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이딩 하기 좋은 봄, 자전거 여행 준비하기
상태바
라이딩 하기 좋은 봄, 자전거 여행 준비하기
  • 김지수 기자
  • 승인 2018.03.29 15: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신제품 라인업 공개, 온라인 스토어 오픈 이벤트 등
라이딩 하기 좋은 봄이 다가오면서 신제품 라인업, 온라인 스토어 오픈 등 자전거 업계가 발 빠르게 고객 맞을 준비에 나서고 있다.. 사진/ 알톤스포츠

[트래블바이크뉴스=김지수 기자] 라이딩 하기 좋은 봄이 다가오면서 자전거 업계가 발 빠르게 고객 맞을 준비에 나섰다.

알톤스포츠, 신제품 라인업 공개

알톤스포츠의 프리미엄 브랜드 ‘인피자’는 2018년도 주요 신제품 라인업을 공개했다. 사진/ 알톤스포츠

알톤스포츠의 프리미엄 브랜드 ‘인피자’는 2018년도 주요 신제품 라인업을 공개했다.

인피자가 올해 선보이는 신제품 라인업은 크게 MTB와 로드바이크 두 가지로 분류되며, 동급 최강의 스펙과 합리적인 가격대로 가성비를 갖춘 제품들로 구성됐다.

올해 인피자 신제품은 정밀한 경량 카본 제조 기술력을 갖춘 일본 토레이 사의 T700 카본을 대폭 적용했다. 케이블을 프레임 내부로 삽입하는 ‘인터널 케이블 루팅 방식’의 적용 또한 확대했다.

MTB는 전 제품에 27.5인치 타이어를 장착해 주행 안정성과 주행력을 높이는 트렌드에 맞췄다.

2018년도 인피자의 MTB 중 주요 신제품으로는 시마노의 MTB 최상급 구동계인 ‘데오레XTR’을 장착한 고성능 산악자전거 ‘탈레스XR’이 있다.

T700 카본 소재로 제작된 이 제품은 데오레XTR의 33단 변속기와 M9000 유압식 디스크 브레이크를 장착해 산악 지대에서 가벼운 변속과 부드럽고 빠른 제동이 가능하다. 앞 포크에는 충격을 흡수하는 샥의 기능을 핸들바에서 잠그고 풀 수 있는 리모트 락아웃을 지원하는 폭스 32A 팩토리 서스펜션 포크를 장착했다.

로드바이크에서는 ‘볼란트’와 ‘메티스’ 시리즈가 주력 제품이다.

볼란트는 공기 저항과 힘 손실을 최소화하는 세미 에어로 형상으로, 인피자 독자 기술로 제작한 모델이다.

또한 ‘캄테일’ 형상을 적용해 공기 흐름의 일부가 본류와 반대되는 방향으로 소용돌이 치는 현상인 와류현상을 최소화해 주행 성능을 높였다.

힘 전달력과 가속능력 향상을 위해 체인스테이와 시트스테이, 시트튜브가 맞물려 이루는 뒷 삼각형을 짧게 설계한 것도 큰 특징이다.

메티스는 고효율의 구동 부품과 합리적인 가격을 갖춘 인피자의 대표 로드바이크 중 하나다.

2018년형 메티스는 시트포스트 규격을 늘리고 일부 디자인을 변경해 승차감과 힘 전달력을 강화했다. 특히 페달이 연결되는 크랭크암을 비대칭으로 설계해 힘을 효율적으로 전달할 수 있으며, 신형 울테그라 그룹셋을 적용해 보다 강력한 성능을 발휘할 수 있다.

두 제품 모두 로드바이크용 구동계 그룹셋 중에서는 최상위 등급인 ‘시마노 울테그라’ 또는 ‘시마노 105’를 각각 장착한 모델을 선보인다.

삼천리자전거, ‘삼바몰’ 오픈 이벤트 실시

삼천리자전거는 공식 온라인 스토어 ’삼바몰’ 오픈을 기념해 삼바몰의 프리미엄 배송을 체험할 수 있는 무료 배송 쿠폰과 3600명에게 선물을 증정하는 이벤트를 실시한다. 사진/ 삼천리자전거

삼천리자전거는 공식 온라인 스토어 ’삼바몰’ 오픈을 기념해 삼바몰의 프리미엄 배송을 체험할 수 있는 무료 배송 쿠폰과 3600명에게 선물을 증정하는 이벤트를 실시한다.

‘삼바몰’은 자전거 업계 최초로 ‘프리미엄 배송 및 픽업 서비스’를 실시하는 삼천리자전거의 공식 온라인 스토어다. 자전거 전문가가 수령지로 제품을 완전 조립해 직접 배달하거나, 원하는 일정에 지정한 대리점에서 제품을 픽업하는 서비스를 제공하면서 온라인 자전거 구매의 새로운 기준을 제시하고 있다.

4월 6일까지 진행되는 이번 이벤트는 ‘삼바몰 온라인 광고 SNS 공유 이벤트’와 ‘프리미엄 배송 쿠폰 증정 이벤트’ 두 가지로 진행된다. 삼바몰 오픈을 알리고, 삼바몰의 차별화된 서비스 중 하나인 ‘프리미엄 배송 서비스’를 많은 고객들이 누릴 수 있도록 하기 위해 기획됐다.

‘온라인 광고 SNS 공유 이벤트’는 2018년 삼천리자전거 전속 모델 강소라가 등장하는 삼바몰 광고를 개인 페이스북이나 카카오스토리에 전체 공개로 게시하고, 삼바몰 이벤트 페이지에 게시물 URL과 함께 오픈 축하 댓글을 남기면 된다. 매일 선착순 300명, 이벤트 기간 중 총 3600명에게 던킨도너츠 및 스타벅스 커피 등의 기프티콘과 카카오 이모티콘을 증정한다.

모태범, ‘어라운드 삼척 2018’에서 자전거 탄다

모태범은 ‘어라운드 삼척 2018 트렉 라이드 페스트’에서 아름다운 삼척의 풍경을 만끽하며 참가자들과 함께 라이딩할 예정이다. 사진/ 트렉바이시클코리아

2010년 밴쿠버올림픽 스피드스케이팅 남자 500m 금메달리스트 모태범(29)이 오는 4월 28일부터 29일까지 강원도 삼척에서 열리는 ‘어라운드 삼척 2018 트렉 라이드 페스트(AROUND SAMCHEOK 2018 TREK RIDE FEST)’의 라이딩 대회에 참가한다.

모태범은 4월 29일 본격적인 라이딩이 진행되는 어라운드 삼척 2018 대회에 참가해 자전거 동호인들과 자전거를 즐기는 동시에 자전거 문화에 기여하고자 하는 바람으로 참가한다. 어라운드 삼척 2018에서 모태범을 만날 수 있어 동호인들의 기대가 클 것으로 보인다.

최근 은퇴 후 경륜 선수로 전향 의사를 밝힌 모태범은 한국 스피드스케이팅 사상 첫 올림픽 금메달리스트다. 2010년 밴쿠버 동계 올림픽에서 500m 금메달, 1000m 은메달을 획득해 남자 단거리 간판스타로 떠올랐다. 이후 2014년 소치 동계 올림픽과 2018년 평창 동계 올림픽까지 3차례 연속 올림픽에 출전하며 한국의 대표 스프린터로 활약했다.

그는 은퇴식에서 19년 간의 빙상 선수 생활을 마치고 새롭게 경륜 선수에 도전한다고 밝혔다. 올 하반기 경륜경정본부의 경륜후보생 선발에 응시할 예정이다. 1년 간의 합숙생활을 마치고 학교 졸업을 해야만 경륜선수의 자격이 부여돼 다음 주부터 동서울팀의 연습생으로 합류한다.

모태범은 ‘어라운드 삼척 2018 트렉 라이드 페스트’에서 아름다운 삼척의 풍경을 만끽하며 참가자들과 함께 라이딩할 예정이다. 스피드스케이팅 선수 은퇴 후 처음으로 라이딩하는 모습이 공개되는 만큼 많은 이들의 관심이 주목된다.

Tag
#N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