항공업계, 서비스 확대로 고객 만족도 높인다
상태바
항공업계, 서비스 확대로 고객 만족도 높인다
  • 김지수 기자
  • 승인 2018.03.30 10: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자동 수하물위탁 서비스, 카카오톡 플러스친구 프로모션 등
에어서울은 4월 2일(월)부터 인천국제공항에서 자동 수하물위탁(셀프백드롭) 서비스를 시작한다. 사진/ 에어서울

[트래블바이크뉴스=김지수 기자] 항공업계가 이용객들에게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하며 만족도를 높여나가고 있다.

에어서울, ​4월 2일부터 자동 수하물위탁 서비스 시작

30일 관련업계에 따르면 에어서울은 4월 2일(월)부터 인천국제공항에서 자동 수하물위탁(셀프백드롭 Self Bag Drop) 서비스를 시작한다.

자동 수하물위탁 서비스란 탑승객이 자동화 기기를 통해 스스로 수하물을 맡기는 서비스로, 탑승객들은 항공사 카운터에 가서 줄을 서지 않아도 자동 탑승권 발급기(키오스크)를 이용해 탑승수속을 마친 후 수하물까지 직접 맡김으로써 신속하고 편리하게 수속을 마칠 수 있다.

에어서울의 자동 수하물위탁 서비스는 인천국제공항 제1여객터미널 3층 출국장 F 카운터에서 이용할 수 있다. 이용 가능 시간은 탑승객이 가장 몰리는 시간대인 오후 1시부터 오후 6시까지로, 출발 1시간 전까지 이용 가능하다.

비엣젯항공, 항공엔진 기업 사프란과 업무협약 체결

비엣젯항공은 베트남과 프랑스 수교 45주년을 맞아 항공엔진 기업 사프란과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사진/ 비엣젯항공

비엣젯항공은 베트남과 프랑스 수교 45주년을 맞아 항공엔진 기업 사프란(Safran)과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비엣젯항공과 사프란은 딘 비엣 푸옹(Dinh Viet Phuong) 비엣젯항공 부사장과 필립 쿠토(Philippe Couteaux) 사프란 수석 부사장, 에마뉘엘 마크롱(Emmanuel Macron) 프랑스 대통령 등을 포함한 양국 정상들이 참석한 가운데 업무협약 협약식을 가졌다.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비엣젯항공과 사프란은 항공기 운영 및 유지, 현장 인력 교육 및 다방면에서의 연구개발 등 전반적 기단 관리 분야로의 협업을 확대해 나갈 예정이다.

한편, 비엣젯항공은 에어버스(Airbus)로부터 베트남과 프랑스의 수교 45주년 기념 특별 로고가 래핑된 A321 항공기를 인도 받았다.

베트남 전통의상인 아오자이를 착용한 베트남 여성과 베레모 및 파란색 격자무늬 치마를 착용한 프랑스 여성이 손을 잡고 있는 이 로고는 베트남과 프랑스 양국의 우호적 관계를 나타낸다. 비엣젯항공은 새롭게 추가된 이번 항공기를 통해 한국을 비롯해 일본, 인도, 호주 등 아시아-태평양 지역으로의 운항을 점차 확대할 계획이다.

싱가포르항공, 카카오톡 플러스친구 프로모션 진행

싱가포르항공은 오는 4월 30일까지 카카오톡 플러스친구를 대상으로 한 다양한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사진/ 싱가포르항공

싱가포르항공은 오는 4월 30일까지 카카오톡 플러스친구를 대상으로 한 다양한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이번 프로모션은 자사 카카오톡 플러스 채널을 통해 향후 고객들에게 유용한 프로모션과 이벤트 소식을 발 빠르게 전달하고자 기획됐다.

싱가포르항공의 이번 ‘카카오톡 플러스친구 프로모션’은 플친 맺기 이벤트와 항공권 구매 이벤트로 나뉘어 진행된다.

먼저, 싱가포르항공을 카카오톡 플러스친구로 등록한 고객들에게 추첨을 통해 경품을 증정한다. 참여 방법은 싱가포르항공과 카카오톡 플러스친구를 맺고, 플러스친구 페이지 내에서 댓글로 응모하면 된다. 1등 당첨자 1명에게는 싱가포르 이코노미 클래스 왕복 항공권 1매를 증정하고, 500명에게 배스킨라빈스 싱글레귤러 교환권을 제공할 예정이다.

이와 함께, 카카오톡 플러스친구 고객이 이벤트 기간 내 자사 홈페이지와 모바일 앱에서 항공권을 구매할 시 추첨을 통해 다양한 경품을 증정하는 이벤트도 진행된다.

항공권 구매 후 싱가포르항공 플러스친구 페이지에서 ‘이벤트 참여하기’를 클릭하고 정보를 입력하면 신청이 완료된다. 1등으로 당첨된 1명에게는 싱가포르 이코노미 클래스 왕복 항공권 1매가 증정될 예정이며, 2등 당첨자 10명에게는 이솝(Aesop) 진저 테라피 제품, 3등 당첨자 100명에게는 CGV 영화관람권 2매가 제공된다.

타이거에어 타이완 벚꽃 특가 프로모션

타이거에어 타이완에서는 벚꽃 특가 프로모션을 선보인다. 사진/ 타이거에어 타이완

타이거에어 타이완에서는 벚꽃 특가 프로모션을 선보인다.

이번 프로모션을 통해, 무려 “항공운임 0원”의 특가가 제공된다.

판매기간은 3월 31일 오후 11시59분까지이며 여행 기간은 2018년 3월 30일부터 2018년 10월 27일까지다.

적용 노선은 대구, 부산, 제주-타이베이이며 특가 요금(편도 기준, 택스 포함)으로 2만3000원부터다.

티웨이항공, 2017년 영업이익 270% 성장

티웨이항공은 2016년보다 4배 가까운 영업이익을 내며, 실적 고공행진을 이어갔다. 사진/ 티웨이항공

이 밖에 지난해 티웨이항공은 2016년보다 4배 가까운 영업이익을 내며, 실적 고공행진을 이어갔다.

티웨이항공이 30일 발표한 2017년 감사보고서에 따르면 지난해 매출은 5,840억원, 영업이익은 471억원으로 전년대비 매출은 53%, 영업이익은 270% 증가했다. 경영 안정화와 공격적인 영업 등에 따라 지난해 매출액이 5천억원대를 돌파하며, 역대 최고 실적을 갈아치운 것이다.

티웨이항공은 조직의 가장 큰 가치와 기본을 '사람 중심'으로 하는 경영 철학을 바탕으로 경영 안정화에 따른 실적 증대를 이뤄냈다. 특히 지난해 발생한 전체 영업이익의 20%를 먼저 성과급으로 책정, 이익 창출의 원동력인 임직원들과 공유한 바 있다.

또한 지난해 대구발 노선뿐만 아니라 제주와 부산에서 출발하는 국제선까지 총 10개의 노선을 새롭게 취항했다. 다양한 출발지 확대를 통해 소비자들의 편의를 크게 증진시키고, 공급석을 늘리며 기재의 효율적인 운영을 통해 가동률을 높였다. 이 뿐만 아니라, 항공권 예매 시 부가서비스를 더욱 저렴하게 이용할 수 있는 '번들 서비스'와 단체 항공권 시스템 개편 등 다양한 서비스 개발로 소비자들에게 더욱 편리한 인프라를 구축했다.

이를 반영하듯 티웨이항공은 지난해 전년보다 30% 정도 늘어난 636만 5919명의 인원을 수송한 것으로 나타났다. 이 중 342만 7761명이 티웨이항공을 타고 해외로 떠났으며, 국내 LCC 업계에서 세 번째로 높은 국제선 수송 인원을 기록하게 됐다.

한편 올해로 창립 8주년을 맞이한 티웨이항공은 올해 총 5대의 신규 항공기를 도입할 예정이며, 오는 2020년까지 보잉(Boeing)사의 차세대 주력기인 보잉 737 MAX 8 기종 총 8대를 도입해 고객들에게 안전하고 편안한 여행은 물론, 더욱 폭넓은 여행지를 제공하고자 한다.

Tag
#N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