늦은 무더위 피해 떠나는 속초, 가볼만한 곳과 맛집은?
상태바
늦은 무더위 피해 떠나는 속초, 가볼만한 곳과 맛집은?
  • 양광수 기자
  • 승인 2018.08.22 12: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석봉도자기미술관, 속초시립박물관과 속초실향민문화촌, 속초 엑스포타워 등
9월을 바라보는 시기이지만, 여전히 무더위로 여름 피서지에 사람들이 몰리고 있다. 사진/ 한국관광공사

[트래블바이크뉴스=양광수 기자] 9월을 바라보는 시기이지만, 여전히 무더위로 여름 피서지에 사람들이 몰리고 있다. 그중에서도 강원도 속초는 설악산과 동해바다 그리고 다양한 실내여행지로 많은 사랑을 받고 있다.

늦은 여름도 시원하게 보낼 수 있는 속초에는 다양한 문화 시설을 즐길 수 있어 여행의 즐거움을 더하고 있다.

속초시 엑스포로에서는 석봉도자기미술관을 만날 수 있다. 사진/ 한국관광공사

속초시 엑스포로에서는 석봉도자기미술관을 만날 수 있다. 속초시내의 중심에 자리 잡고 있는 이곳은 물속 깊이 투명한 청초호와 청초호 수변공원과 함께 어울려 한 폭의 그림을 연상케 한다.

석봉도자기미술관에서는 찬란했던 도자기 역사를 계승하고 발전시켜 현대에 맞는 세계적인 도예문화를 재창조하고 있다. 뿐만 아니라 남녀노소 누구나 쉽게 우리 도자를 이해할 수 있도록 체험 프로그램을 제공하고 있는 속초의 대표 여행지이다.

속초시 신흥길에서는 속초의 역사에 대해 알아볼 수 있는 공간인 속초시립박물관과 속초실향민문화촌이 자리잡고 있다. 사진/ 한국관광공사

속초시 신흥길에서는 속초의 역사에 대해 알아볼 수 있는 공간인 속초시립박물관과 속초실향민문화촌이 자리잡고 있다.

속초시는 설악산을 중심으로 형성된 산촌문화와 동해바다에서 구체화된 어촌문화 그리고 6.25전쟁으로 형성된 실향민 문화가 공존하는 독특한 지역 문화를 간직하고 있는 여행지이다.

이에 속초시립박물관과 속초실향민문화촌에서는 속초만의 민속 문화와 전통을 두루 관람하면서 체험할 수 있는 문화체험관광지로 많은 여행자들이 방문하고 있다.

속초시 엑스포로에서는 산과 호수가 어울리는 자연공원 속에 속초를 대표하는 랜드마크인 속초 엑스포타워를 만날 수 있다. 사진/ 한국관광공사

속초시 엑스포로에서는 산과 호수가 어울리는 자연공원 속에 속초를 대표하는 랜드마크인 속초 엑스포타워를 만날 수 있다. 강원도의 미래를 상징하듯 역동적인 형태와 상승형 나선 구조로 그 자체로 특별한 여행지이다.

특히 엑스포타워 74m에 있는 전망대에서는 속초시내와 주변 동해 그리고 설악산의 경관까지 한눈에 볼 수 있어 속초를 방문했다면 꼭 방문해야할 명소로 알려져 있다. 특히 야경이 뛰어나 속초 밤바다의 낭만을 즐기기에도 좋다.

속초의 이색적인 여행지도 방문하고 속초맛집에 방문해 여행의 즐거움을 더해보자. 속초에는 다양한 맛집들이 많지만 대포항맛집으로 알려진 대포대게가 있다.

속초맛집 대포대게는 선주가 운영하는 대게 전문점으로, 선주가 직접 잡은 대게로 품질 좋은 특급 대게를 저렴한 가격에 맛볼 수 있는 속초 가볼만한곳이다. 사진/ 트래블바이크뉴스 속초맛집 DB

속초맛집 대포대게는 선주가 운영하는 대게 전문점으로, 선주가 직접 잡은 대게로 품질 좋은 특급 대게를 저렴한 가격에 맛볼 수 있는 속초 가볼만한곳이다.

뿐만 아니라 대포대게는 중간 유통과정 없이 해외 직수입으로 유통과정이 없어 크랩, 랍스타, 홍게 등 각종 게찜 메뉴와 자연산 활어회를 주변 시세보다 저렴하게 판매하는 속초맛집이다.

대포대게는 중간 유통과정 없이 해외 직수입으로 유통과정이 없어 크랩, 랍스타, 홍게 등 각종 게찜 메뉴와 자연산 활어회를 주변 시세보다 저렴하게 판매하는 속초맛집이다. 사진/ 트래블바이크뉴스 속초맛집 DB
대포대게에서는 대게찜만 주문해도 활어회는 물론 물회, 오징어순대, 새우, 소라, 메추리알, 샐러드, 잡채, 전, 김치 등 20여 가지 이상의 곁다림찬을 제공하는 속초맛집이다. 사진/ 트래블바이크뉴스 속초맛집 DB

대포대게에서는 대게찜만 주문해도 활어회는 물론 물회, 오징어순대, 새우, 소라, 메추리알, 샐러드, 잡채, 전, 김치 등 20여 가지 이상의 곁다림찬을 제공하는 속초맛집이다. 더불어 부족한 곁다림찬은 셀프바를 이용해 마음껏 맛볼 수 있어 푸짐한 속초 한 상을 즐길 수 있다.

속초맛집 대포대게는 대포항 바다가 한눈에 보이는 최고의 전망에서 식사를 즐길 수 있으며, SNS인증, 네이버 예약 이벤트 등 할인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어 합리적인 가격으로 대게를 즐길 수 있는 맛집으로 평가받고 있다. 

Tag
#N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