휴가철 맞아 호텔 오픈 잇따라
상태바
휴가철 맞아 호텔 오픈 잇따라
  • 김지수 기자
  • 승인 2018.07.17 09: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여행객 맞이할 채비 나서
롯데호텔은 아시아와 유럽의 매력이 공존하는 러시아 최대 항구도시 블라디보스토크에 ‘롯데호텔블라디보스토크’를 7월 19일 개관한다. 사진/ 롯데호텔

[트래블바이크뉴스=김지수 기자] 본격적인 여름휴가철을 맞아 특급호텔들이 잇따라 오픈에 나서며 여행객을 맞이할 채비에 나서고 있다.

‘롯데호텔 블라디보스토크’ 리브랜딩 오픈

우선 롯데호텔은 아시아와 유럽의 매력이 공존하는 러시아 최대 항구도시 블라디보스토크에 ‘롯데호텔블라디보스토크’를 7월 19일 개관한다.

지난 4월 기존 ‘블라디보스토크 현대호텔’의 인수를 최종적으로 마무리 짓고 약 3개월 간의 리브랜딩을 통해 롯데호텔블라디보스토크로 재개관하는 것이다. 이는 블라디보스토크 유일의 5성급 호텔로 객실 153실, 레스토랑 3개, 연회장 4개, 수영장과 사우나, 피트니스 센터 등을 갖추고 있다. 롯데호텔블라디보스토크의 개관과 더불어 롯데호텔은 모스크바, 상트페테르부르크, 사마라에 이어 러시아 내 4개의 주요 도시에 호텔을 운영하게 되며, 전 세계 30개의 호텔을 운영하는 글로벌 체인호텔 브랜드로 거듭나게 된다.

블라디보스토크는 최근 2인 이상 단체 여행객이 검색한 여행지 중 베트남 깜라인에 이어 전년 대비 검색 증가율이 2위를 차지할 만큼 핫한 여행지로 떠오르고 있다. 인천에서 블라디보스토크까지 비행 시간이 약 2시간 30분으로 ‘가장 가까운 유럽’이라는 수식어가 붙을 만큼 아시아권 국가와는 확연히 다른 이국적인 풍경을 접할 수 있다. 뿐만 아니라 근래 한반도 해빙 분위기로 남북경협이 진전될 경우 경제적 가치가 높아질 최대 수혜 지역으로 꼽히는 곳이기도 하다.

‘웨스틴 하푸나 비치 리조트’ 새롭게 오픈

프린스 리조트 하와이는 웨스틴 호텔 & 리조트와의 제휴를 기반으로 "하푸나 비치 프린스 호텔"을 전면 리노베이션을 거쳐 ‘웨스틴 하푸나 비치 리조트’라는 이름으로 새롭게 오픈했다. 사진/ 프린스 리조트 하와이

프린스 리조트 하와이는 웨스틴 호텔 & 리조트와의 제휴를 기반으로 "하푸나 비치 프린스 호텔"을 전면 리노베이션을 거쳐 ‘웨스틴 하푸나 비치 리조트’라는 이름으로 새롭게 오픈했다.

하와이에 3개의 라이프 스타일 리조트를 운영하고 있는 프린스 리조트 하와이(Prince Resorts Hawaii)는 이번 제휴를 통해 글로벌 호텔 업체로서의 입지를 더욱 다각화했으며, "건강과 휴식"이라는 브랜드 컨셉을 바탕으로 로비, 객실 및 레스토랑 등 모든 시설의 전면 리노베이션을 위해 4,600만 달러(한화 약 515억원) 이상을 투자했다.

총 35만평의 넓은 부지에 총 249개의 객실을 보유한 웨스틴 하푸나 비치 리조트는 웨스틴 헤븐리 베드 및 아웃도어 피트니스 스튜디오 등 색다른 웰니스 프로그램을 제안, 투숙객들이 일상의 활기를 되찾는 경험을 할 수 있도록 도와줄 예정이다. 또한 리조트의 가장 큰 장점인 하푸나 비치와 가깝게 인접한 부분을 부각시켜 특별한 리조트 경험을 제공한다.

용평리조트, 신규 레포츠 루지 오픈

지난 13일부터 용평리조트의 설원에서만 타던 썰매를 트랙 위에서도 즐길 수 있게 됐다. 사진/ 용평리조트

지난 13일부터 용평리조트의 설원에서만 타던 썰매를 트랙 위에서도 즐길 수 있게 됐다.

이번에 신규 오픈한 루지 체험시설은 리프트를 이용해 출발지로 올라간 후, 누구나 쉽게 방향 조정과 제동을 할 수 있도록 설계된 무동력 썰매를 타고 트랙을 따라 내려오는 레포츠이다. 남녀노소 누구나 안전하게 즐길 수 있어 여름철 스포츠로 제격이다. 흥미롭게도 이번에 신규로 오픈한 용평 루지 트랙은 용평리조트를 품고 있는 발왕산의 해발고도(1,458m)와 동일한 길이로 측정됐다.

핑크 슬로프 상단에서 옐로우 슬로프 하단까지 이어지는 1,458m의 긴 트랙 위를 달리는 용평 루지는 낮에는 물론 야간에도 LED조명이 설치된 트랙을 내려오며 색다른 야경을 즐길 수 있어 더욱 스릴감을 느낄 수 있다. 운영시간은 성수기(7/21~8/18) 오전 9시부터 밤 10시까지이며, 오는 20일까지는 저녁 6시까지 운영한다. 이용요금 1회 15,000원, 골프/콘도회원(25%)과 투숙객 및 강원도민(20%)은 할인요금으로 이용할 수 있다.

스카이라인루지 통영, 한려수도 조망 가능한 트랙 ‘헤라’ 개장

스카이라인루지 통영은 전 세계 최고 높이의 신규 트랙 ‘헤라’를 개장했다. 사진/ 스카이라인루지 통영

스카이라인루지 통영은 전 세계 최고 높이의 신규 트랙 ‘헤라(Hera)’를 개장했다.

루지는 특수 제작된 카트로 다양한 회전 구간과 터널을 따라 내려오는 액티비티 시설로, 스카이라인루지 통영은 2017년 2월 통영에 개장한 첫 번째 ‘단디(Dandy)’ 트랙에 이어 통영 미륵산 정상에서 570m 길이로 이어지는 두 번째 트랙 ‘헤라’를 오픈하게 됐다.

이번 트랙은 통영에서 가장 높은 곳에 위치한 것으로, 한려수도 섬들과 해안선의 장관을 한눈에 조망할 수 있다. 1.53km의 첫 번째 트랙과 연결하면 총 2.1km의 더욱 스릴 있는 루지를 경험할 수 있게 된다.

트랙 이름은 지난 5월 ‘트랙 이름 공모’를 온라인으로 진행해 선정된 것으로, ‘헤라’는 그리스 여신의 이름이기도 하지만 첫 번째 트랙인 단디와 연결해 ‘단디 해라’라는 ‘어떤 일을 할 때 확실히 잘해라’는 경상도 방언을 차용한 이중적 의미를 갖는다.

실란트로 델리 도시락 배달 서비스

밀레니엄 서울힐튼 델리카트슨 ‘실란트로 델리’에서는 야외(또는 사무실&가정)에서 간편하게 즐길 수 있는 가성비와 가심비를 동시에 저격하는 ‘도시락 배달 상품’을 새롭게 출시했다. 사진/ 밀레니엄 서울힐튼

밀레니엄 서울힐튼 델리카트슨 ‘실란트로 델리’에서는 야외(또는 사무실&가정)에서 간편하게 즐길 수 있는 가성비(價性比)와 가심비(價心比)를 동시에 저격하는 ‘도시락 배달 상품’을 새롭게 출시했다.

실란트로 델리(1층)에서 새롭게 출시한 도시락 세트(15만원/10인)는 밀레니엄 서울힐튼에서 반경 1km 이내에 있는 업무용 사무실과 가정에서 10인 이상 주문 시 무료로 배달해 주는 서비스로서 요일별로 그 메뉴를 달리하여 구성되었다.

또한, 이태리 식당 일폰테에서도 5가지 피자와 파운드 케이크 1개로 구성된 ‘생일 딜리버리 패키지(20만원/5인)’를 역시 밀레니엄 서울힐튼에서 반경 1km 이내에 있는 업무용 사무실과 가정으로 무료로 배달해는 ‘네이버(Neighbor) 패키지’를 선보이고 있다.

업계 최다 수상 기념 감사이벤트 진행

삼성동 그랜드 인터컨티넨탈 서울 파르나스와 인터컨티넨탈 서울 코엑스는 올해 ‘2018 한국서비스품질지수’ 호텔 부문 1위를 수상을 기념해 다양한 축하 이벤트를 진행할 계획이다. 사진/ 인터컨티넨탈

삼성동 그랜드 인터컨티넨탈 서울 파르나스와 인터컨티넨탈 서울 코엑스는 올해 ‘2018 한국서비스품질지수(KS-SQI, Korean Standard-Service Quality Index)’ 호텔 부문 1위를 수상하며 총 8회 1위 수상으로 업계 최다 수상을 기록했다.

이를 기념해 7월 20일부터 8월 19일까지 한 달간 양 호텔 객실 및 레스토랑&바를 이용한 고객들을 대상으로 감사 경품 이벤트인 <Celebrate No.1(셀러브레이트 넘버원)>을 진행하고, 호텔에서 운영중인 소셜 채널에서도 다양한 축하 이벤트를 진행할 계획이다.

양 인터컨티넨탈 호텔은 2005년과 2006년, 2008~2012년 5년 연속 1위를 포함해 올해 2018년 KS-SQI 호텔 부문 1위 자리를 다시 탈환하면서 총 8회 수상으로 업계 최다 수상을 기록했다. KS-SQI는 한국표준협회와 서울대 경영연구소가 공동으로 개발한 서비스품질평가 모델로, 국내 기업의 제품 또는 서비스를 이용해 본 고객의 서비스품질에 대한 만족 정도를 나타내는 종합 지표이다.

이를 기념하며, 7월 20일부터 한 달간 양 호텔 객실과 레스토랑&바를 이용한 고객 중 추첨을 통해 총 60명에게 약 1,200만원 상당의 푸짐한 경품을 증정한다. 국내외 정상들이 투숙했던 ‘클럽 마운틴 스위트룸’ 숙박권을 포함해, ‘어반 이스케이프 스파 패키지’ 숙박권, 하코네 오마카세 식사권, 스카이 라운지 식사권 등 호텔 내 대표 상품을 고객들이 경험해볼 수 있도록 다양한 경품을 제공할 예정이다.

샌즈 리조트 마카오 ‘얼티밋 다운로드 – 아시아 최고 MICE 개최지’ 진행

샌즈 리조트 마카오는 지난 6월 25일부터 28일까지 총 3박 4일 동안 전 세계120개국 컨벤션 및 전시 전문가와 언론 매체를 대상으로 ‘얼티밋 다운로드 &#8211; 아시아 최고 MICE 개최지’를 개최했다. 사진/ 샌즈 리조트 마카오

이 밖에 샌즈 리조트 마카오는 지난 6월 25일부터 28일까지 총 3박 4일 동안 전 세계120개국 컨벤션 및 전시 전문가와 언론 매체를 대상으로 ‘얼티밋 다운로드 – 아시아 최고 MICE 개최지 (The Ultimate Download – Asia’s Leading Meetings & Events Destination)’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지난해 성공적으로 런칭한 본 행사는 특히 복합 리조트 샌즈 리조트 마카오 산하의 세계적인 7개 호텔이 선보이는 최신 제안과 마카오의 다양한 문화 유산을 중점적으로 소개했다.

본 행사에 참가한 한국, 중국, 호주, 뉴질랜드, 미국, 유럽, 일본, 싱가포르, 인도, 대만, 홍콩, 말레이시아, 인도네시아, 태국의 미팅 전문가 및 언론 매체는 샌즈 리조트 마카오의 폭넓은 회의 시설, 서비스 등을 직접 경험할 수 있었다.

Tag
#N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