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토부, ‘항공’ 소재로 한 항공문학상 공모…16일부터 실시
상태바
국토부, ‘항공’ 소재로 한 항공문학상 공모…16일부터 실시
  • 김지현 기자
  • 승인 2018.04.17 15: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상금 1700만원·항공권 등 혜택 풍성
국토교통부와 한국항공협회는 항공을 주제로 하는 ‘제6회 항공문학상’ 작품을 소설, 시, 수필 등 3개 부문으로 나누어 4월 16일(월)부터 6월 30일(토)까지 공모한다. 사진은 제 5회 항공문학상 시상식. 사진/항공문학상.

[트래블바이크뉴스=김지현 기자] 국토교통부와 한국항공협회는 항공을 주제로 하는 ‘제6회 항공문학상’ 작품을 3개(소설, 시, 수필)부문으로 나누어 4월 16일(월)부터 6월 30일(토)까지 공모한다.

항공을 문학에 접목시켜 다양한 경험을 공유할 수 있는 유일한 항공 소재 공모 행사로 6번째를 맞이했고, 항공문학에 대한 높은 관심에 따라 전년도 보다 상금 규모와 수상자가 확대되어 선발된다.

상금은 총 1700만 원 규모에 부상으로 대한항공 및 아시아나항공 등에서 후원한 국내선·국제선 항공권 총 20매가 부여되고, 신규 후원사에 따른 참가부문별 우수상(에어부산(주) 사장상)이 신설되면서 전년도에 비해 3명의 수상자가 늘어나 총 44명을 선발한다.

영예의 대상 수상자에게는 국토교통부 장관 상장과 500만 원의 상금 및 유럽 또는 미주 왕복항공권(2인)을 제공하고 한국문인협회 입회자격이 주어진다.

특히, 올해부터는 일반인에게 다양한 기회를 제공하고자 참가자격과 작품 수, 원고 분량, 상장 및 부상, 공모 일정 등이 일부 개편됐다.

참가자격으로는 기성작가(전업·겸업 작가 포함)를 제외했고, 작품 접수를 부문 관계없이 1인당 1작품으로 한정하고 중복 출품은 불가능하다. 소설의 원고 분량도 완화(최소 분량: 단편 3매, 중편 10매 축소)했다.

공모와 시상 등 전반적인 일정이 조정되어 1차 심사(7~8월)와 2차 심사(9월)를 거쳐 최종 수상자를 발표하고, 10월 중 항공의 날 행사와 병행하여 시상식을 개최할 예정이다.

작품 접수는 항공문학상 공모 누리집에서 온라인으로만 신청이 가능하고, 사회 관계망 서비스(SNS)를 통해 다양한 항공 이야기와 각종 이벤트가 진행될 예정이다. 이후 선정된 수상작은 작품집으로 발간하여 항공 및 문학 유관 기관 등에 배포할 예정이다.

제6회 항공문학상 공모행사와 관련된 자세한 사항은 한국항공협회 누리집과 항공문학상 공모 누리집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Tag
#N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