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위스관광청, 런닝맨 럭셔리 패키지편 촬영 지원
상태바
스위스관광청, 런닝맨 럭셔리 패키지편 촬영 지원
  • 김지현 기자
  • 승인 2018.07.04 13: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체르마트 최고급 호텔부터 평생 경험하기 어려운 별 체험 호텔 경험
스위스정부관광청은 런닝맨 럭셔리 패키지편 촬영을 지원했다. 사진/ 스위스정부관광청

[트래블바이크뉴스=김지현 기자] SBS 런닝맨 ‘럭셔리 패키지’ 편 촬영이 스위스에서 진행됐다.

스위스정부관광청에 따르면 이번 촬영은 지난 6월 중순 경 2박 3일간 이루어졌고, 6월 24일(일) 첫 방영을 시작으로 금 주 일요일까지 연속 3편이 방영된다. 3편의 에피소드에서는 스위스 체르마트를 배경으로 김종국, 송지효, 하하, 양세찬, 홍진영, 강한나 6인의 럭셔리 한 스위스 여행이 그려진다.

이들은 체르마트 최고급 호텔 몽 세르뱅 팔라스(Mont Cervin Palace)부터 전용 스탭이 상주하는 최고급 독채호텔 체르마트 피크(Zermatt Peak), 해발 3100m의 고르너그라트 정상의 쿨룸호텔(Gornergrat Klum Hotel) 등 다양한 형태의 숙소 체험을 통해 아름다운 스위스의 밤을 경험했다. 특히 쿨룸호텔 정상 천문대에서는 밤 하늘을 아름답게 수 놓은 별 체험도 시도했다.

이 외에도 마테호른 글레이셔 파라다이스(Matterhorn Glacier Paradise)에서 즐기는 여름 헬리스키, 마테호른을 조망하며 고르너그라트에서 체르마트 마을까지 하늘을 나는 페러글라이딩, 총 494m 길이의 세계 최장 흔들 다리 까지의 란다(Randa) 하이킹 등 여행자들의 가슴을 설레게 할 스위스 여행 버킷리스트 들을 하나씩 체험했다.

아울러 스위스 2층 기차 다이닝 카에서 즐기는 우아한 스위스식 식사, 산 정상 테라스 호텔에서의 퐁듀 등의 미식 체험 등 이들의 럭셔리하고도 다채로운 스위스 여행의 모습은 런닝맨 특유의 익살스럽고 재미있는 방식으로 전개된다.

스위스정부관광청은 이번 런닝맨 방송 노출을 통해 체르마트의 아름다운 풍광과 그 풍광을 즐길 수 있는 여행법을 여행자들에게 알릴 계획이다.

김지인 소장은 “럭셔리 패키지여서 체험의 비용이 럭셔리 한 것이 아닌, 여행의 가치를 제대로 즐기는 체험의 럭셔리 함을 여행자들이 느낄 수 있었으면 좋겠다”라고 밝혔다.

관광공사, 7월 서울센터 K-Style Hub서 다양한 문화·체험행사 개최

한국관광공사는 본격적인 여름 휴가철을 맞이해 서울 청계천로에 위치한 공사 서울센터 내 ‘케이스타일허브’ 내·외부 공간에서 다채로운 관광·문화 이벤트 및 체험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사진/ 한국관광공사

한국관광공사(이하 공사)는 본격적인 여름 휴가철을 맞이해 서울 청계천로에 위치한 공사 서울센터 내 ‘케이스타일허브(K-Style Hub)’ 내·외부 공간에서 다채로운 관광·문화 이벤트 및 체험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K-Style Hub는 관광, 전통문화, 한류, ICT 기술 등 한국을 대표하는 다양한 콘텐츠를 내·외국인에게 소개하고 직접 체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조성된 문화체험공간이다. 공사 서울센터 2층~5층에 걸쳐 관광안내센터 및 한류·의료·ICT 체험존(2층), 한식문화전시관(3층), 한식체험관(4층), 문화전시체험관(5층)이 연중무휴로 운영되고 있으며, 2016년 4월 개관한 이래 현재까지 약70만 명이 방문하였다.

특히 올해 4월부터는 내·외부 공간을 지자체 등 외부기관에 관광·문화콘텐츠 홍보 및 체험의 장으로 개방하면서 청계천 대표 문화체험공간으로써 더욱 활기를 띠고 있다.

7월에는 본격적 여름 휴가철을 맞이하여, K-Style Hub 광장에서 부산·경상남도·전라도 국내여행 체험전을 열고, 관광벤처기업 썸머페스티벌을 개최한다. 또한 매주 목요일 점심 버스킹 공연 및 VR기기체험, 부채만들기 등 각종 문화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행사 세부 일정은 K-Style Hub 인스타그램(‘kstylehub’) 및 페이스북(‘K-Style hub’)에서 확인할 수 있다.

공사는 향후에도 더욱 다양한 관광·문화 행사를 적극적으로 기획 및 유치하여, K-Style Hub 방문객에게 양질의 콘텐츠와 잊을 수 없는 체험의 기회를 제공할 예정이다.

곽상섭 한국관광공사 문화관광허브조성팀장은 “K-Style Hub가 문화·관광 대표 체험공간으로써 새로운 관광거점으로 자리매김하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Tag
#N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