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봄 맞이 ‘제2회 합천 벚꽃 음악회’ 성황리 개최
상태바
새봄 맞이 ‘제2회 합천 벚꽃 음악회’ 성황리 개최
  • 김지현 기자
  • 승인 2018.04.09 16: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기민요, 통기타공연까지 다양하고 알찬 볼거리
봉산면 청년회가 주관하고 봉산면이 후원한 '제2회 합천 벚꽃음악회'가 매서운 꽃샘추위에도 불구하고 500여 관객이 참석한 가운데 성황리 개최됐다. 사진/ 합천군

[트래블바이크뉴스=김지현 기자] 봉산면 청년회가 주관하고 봉산면이 후원한 '제2회 합천 벚꽃음악회'가 매서운 꽃샘추위에도 불구하고 500여 관객이 참석한 가운데 성황리 개최됐다.

작년에 이어 올해 2회째를 맞는 합천 벚꽃음악회는 새롭게 조성된 봉산면사무소 앞 광장 주차장에서 열렸으며, 오후 1시부터 지역 음악 동아리 회원들의 보컬 및 색소폰 사전공연을 시작으로 오후 6시 개회식에 이어진 경기민요, 통기타공연까지 다양하고 알찬 볼거리를 제공해 관내 주민 및 상춘객들에 큰 호응을 받았다.

또한 프리마켓 운영으로 천연비누 만들기, 염색 및 공예 체험, 지역특산품인 율피떡 시식회 등 다양한 문화행사를 마련했다.

백운성 청년회장은 “예년과 달리 추운 날씨에도 불구하고 음악회를 찾아주신 주민들과 관람객들의 뜨거운 호응에 감사드리며, 앞으로도 벚꽃 음악회를 봉산면의 개성이 가득한 문화행사가 되도록 발전시켜 나가겠다”라고 말했다.

제9회 정우면민의 날 화합한마당 축제 성황 속 끝나

제9회 정우면민의 날 화합한마당 축제가 지난 7일 정우초등학교 운동장에서 성황리에 열렸다. 사진/ 정읍시

제9회 정우면민의 날 화합한마당 축제가 지난 7일 정우초등학교 운동장에서 성황리에 열렸다.

행사는 정우면민의 날 추진위원회(위원장 오승현)가 주관하고 정우면사무소(면장 안미선)와 지역 내 각 기관․단체가 후원했다.

이 자리에는 국회 유성엽 의원과 김용만 시장 권한대행, 정읍시의회 유진섭 의장과 최낙삼 부의장을 비롯 이익규 의원, 배정자 의원, 지역 내 기관․단체장과 출향인, 지역주민 등 1000여명이 참석했다.

정우초등학교의 난타와 정우면 농악단, 정우합창단, 라인댄스, 평양민속예술단 등 다양한 단체의 공연이 펼쳐졌고 민속경기와 면민 노래자랑, 행운권 추첨도 이어졌다.

특히 고리걸기와 투호, 단체줄넘기와 함께 평창 동계 올림픽에서 많은 인기를 모았던 컬링(고무공)도 진행돼 재미를 더했다.

주민들은 “영농 준비로 바쁘지만 지역민 모두가 한자리에 모여 즐거운 시간을 갖고, 지역민 화합과 지역 발전을 다질 수 있어 매우 뜻 깊었다”고 소감을 밝혔다.

강동구, ‘3세대 공원텃밭’ 개장

강동구는 소통과 나눔이 있는 도시농업 공동체 문화를 형성하기 위해 4월 9일부터 방아다리어린이공원(명일동-236)과 볕우물어린이공원(암사동-453-8)에서 ‘3세대 공원텃밭’을 운영한다. 사진/ 강동구

강동구는 소통과 나눔이 있는 도시농업 공동체 문화를 형성하기 위해 4월 9일부터 방아다리어린이공원(명일동-236)과 볕우물어린이공원(암사동-453-8)에서 ‘3세대 공원텃밭’을 운영한다.

‘3세대 공원텃밭’은 주민들의 생활 근거리에 있는 공원의 자투리 공간을 활용해 조성한 텃밭으로, 아이들부터 어르신까지 전 세대가 함께 모여 작물을 재배하고 즐거움을 나누는 공간이다.

올해 개장하는 공원텃밭은 도시농업 활동단체인 협동조합 소셜다이닝팜(2세대)의 주도하에 인근 어르신사랑방(1세대)과 어린이집·유치원(3세대)이 관리·운영하게 된다.

방아다리어린이공원텃밭은 원터골경로당 어르신들과 녹원가람유치원 원아들이, 볕우물어린이공원텃밭은 암사1동제2경로당 어르신들과 아이숲어린이집 원아들이 함께 한다.

텃밭에서 기를 작물 역시 참여자들의 선호도를 반영해 선정하기 때문에 어르신들이 좋아하는 고추와 상추, 아이들이 즐겨 먹는 방울토마토 등이 주를 이룰 예정이다.

텃밭은 4월 9일부터 11월 13일까지 월 2회씩, 총 14회 운영된다. 참여자들은 모종심기, 지지대 세우기, 곤충 페로몬 트랩(덫) 만들기, 쪽파심기, 애벌레잡기 등 텃밭 관리와 그림책 일기, 종이포트에 나만의 씨앗심기, 허브건강음료 만들기, 봉숭아 물들이기 등 체험 프로그램에 참여하며 텃밭 공동체 문화를 조성해갈 예정이다.

Tag
#N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