맞춤형 수학여행 프로그램을 제공하였다.

이번 여행에 참가하는 학생들은 한국 고등학교 3학년에 해당하는 13학년생이다. 이들은 서울의 주요 관광 명소와 DMZ를 방문하고 공연도 관람한다. 또한 포항에 소재한 자매결연 학교인 오천고등학교 등을 찾고 홈스테이 체험도 할 예정이다.

공사 런던지사는 향후에도 한국 내 자매결연 보유 학교, 한국어 수업을 실시하고 있는 학교 등을 대상으로 수학여행 홍보를 확대 해 나갈 예정이며, 내년엔 영국 및 북유럽 국가의 수학여행 의사결정권자 초청 팸투어를 추진하는 등 수학여행 시장 개척 노력을 강화할 계획이다.

오감 만족 ‘대한민국 테마여행 10선’

한국관광공사(이하 공사)는 2018년 가을여행주간을 맞이해 대한민국 테마여행 10선을 주제로 한 웹예능 시리즈, 온라인 이벤트, 유튜버 릴레이, 팟캐스트 공개방송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선보인다.

대한민국 테마여행 10선은 전국의 10개 권역을 대한민국 대표 관광지로 육성하기 위한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관광공사의 국내여행 활성화 사업으로, 3~4개 지방자치단체를 하나의 관광권역으로 묶어 그 지역만의 특색있는 테마를 담아 관광코스로 집중 발전시키고 있다.

첫 번째로 공사에서는 JTBC 스튜디오 룰루랄라를 통해 대한민국 테마여행 10선 웹예능 시리즈를 제작하여 방영한다. <대한민국 테마여행 10선, 두근두근 트래블> 제목의 웹예능 프로그램은 시니어 연예인과 아이돌이 함께 테마여행 10선 권역을 여행하며 국적, 세대를 뛰어넘는 재미를 선사할 예정이다.

출연진은 기타리스트 김도균, 배우 장항선과 함께 아이돌 더보이즈, 중국인 출신 방송인 진화 등 다양한 매력을 가진 스타들로 구성되었다. 첫 방송은 총 10개 권역 중 7권역인 시간여행101 권역(전주, 군산, 부안, 고창)을 방문한 이야기를 담아 10월 31일 방영된다. 공사에서는 이와 연계해 두근두근 트래블 방영 전 첫 여행지를 맞히는 ‘행선지를 맞혀라’ 온라인 이벤트를 10월 10일부터 10월 28일까지 대한민국 테마여행 10선 공식 블로그를 통해 진행하고 있다.

유튜버 릴레이 프로그램에서는 여행, 먹방 등 다양한 주제의 유튜버 크리에이터들이 대한민국 테마여행 10선 권역을 자신만의 개성을 살려 특색있게 소개한다. 여기엔 구독자수 66만 명의 인기 크리에이터 띠미 등 모두 10명의 유튜버들이 11월 4일부터 매주 1회씩 릴레이 형식으로 대한민국 테마여행 10선 권역을 소개한다.

또한 테마여행 10선 여행지 중 1권역인 ‘평화역사 이야기여행(지역 : 인천, 수원, 파주, 화성)’ 권역에서는 관광과 더불어 듣는 인터넷인 팟캐스트를 활용한 공개방송 등 더욱 풍성한 체험 프로그램을 구성하여 대중들에게 테마여행의 즐거움을 알릴 예정이다.

11월 3일(토)엔 국내 팟캐스트 플랫폼 팟빵의 여행 부문 1위인 ‘탁PD의 여행수다’와 함께하는 대한민국 테마여행 10선 공개방송이 임진각리조트 카라반캠핑장에서 열린다. 공개방송은 캠핑 첫날 저녁 진행되며, 평화를 지키기 위한 선조들의 노력과 역사적 사실 등 평화역사 주제의 토크쇼, 인디밴드 공연 등으로 다양하게 구성된다.

또한 공개방송 참가자 80명을 대상으로 11월 3~4일 양일간 강화전쟁박물관, 덕진진, 광성보와 분단의 아픔을 간직하고 있는 파주 DMZ, 그리고 파주 헤이리마을까지 둘러보는 ‘이야기 런(Learn) 트립(테마여행 권역에 담겨있는 관광스토리를 직접 체험하는 여행프로그램)’도 진행된다. 특히 첫날 일정엔 역사N교육연구소 심용환 소장이 스토리텔러로 참여해 흥미를 더한다.

테마여행 10선 이야기 런트립은 11월 3일 1권역을 시작으로 내년 3월까지 나머지 9개 권역에서 각 테마에 맞는 프로그램을 구성해 순차적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참가 희망자는 10월 12일부터 대한민국 테마여행 10선 공식 블로그를 통해 지원 가능하다.

몰디브 관광청, TTG 트래블 익스피리언스 참가

몰디브 관광청은 몰디브를 대표하는 37명의 관광 업계 파트너들과 함께 2018년 10월 10일부터 12일 총 사흘간 이탈리아의 리미니에서 개최된 관광 박람회 TTG 트래블 익스피리언스에 참가하여 몰디브를 적극 홍보했다. 사진/ 몰디브 관광청

몰디브 관광청은 몰디브를 대표하는 37명의 관광 업계 파트너들과 함께 2018년 10월 10일부터 12일 총 사흘간 이탈리아의 리미니에서 개최된 관광 박람회 TTG 트래블 익스피리언스 (TTG Travel Experience)에 참가하여 몰디브를 적극 홍보했다.

몰디브는 컬러풀한 디스플레이로 장식된 부스로 몰디브의 아름다움을 표현하여 더욱 눈길을 끌었다. 박람회 기간동안 관계자들은 이탈리아 시장에서의 몰디브 관광의 입지를 더욱 강화하고 더 많은 관광객 유치를 위한 업계 전문가들과의 미팅 및 회의를 갖기도 했다.

한편 몰디브 부스를 방문한 방문객들은 VR gear를 통한 몰디브 수중세계를 체험했으며 TTG 2018 소셜 미디어 해시 태그 이벤트에 참여하기 위해 몰디브 부스를 배경으로 셀카를 찍고 부스에 마련된 몰디브의 풍미를 더한 간식을 맛보기도 했다.

괌정부관광청, 2018 부산·광주·대구 로드쇼 및 전국체육대회 성료

괌정부관광청은 지난 10월 10일 부산(파라다이스 호텔), 11일 광주(라마다 플라자), 12일 대구(노보텔 앰배서더)에서 국내 여행업계 관계자들을 초청하여 2018 괌정부관광청 로드쇼를 성료했다. 사진/ 괌정부관광청

괌정부관광청은 지난 10월 10일 부산(파라다이스 호텔), 11일 광주(라마다 플라자), 12일 대구(노보텔 앰배서더)에서 국내 여행업계 관계자들을 초청하여 2018 괌정부관광청 로드쇼를 성료했다.

이번 로드쇼에는 총 13개 괌 현지 파트너가 참가해 부산, 광주, 대구 지역의 여행 업계 관계자들 약 300여명을 초청해 괌 시장 업데이트 및 1:1 미팅을 통해 심도 있는 교류와 새로운 관광상품 개발의 기회를 가졌다. 또한 괌정부관광청은 미스괌 딜리아나(Diliana Tuncap)와 차모로 공연단을 초청해 참가 여행업계 파트너들에게 조개 환영 목걸이를 선사하고 함께 사진 촬영의 기회도 가졌다.

바틀리 잭슨 괌정부관광청 한국마케팅 위원회장은 “한국은 괌의 매우 중요한 원천 시장이며 괌정부관광청은 주요 여행업계 파트너들과 긴밀하게 협력하여 한국의 잠재 방문객들이 낙원의 섬, 괌을 방문하도록 장려하고 있다”고 말했다.

아울러 괌정부관광청은 작년에 이어 올해까지 이어지는 ‘인스타괌(instaGuam)’ 캠페인을 소개하며 앞으로도 SNS를 기점으로 온라인 마케팅에 더욱 힘쓸 것을 강조했다.

더불어 올해로 7주년을 맞은 괌 최대 쇼핑축제 ‘샵 괌 페스티벌’을 소개했다. 해당 축제는 오는 11월 10일부터 내년 2월 10일까지섬 전역에서 진행되며, 다양한 혜택과 함께 보다 스마트한 쇼핑이 가능해 보다 보다 많은 방문객들이 방문할 것으로 예상된다.

로스앤젤레스관광청, 다니엘 헤니와 함께한 캠페인 공개

로스앤젤레스관광청은 할리우드에서 활약 중인 배우 다니엘 헤니와 함께한 캠페인을 론칭했다. 사진/ 로스앤젤레스관광청

로스앤젤레스관광청은 할리우드에서 활약 중인 배우 다니엘 헤니와 함께한 캠페인을 론칭했다고 밝혔다.

이번 캠페인은 한국 여행자들에게 다니엘 헤니가 추천하는 로스앤젤레스 관광지들을 소개하고, 로스앤젤레스의 다양한 매력을 알리기 위해 기획됐다.

캠페인 영상은 해리포터 테마파크를 비롯해 마법 같은 순간들을 경험할 수 있는 ‘유니버셜 스튜디오 할리우드’, 한인들뿐만 아니라 현지인들에게도 인기가 높은 코리아타운 한국식 바비큐 식당 ‘박대감네’, 자동차 마니아들의 필수 방문 코스 ‘피터슨 자동차 박물관’, 류현진 선수가 소속된 LA 다저스의 홈구장 ‘다저 스타디움’ 등 엔터테인먼트부터 스포츠까지, 로스앤젤레스가 선사하는 다양한 즐거움을 소개한다. 특히, 다니엘 헤니가 자신이 추천하는 여행지들을 직접 방문하고 소개하는 콘셉트로 제작돼 더욱 눈길을 끈다.

Tag
#N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