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체부, 월드 크루즈 유치에 총력
상태바
문체부, 월드 크루즈 유치에 총력
  • 김지현 기자
  • 승인 2018.03.05 16: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세계 최대 크루즈 박람회에 참석, 한국 기항지 홍보
문화체육관광부와 해양수산부는 국내 크루즈 산업과 관광을 활성화하기 위해 ‘2018 세계 크루즈 산업 박람회’에 국내 크루즈 관계기관들과 공동으로 참석해 한국 기항지를 홍보하고 월드 크루즈 유치 활동을 추진한다. 사진/ 2018 세계 크루즈 산업 박람회

[트래블바이크뉴스=김지현 기자] 문화체육관광부(이하 문체부)와 해양수산부(이하 해수부)는 국내 크루즈 산업과 관광을 활성화하기 위해 ‘2018 세계 크루즈 산업 박람회(2018 Seatrade Cruise Global)’에 국내 크루즈 관계기관들과 공동으로 참석해 한국 기항지를 홍보하고 월드 크루즈 유치 활동을 추진한다고 밝혔다.

1984년부터 시작돼 올해로 34회를 맞이하는 ‘세계 크루즈 산업 박람회’는 세계 크루즈 선사와 건조사, 선용품 공급업체, 모항과 기항지 등 크루즈와 관련된 90여 개국 800개 기관 1만 1000여 명이 참석하는 세계 최대 크루즈 산업 박람회다. 박람회는 미국 플로리다 포트 로더데일에서 3월 5일(월)부터 8일(목)까지 열린다.

한국은 문체부와 해수부가 공동으로 대표단을 구성하고, 부산, 인천, 제주 등 주요 기항지 지자체와 한국관광공사, 부산·인천 항만공사 등 국내 크루즈 관계기관 30여 명이 함께 참석한다.

문체부는 한국관광공사 주관으로 지자체들과 공동으로 박람회장 내에 한국 기항지 홍보관을 설치해 관광 상품을 홍보하고 부스를 방문하는 크루즈 관계자를 대상으로 ‘한과 시식’, ‘한복 체험 및 사진 촬영’ 등 한국문화 체험 행사를 진행하며 한국문화의 매력을 전 세계에 알릴 계획이다.

해수부는 2017년에 가입한 아시아크루즈협의체(Asia Cruise Corporation, ACC) 회원국(6개국)과 공동으로 세계적 크루즈 관계자 700여 명을 초청하는 ‘아시아크루즈협의체 환영 리셉션(Welcome Reception Asia Cruise Corporation)’ 행사를 3월 6일(화) 오후 5시(현지시각)에 개최한다.

이번 리셉션에서는 해수부가 기조연설(Keynote Speech)을 통해 아름다운 자연환경과 함께 전통문화와 최첨단 도시가 공존하는 한국 기항지들의 매력과 크루즈 기반시설(인프라) 정책 등을 발표하며 세계 크루즈 선사들에게 우리나라를 적극적으로 알릴 계획이다.

이와 함께 인천항만공사, 제주관광공사, 한국관광공사, 지자체 등 크루즈 관계기관들이 모두 참석해 선사 관계자들과의 만남을 통해 한국 기항지를 홍보하고 월드 크루즈 유치 마케팅을 추진한다.

이 밖에도 해양수산부와 한국관광공사는 세계적 크루즈 선사인 큐나드, 셀러브리티, 크리스탈, 실버씨, 로얄캐리비언 크루즈 등과 한국 기항지 입항 스케줄 등을 별도로 협의하며, 국내 지자체, 항만공사와 상담할 기회를 가질 수 있도록 지원할 계획이다.

정부 관계자는 “정부는 크루즈 시장 다변화를 위해 지난해에 이어 올해도 대만, 홍콩 등 동남아와 월드 크루즈 유치 활동을 활발하게 진행하고 있다”며 “이번 박람회는 평창 동계올림픽을 통해 알려진 대한민국의 매력을 다시 한 번 세계인에게 알릴 수 있는 좋은 기회로서, 크루즈 국내 유치를 위해 최선의 노력을 기울일 것”이라고 밝혔다.

이어 “크루즈 체험단 확대, 크루즈 홍보 다양화 등을 통해 국내 수요를 확대해 국내 크루즈 산업 활성화에도 정부 역량을 집중하겠다”라고 덧붙였다.

Tag
#N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