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봄 여행객 잡아라’ 항공업계, 마케팅 전쟁
상태바
‘봄 여행객 잡아라’ 항공업계, 마케팅 전쟁
  • 김지수 기자
  • 승인 2018.03.26 16: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특가에 기내식, 항공권 쿠폰 할인 등
베트남항공은 3월 23일부터 3월 31일까지 한국관광객들에게 가장 인기 있는 베트남 다낭 노선의 비즈니스클래스 항공권과 나트랑 노선의 특가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사진/ 베트남항공

[트래블바이크뉴스=김지수 기자] 항공업계가 봄을 맞아 다양한 마케팅 활동을 전개하며 고객 유치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다낭 비즈니스클래스 항공권, 나트랑 노선의 특가 프로모션 진행

26일 관련업계에 따르면 베트남항공은 3월 23일부터 3월 31일까지 풍성한 볼거리와 다양한 해양 액티비티로 한국관광객들에게 가장 인기 있는 휴양지 중 하나인 베트남 다낭 노선의 비즈니스클래스 항공권과 나트랑 노선의 특가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이번 특가프로모션은 2018년 4월 1일부터 6월 30일까지 약 3달간 인천-다낭, 나트랑 구간을 여행하고자 하는 고객들을 대상으로 진행된다. 해당 구간의 다낭 비즈니스클래스 왕복항공권을 △83만 6100원부터 구매할 수 있으며 인천-나트랑 왕복 항공권을 △이코노미클래스 27만 3600원부터 △비즈니스클래스 69만 3600원부터의 가격에 제공하고 있다.

특가 프로모션 항공권은 유류 할증료 및 제세공과금 포함으로 발권일 및 환율에 따라 가격이 변동될 수 있으며, 일부 성수기 기간 및 특정 날짜는 조기 매진 될 수 있다.

특가에 기내식 할인까지

티웨이항공은 특가에 기내식, 항공권 쿠폰 할인까지 더한 이벤트를 준비했다. 사진/ 티웨이항공

티웨이항공은 특가에 기내식, 항공권 쿠폰 할인까지 더한 이벤트를 준비했다.

티웨이항공은 3월 26일부터 4월 6일(금)까지 티웨이항공 홈페이지와 모바일 앱/웹을 통해 구매할 수 있다. 탑승기간은 4월 1일(일)부터 4월 30일(월)까지로, 봄 나들이를 떠나기에 가장 좋은 시기이자 꽃이 만발하는 기간이다.

대상은 인천과 대구, 김포, 제주에서 출발하는 국제선이다. 편도 총액운임(유류할증료와 공항시설이용료 포함)은 ▲오사카·후쿠오카 4만 8500원~, ▲사가 5만 8500원~, ▲구마모토 6만 3500원~, ▲마카오 7만 4100원~, ▲홍콩 8만 6100원~, ▲세부 9만 6100원~, ▲호찌민 11만 1100원~, ▲괌 13만 5960원부터 등이다.

특히 이번 이벤트에 적용되는 노선을 이용하시는 분들 중 4월 1일부터 4월 30일까지 탑승하시는 분들께 풍성한 쿠폰 할인 혜택을 더했다. 이벤트 첫날인 3월 26일(월) 10시부터 선착순으로 항공권 3만원 운임 할인 쿠폰과 추가 위탁 수하물 3만원 할인 쿠폰을 증정한다.

또한 25가지 다양한 메뉴와 구성으로 유명한 티웨이항공의 사전 주문 기내식의 3000원 할인 쿠폰을 증정한다. 3가지 쿠폰은 선착순으로 지급되며, 보다 자세한 이용 방법은 홈페이지를 참고하면 된다.

‘간사이 지역 무제한 교통패스’ 증정 이벤트

에어서울은 30일(금)까지 사전 좌석 구매자를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JR WEST 간사이 미니패스’를 제공하는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사진/ 에어서울

에어서울은 30일(금)까지 사전 좌석 구매자를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JR WEST 간사이 미니패스’를 제공하는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에어서울은 4월 인천~오사카 노선 탑승객 중 자신이 앉고 싶은 좌석을 미리 지정할 수 있는 ‘사전 좌석 구매’ 서비스를 이용하는 사람을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총 30명에게 ‘JR WEST 간사이 미니패스’를 제공한다.

‘JR WEST 간사이 미니패스’는 간사이 JR 노선을 무제한으로 이용할 수 있는 교통 패스로, 3일 동안 간사이 공항과 오사카, 교토, 고베, 나라 지역을 자유롭게 다닐 수 있다.

간사이 미니패스는 교통 패스뿐만 아니라 오사카성의 천수각, 오사카 우메다 스카이빌딩의 공중정원 전망대, 교토 수족관, 교토 기모노 대여, 고베포트타워 등 주요 관광지에서 입장료 할인 및 선물 증정 등의 특전 혜택도 주어진다.

에어아시아, 앰배서더로 레전드 축구스타 ‘호베르투 카를루스’ 발탁

에어아시아는 지난 23일 브라질 축구의 살아있는 전설로 불리는 호베르투 카를루스를 글로벌 앰배서더로 발탁했다. 사진/ 에어아시아

에어아시아는 지난 23일 브라질 축구의 살아있는 전설로 불리는 호베르투 카를루스를 글로벌 앰배서더로 발탁했다.

이날 에어아시아의 새로운 앰배서더를 발표하는 행사는 말레이시아 쿠알라룸푸르에서 개최됐으며, 행사에는 리아드 아스맛 에어아시아 말레이시아 CEO와 벤야민 이스마일 에어아시아 엑스 CEO 등이 참석했다.

강력한 왼발 프리 킥으로 유명한 레전드 축구스타 카를루스는 브라질 국가대표로 세 번의 월드컵에 출전했으며 2002 한일 월드컵 우승의 주역으로 활약하기도 했다. 또한, 레알 마드리드 소속으로 네 번의 프리메라리가 우승과 세 번의 UEFA 챔피언스리그 우승을 이끈 바 있다.

정보제공과 상품판매 등 여행플랫폼 기능 강화

제주항공은 2012년 이후 괌과 사이판 등 8개 취항지 별로 각각 운영하던 해외 현지의 ‘자유여행라운지’ 홈페이지를 서비스 품질 제고와 표준화를 위해 통합사이트로 운영방식을 바꾼다. 사진/ 제주항공

제주항공은 2012년 이후 괌과 사이판 등 8개 취항지 별로 각각 운영하던 해외 현지의 ‘자유여행라운지’ 홈페이지를 서비스 품질 제고와 표준화를 위해 통합사이트로 운영방식을 바꾼다.

제주항공의 이 같은 시도는 운영 효율성과 고객 편의를 높이는 한편 자유여행객 증가에 맞춰 이들을 위한 플랫폼 구축을 통해 여행트렌드를 이끌고, 부가수익을 창출하기 위한 것이다.

제주항공의 ‘트래블라운지’는 현지 숙소와 렌터카, 공항과 호텔간 픽업서비스를 예약할 수 있다. 그리고 온라인라운지 외에 괌과 사이판, 필리핀 세부와 베트남 다낭, 말레이시아 코타키나발루 등의 ‘트래블라운지’에서는 유모차 대여, 짐 보관, 긴급상황 통·번역 서비스 등을 제공한다.

Tag
#N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