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 달간 인생숙소서 호사 누리기
상태바
한 달간 인생숙소서 호사 누리기
  • 김지현 기자
  • 승인 2018.10.01 22: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여기어때 블랙, 오픈 기념 이벤트 진행
여기어때는 프리미엄 숙소 큐레이션 서비스 ‘여기어때 블랙’ 출시 기념으로 ‘블랙 한 달 살기’ 이벤트를 진행한다. 사진/ 여기어때

[트래블바이크뉴스=김지현 기자] 여기어때는 프리미엄 숙소 큐레이션 서비스 ‘여기어때 블랙’ 출시 기념으로 ‘블랙 한 달 살기’ 이벤트를 진행한다.

블랙은 여기어때의 숙소 전문 큐레이터가 검증한 프리미엄 상품을 모아, 매거진 형태로 제공하는 서비스. 호텔, 리조트 고급 펜션, 풀빌라 중, 전문가 평가를 통과한 숙소만 엄선해 리스트를 꾸렸다.

비스타 워커힐 서울, 경기 풀빌라 림, 제주 롯데 아트빌라스, 제주 루온토 풀빌라가 대표 상품. 현재 50여개 숙소를 공개했으며, 연말까지 100개의 프리미엄 숙박시설을 확보, 제공할 계획이다.

서비스 출시를 기념해 여기어때는 앱에서 ‘블랙 한 달 살기’ 이벤트를 진행한다. 블랙이 제공하는 숙소 중 한 곳을 고르고, 누구와 이곳에서 지내고 싶은지 사연을 댓글로 남기면 응모된다. 당첨자는 해당 숙소에서 시간을 보낼 수 있도록 여기어때가 숙박비 1,000만원을 대신 내준다. 16일까지 접수.

여기어때는 “블랙은 ‘비싼 숙소’가 아닌 고유의 가치와 이야기를 담은 프리미엄 숙소를 추천하는 서비스”라며 “철저한 검증을 통해 누구나 한 번은 찾고 싶은 ‘인생 숙소’를 제공한다는 목표”라고 밝혔다.

이와 함께 여기어때는 한옥 게스트하우스 기획전을 진행한다. 전통 한옥과 퓨전 한옥을 나눠 특색 있는 숙박 상품들을 할인 판매한다. 전주, 단양, 하동과 서울 종로 등 한옥마을이 유명한 지역에 위치한 숙소들이다. 기획전은 다음달 15일까지.

호텔스컴바인, ‘알쓸신잡3’ ‘신서유기5’ 제작지원

호텔스컴바인은 9월 첫 방송을 시작한 tvN의 대표 인기 예능프로그램 <알쓸신잡3>와 <신서유기5>의 제작 협찬을 한다. 사진/ 호텔스컴바인

호텔스컴바인은 9월 첫 방송을 시작한 tvN의 대표 인기 예능프로그램 <알쓸신잡3>와 <신서유기5>의 제작 협찬을 한다고 밝혔다.

또한 신서유기5 협찬을 기념해, 홍콩 호텔 숙박권 이벤트도 개최한다.

9월 21일 첫 방송으로 시청자들의 지적 호기심을 충족해주고 있는 알쓸신잡3는 국내를 넘어, 고대 서양 문명의 중심 그리스 아테네, 르네상스 건축과 예술의 본고장 이탈리아 피렌체, 세계적 환경 도시 독일 프라이부르크로 떠난다. 9월 30일 첫 방송을 시작해 뜨거운 반응을 불러일으킨 신서유기5는 한국인들이 선호하는 대표 여행지인 홍콩과 일본 삿포로를 배경으로 역대급 재미를 선사할 예정이다.

알쓸신잡3와 신서유기5는 20대부터 40대까지 호텔스컴바인의 주 고객층이 소비하는 대표적인 예능 프로그램 중 하나임에 따라, 지난 시즌에 이어 다시 한 번 제작 협찬을 하게 됐다. 또한 한국의 소비자들이 호텔스컴바인을 통해 많이 검색하는 일본과 홍콩뿐만 아니라, 검색률이 높아지고 있는 이탈리아, 그리스, 독일 등 유럽 국가들이 포함되기도 해 이번 시즌 역시 제작 협찬을 진행하게 됐다고 협찬 배경에 대해 설명했다.

호텔스닷컴, iOS12 출시 일환 인공지능 비서 시리 단축어 기능 지원

호텔스닷컴은 애플의 새 운영체제 iOS12의 출시에 발맞춰 온라인 호텔 예약 사이트로서는 처음으로 호텔스닷컴 모바일 앱에 시리(Siri) 단축어(Shortcut) 기능을 탑재한다. 사진/ 호텔스닷컴

호텔스닷컴은 애플의 새 운영체제 iOS12의 출시에 발맞춰 온라인 호텔 예약 사이트로서는 처음으로 호텔스닷컴 모바일 앱에 시리(Siri) 단축어(Shortcut) 기능을 탑재한다고 발표했다.

단축어(Shortcut) 기능이란 인공지능 비서 시리(Siri)에 새롭게 추가된 기능으로, 한 번의 명령을 통해 여러 개의 동작을 한꺼번에 수행할 수 있는 기능이다. 각 사용자가 본인에게 맞는 한 단어로 구성된 명령어를 만들면 여러 기능을 해당 명령어 한 번으로 이행할 수 있는 특징이 있다.

이 시리 단축어 기능은 전 세계적으로 다운로드 횟수가 7천만 회에 이르는 호텔스닷컴 모바일 앱에도 적용 가능하다. 호텔스닷컴 모바일 앱에서 예약 정보 페이지를 연 후, ‘시리에 추가’ 버튼만 클릭하면 관심있는 숙박과 관련된 음성 명령을 등록할 수 있다. 이러한 식으로 시리 단축어 기능을 호텔스닷컴 모바일 앱과 연결하면 90여 개 국가 및 지역에서 40개 언어를 통해 관련 기능을 이용할 수 있다.

가령 여행지에 도착 후 호텔 주소와 정확한 호텔 위치, 그리고 체크인 시간을 확인하고 싶을 경우 간단하게 음성 명령만 말하면 시리 단축어 기능이 자동으로 호텔스닷컴 모바일 앱에서 해당 예약 정보를 열어 보여준다.

이번 시리 단축어 기능 탑재와 관련해 호텔스닷컴 모바일 사업부 대니얼 크레이그(Daniel Craig) 부사장은 “공항에서 양손에 짐이 가득한 채로 이메일이나 프린트물을 찾기 힘들었던 경험이 다들 한번쯤 있었을 것이라 생각한다”며 “호텔스닷컴 모바일 앱을 통해 선보이는 이번 시리 단축어 기능은 간단한 음성 명령만으로 이용자에게 필요한 중요한 정보를 즉각적으로 찾아준다. 이동 중에도 시시각각 정보를 얻으려는 오늘날 여행객에게 꼭 필요한 기능이라고 할 수 있다”고 전했다.

Tag
#N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