항공업계, 다양한 마케팅 통해 고객 유치 전쟁
상태바
항공업계, 다양한 마케팅 통해 고객 유치 전쟁
  • 김지수 기자
  • 승인 2018.07.12 16: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여행지 특가 프로모션 등 선봬
핀에어는 유럽 주요 도시를 운항하는 이코노미 왕복 항공권을 20일까지 특가로 판매한다. 사진/ 핀에어

[트래블바이크뉴스=김지수 기자] 항공업계가 본격적인 여름 휴가철을 맞아 다양한 마케팅을 통해 여행객 유치에 나섰다.

핀에어, 여름맞이 유럽행 이코노미 특가 프로모션 실시

12일 항공업계에 따르면 핀에어는 유럽 주요 도시를 운항하는 이코노미 왕복 항공권을 20일까지 특가로 판매한다.

헬싱키, 런던, 베를린, 레이캬비크를 향하는 항공편의 경우 이코노미석 왕복 1인 기준 최저 79만 1천 9백원, 파리, 모스크바, 스톡홀롬 등 유럽 주요 20개 국으로 향하는 항공편은 이코노미석 왕복 1인 기준 최저 69만 2천 8백원에 판매된다.

여행 가능 기간은 올해 10월 4일부터 내년 5월 25일까지이며, 체류기간은 최소 5일에서 최대 30일이다. 2-11세 유아는 프로모션 가격에서 75%, 2세 미만의 유아는 10% 추가 할인이 가능하다.

핀에어 승객들은 1회 이용만으로도 핀에어 플러스 마일리지를 국내 3대(롯데, 신세계, 현대) 백화점 상품권으로 교환 가능하다. 또한, 다른 유럽 목적지로 향하더라도 헬싱키에서 무료 1회 스탑오버가 가능해 합리적인 가격에 현지 문화를 체험할 수 있는 헬싱키 마켓 광장이나 헬싱키에서 배를 타고 에스토니아의 수도 탈린을 여행을 할 수 있는 좋은 기회다.

한국인이 선호하는 베트남 여행지 특가 프로모션

베트남항공은 베트남의 주요 관광도시로 향하는 항공권을 특가에 제공한다. 사진/ 베트남항공

베트남항공은 베트남의 주요 관광도시로 향하는 항공권을 특가에 제공한다. 이번 프로모션을 통해 승객들은 현재 가장 인기 있는 여행지로 손꼽히는 베트남의 3대 여행지 하노이/호치민/다낭 행 항공권을 합리적인 가격으로 구매할 수 있다.

이번 구간특가 프로모션은 인천발 하노이/호치민/다낭 행 여정을 대상으로 하며, 2018년 12월 31일까지 이용 가능하다. 구간별로 왕복 이코노미클래스 항공권을 △하노이 30만 9700원부터 △호치민 31만 9900원부터 △다낭 30만 4100원부터의 합리적인 가격으로 제공한다.

특가 프로모션 항공권은 유류 할증료 및 제세공과금 포함으로 발권일 및 환율에 따라 가격이 변동될 수 있으며, 일부 성수기나 및 특정 날짜는 조기 매진될 수 있다. 또한 구매항공권은 모두 2018년 12월 31일 이전에 출발하는 조건이며 베트남항공 웹사이트 또는 가까운 여행사를 통해 예매할 수 있다.

싱가포르항공, 직항 노선 신규 취항 및 증편

싱가포르항공은 올해 11월 최신 기종 에어버스 A350-900URL 을 투입해 싱가포르-로스앤젤레스 직항 노선 운항을 시작한다. 사진/ 싱가포르항공

싱가포르항공은 올해 11월 최신 기종 에어버스 A350-900URL 을 투입해 싱가포르-로스앤젤레스 직항 노선 운항을 시작한다.

더불어 기존 싱가포르-샌프란시스코 직항 노선의 운항 횟수를 매주 10회로 늘릴 예정이다. 이로써 싱가포르항공은 올 연말부터 싱가포르-뉴욕 직항 노선과 함께 싱가포르와 미국을 잇는 직항 노선을 주 27회 운항하며 미주 네트워크를 더욱 강화하게 됐다.

싱가포르에서 로스앤젤레스로 가는 직항 항공편(SQ38편)은 오는 11 월 2 일 운항을 시작해 매주 수∙금∙일 주 3회 운항한다. 11월 9일부터 A350-900URL 항공기를 추가 투입해 운항 횟수를 주 7회로 늘리고, 12월 7일부터 SQ36편을 주 3회 증편해 총 주 10회 운항할 예정이다. 따라서, 현재 주 7회 운항되고 있는 도쿄를 경유해 로스앤젤레스로 가는 항공편을 비롯해 싱가포르-로스앤젤레스 노선은 총 주 17회 운항될 예정이다.

싱가포르-로스앤젤레스 직항 노선이 신규 취항함에 따라, 기존 인천-로스앤젤레스 직항 노선은 2018년 11월 30일 이후 중단된다. 12월 1일부터 새롭게 운영되는 싱가포르발 인천행 SQ612편을 포함해 인천-싱가포르 노선은 기존 스케줄 대로 매일 4회 운항된다.

또한 싱가포르항공은 오는 11월 28일부터 싱가포르-샌프란시스코 직항 노선을 매주 수∙금∙일 주 3회(SQ34편) 증편하고, 기존 직항 항공편(SQ32편)과 함께 운영한다. 싱가포르-샌프란시스코 노선은 홍콩을 경유해 샌프란시스코로 가는 노선(주 7회) 을 포함해 주 17회 운항된다.

제25회 대한항공 여행사진공모전 작품 접수

대한항공은 오는 7월 13일부터 8월 20일까지 ‘제 25회 대한항공 여행사진 공모전’ 작품을 접수한다. 사진/ 대한항공

대한항공은 오는 7월 13일부터 8월 20일까지 ‘제 25회 대한항공 여행사진 공모전’ 작품을 접수한다.

‘대한항공 여행사진 공모전’은 명실공히 국내 최고 권위의 여행사진 공모전으로, 매년 국내외 아름다운 경치와 자연환경, 진솔한 삶의 현장 등 수준 높은 사진 작품들이 출품되고 있다.

이번 공모전 주제는 ‘여행의 즐겁고 아름다운 추억’으로 여행지를 배경으로 한 작품을 통해 보는 이로 하여금 그 곳에 가고 싶은 마음을 자아내게 하는 작품을 공모한다. 금년도에 새롭게 신설된 특별부문 ‘Go Beyond상’에서는 드론 촬영, 수중 촬영, 액션캠 등을 이용하여 독특한 시각으로 여행지에서의 새로운 도전과 경험을 담은 작품도 공모한다.

특히 올해로 25주년을 맞은 이번 공모전은 수상작 기념 엽서를 제작하여 전시 관람객 대상으로 배포 및 발송 서비스를 제공하는 등 다양한 고객 친화형 프로그램도 마련한다.

‘대한항공 여행사진 공모전’은 여행과 사진을 좋아하는 내·외국인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즐겁고 아름다운 여행의 추억을 담은 작품 중 국내외 미발표작에 한해 출품 가능하다. 작품 접수는 여행사진 공모전 홈페이지에 이미지 파일을 등록하면 되고, 필름 인화 작품은 우편 및 방문을 통해 접수 가능하다. 자세한 내용은 여행사진 공모전 홈페이지를 참조하면 된다.

시상은 전문심사위원단이 응모작 중 대상 1명, 금상 1명, 은상 2명, 동상 6명, 입선 50명, 특별상 5명 등 총 65점을 선정한다. 대상 1명에게 국제선 및 국내선 프레스티지석 왕복 항공권과 상품(카메라)을 증정하는 등 수상자들에게는 상패와 항공권 등을 수여한다.

시상식은 오는 10월 23일 대한항공 서소문사옥 일우스페이스에서 개최될 예정이다.

제주항공, 8월말까지 임직원에게 아이스크림 무제한 제공

제주항공은 올 여름에도 직원들의 시원한 여름나기를 위해 아이스크림을 무제한 제공한다. 사진/ 제주항공

이 밖에 제주항공은 올 여름에도 직원들의 시원한 여름나기를 위해 아이스크림을 무제한 제공한다.

이를 위해 무더위 속에서 직원들이 근무하는 정비본부, 객실라운지, 공항현장 등 곳곳에 대형냉장고를 설치하고 오는 8월말까지 다양한 종류의 아이스크림을 마음껏 즐길 수 있도록 했다.

폭염에 야외에서 근무해야 하는 정비사, 그리고 평소보다 많은 승객을 모셔야 하는 공항 현장근무자와 객실승무원 등 임직원의 사기를 높이기 위한 행사이다.

그리고 지난달 햇볕 노출이 많은 정비사와 조종사 모두에게 자외선차단제를 나눠준 것에 이은 여름나기 이벤트 2탄이다.

Tag
#N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